초록 반지 2의 미래트랭크스가 다녀온 과거세계로 언급되는 세계
자마스가 오공의 몸을 강탈한 세계
죽어야할 손오공이라는 사람이 살아나고 지구를 파괴해야하는 인조인간들과 대결한 세계. 과거 문서에서는 드래곤볼/연표항목을 근거로 초록 반지 3 세계에도 셀이 등장한다고 하였는데 이것은 어디까지나 대전집의 오류에 불과하다. 원작에서는 셀은 등장했던 하얀 반지 세계에 왔을 뿐 초록 반지 3 세계에 등장했다는 언급이 없다. 오히려 가지 않았을 가능성이 높은 것이 피콜로가 작중에서 하필 왜 이 시대로 왔느냐는 발언에서 추측해볼 수 있다.
이번 평행우주는 하얀 반지에서 분기된 평행우주가 아니라 초록 반지 2에서 분기된 우주인 점이 특이하다. 본격적으로 신들이 왜 시간 여행을 엄금하는지 알 수 있게 만드는 부분이다. 이런식으로 무차별적인 평행우주의 양산은 질서를 어지럽히게 된다. 초록 반지 2와 마찬가지로 탄생하게 된 계기는 하얀 반지 세계에 있던 트랭크스가 살아있는 상태에서 트랭크스를 죽였기 때문에. 자세한 것은 시간 반지 4에서 설명.
하얀 반지와는 손오공이 지구로 향하는 프리더 부자를 추격하는 시점까지만 공유하고 있다. 당연한 것이 초록 반지 3은 초록 반지 2에서 분기된 평행우주이기 때문이다. 그래서 원작에서 피콜로는 굳이 하얀 반지의 평행우주로 올 필요가 없기 때문에 '왜 하필 이 시대로 온 것이냐'고 묻기도 한다. 이에 셀은 '그냥 세팅된 대로 왔을 뿐'이라며 우문현답을 내놓는다. 이는 초록반지 2와 3이 연결되어 있고 초록반지 2와 하얀 반지가 연결되었기 때문에 가능한 것이지 하얀 반지에서 초록 반지 3가 분기되어 나온 것은 아니다. 분기되어 나온 우주가 아님에도 셀이 건너왔다는 부분이 특이할만 하다.[11]
하지만 중요한건 오공이 살아있는 이 세계에서 자마스가 인간한테 열등감을느껴 강력한 오공의 몸을 강탈하여 본편에 등장 하였다. 즉 이 세계의 Z전사도 좀 다르지만 슈퍼까지의 일들을 경험하였고 이 세계로온 미래의 트랭크스는 이미 죽어서 없고 덕분에 자마스와 오공블랙의 존재를 아예 몰랐다. 알았다면 본편처럼 대비를 했을텐데 이 세상에선 오공블랙이 미래에서 깽판을 안쳤으니 즉 이 세상이 자마스가 오공의 몸을 강탈한 시초의 세계가 된다. 초록 반지 3개중 오공이 살아 있는 세계는 여기 밖에 없기 때문이다. 나머지 세상에서는 다 심장병 크리(...) 여기가 아니라면 고와스가 처음 시간반지를 봤을때 이미5개가 됬어야 정상.
출처:나무위키
일단 셀전에서 타임머신으로 분리된게 4개인데
흔히 본편,미트세계,셀의미래만 생각하는데 하나를더 추론해볼수 있죠
셀에게 죽은미트는 과거에서 셀을보지 못했고, 그래서 아무대비없이 미래로 왔다가 셀에게 죽은거고..
미래에서 트랭크스는 왔지만 셀은오지 않은세계
저나무위키말대로라면 자마스는 그 세계에서 온게 되나요?
첫댓글 아뇨, 자마스가 고와스를 살해를 성공한 세계의 자마스가 블랙입니다.
질문에 대한 답은 아니지만, 나무위키의 설명이 지나치게 난해하네요.
대전집의 설명이 틀린 것은 셀의 등장이 필연적으로 트랭크스의 귀환을 늦추기 때문입니다. 셀이 도착한 본편의 세계는 트랭크스가 2번에 걸쳐 시간여행을 오는 (것이 예정된) 세계이고, 셀이 도착한 이상 트랭크스가 그냥 돌아가는 세계는 존재하지 않습니다.
즉 트랭크스가 셀을 만나지 않고 돌아간 (오공들의) 세계는 아예 (4년 전부터) 셀이 오지 않은 세계인 것입니다.
그리고 자마스 편에 대한 고찰이 아직 부족하지만 질문에 대한 답을 하자면, 에레보스 님의 추측이 맞는 것 같습니다. 트랭크스가 두 번 왔다갔고, 인조인간을 처치한 것으로 모든 게 끝난 세계. 셀게임도 미스터사탄의 우상화도 18호와 크리링의 결혼도- 오천크스의 등장도 아마 없었을.. 어쨌든 오공네 가족이 어찌어찌 살아는 있었을 듯한 세계겠네요..
저는 원래 자마스가 자체적으로 발생시킨 시간 분기에 따라 생성된 또다른 세계라고 이해했었는데 좀 더 깊이 생각해봐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