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압구정피부과] 눈가 주름을 없애는 방법
눈가는 매우 얇은 피부로 덮여있기 때문에 최대한 가볍게 손질해야 합니다. 아이크림을 바를때에 과다한 힘을 주면 크림의 성분이 주름을 예방하는 효과보다 손가락의 마찰로 주름을 만드는 효과가 더 큽니다. 그만큼 최대한 부드럽고 조심스럽게 만져야 하는 예민한 부위가 바로 눈가입니다.
눈가는 다른 부위와 달리 화난 표정에서 뿐만 아니라 웃는 표정에서도 주름이 생깁니다. 노화가 진행되기 시작하는 25세 이후부터 여자는 눈가주름을 걱정하기 시작합니다. 40대가 넘으면 구체적으로 보톡스 주사 등을 시도해보고싶어하지만 보톡스의 최대 약점은 자칫 자연스러운 인상을 잃어버릴 수 있다는 것입니다. 이처럼 눈가의 주름은 자연스럽고 편안한 인상을 위해 꼭 필요하면서도 나이를 들어 보이게 해서 여성의 자존심마저 흔들어 버리는 애물단지 같은 존재입니다. 웃어서 생기는 눈가주름을 보고 추하다고 말할 사람은 아무도 없습니다.
주름을 생길것은 각오하되 그 주름이 생기는 속도를 늦추는 방법은 얼마든지 있습니다. 눈두덩이에 탄력을 주는 운동을 반복하면 눈이 처지는 속도를 늦출 수 있습니다. 또 눈 밑 근육을 반복적으로 움직이는 운동을 통해 진 주름과 눈 밑 지방의 형성을 예방하면 훨씬 가볍고 또렷한 눈매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도 눈이 피로해지지 않도록 잠을 잘자고, 수시로 눈을 지압하여 충혈을 풀어주어야 합니다. 아름다운 눈매눈 푸른빛이 감돌정도의 하얀 흰자에서 출발합니다. 건조한 눈을 가졌다면 약국에서 파는 인공눈물을 자주 넣고 안압과 열기가 자주 느껴지는 사람이라면 낮 시간에도 자주 눈을 감고 쉬어주는 시간을 가져야 합니다. 영양 상태가 좋지 않으면 눈이 생기를 잃으면서 안으로 움푹꺼져보이는 현상이 일어납니다. 이런 눈은 한눈에도 건강에 문제가 있어 보이며 나이를 더 들어보이게 합니다. 생기로 가득차서 감정이 흘러 넘치는 매력적인 눈을 원한다면 영양공급에 주력해야 합니다. 특히 비타민과 무기질이 부족하지 않도록 늘 챙겨먹읍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