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에 제주도를 방문하는 가족여행단분들이 참고하시면 좋은 곳들 소개해드려봅니다 .
순서는 중요도와 아무런 상관도 없습니다.^^
일단 감귤따기 체험을 할 수 있는 시기이고 감귤이 가장 맛있을 시기입니다.
노지귤이라도 하우스감귤만큼이나 달콤하거든요 ~
후기 좋은곳들로 찾아가셔서 즐거운 추억 남겨보심 좋겠고 , 한가지 tip 을 드리자면
대부분 .. 입장요금 및 감귤따는 비용이 비슷한데 사진촬영을 예쁘게 할 수 있는 곳들이 있어요 ^^
그런곳들 잘 찾아 가보시면 좋겠습니다 .
동백꽃이 화려하게 피어있는 곳들도 꽤나 많죠 .
11월 중순부터 이 애기동백이 피기시작하는데 지금 보시는곳은 카멜리아힐이라는 관광지 입니다 .
동백꽃이 가장 유명한곳으로는 카멜리아힐 , 마노르블랑카페 , 휴애리자연생활공원 , 동백포레스트등이 있겠습니다.
월정리해변인데요 이건 여름에 찍은거라 이렇게 파라솔이 있는거고 ( 2020 코로나로 인해 거리두기 중 )
지금은 당연없죠 ㅎㅎ
동부해안도로 드라이브 하시면 좋을것 같아서 알려드리구요.
제주유리의성 ~ 여기 관광지 참 괜찮아서 가족단위분들께 추천드려요 .
어른들은 아름다운 유리 작품의 세계에 빠져들고 아이들은 체험해보기 좋답니다.
제 아들도 이곳에서 사과모형 만들기 , 컵만들기 , 목걸이 만들기 체험 다양하게해봤는데 다 재밌어 하더라구요.
마라도입니다.
너무 춥지 않다면 저는 국내최남단섬인 마라도 방문도 추천드리구요.
특히 차도가 없는곳이라서 유모차, 휠체어 같이 다니기 넘 좋더라구요.
단, 바람이 많이 불면 방문 추천드리지않아요 . 바람 피할곳이 없거든요^^;
서귀포 보목리에있는 김부자식당 ! 여긴 진짜 꼭 가세요.
가족단위 방문하기 참 좋습니다 . 매운거 못먹는 아이들은 갈치국 ~! 강추하구요 .
여기는 무슨 메뉴를 주문해도 고등어구이가 서비스로 나와서 같이 먹기 좋더라구요.
어른들에게는 갈치조림 추천드립니다. 푸짐하게 맛있게 가성비 좋게 먹을수있는 도민맛집이예요 .
비자림입니다.
꼭 비자림이 아니여도 제주에는 예쁜 숲길들이 많아요 .
아예 등산복 차려입으시고 한라산에 가보셔도 좋겠지만 숲길 정도만 걸어도 기분좋아지실꺼예요.
이곳도 좋지만 절물자연휴양림에는 아이들 놀이터도 있어서 가족단위가 가기도 좋더라구요 .
이곳또한 코스가 힘들지 않아서 가족단위에 많이 추천드리는 곳입니다.
광치기해변이예요. 요즘에도 말타기 체험 가능한지 모르겠네요 ( 코로나가 많은걸 바꿔버려서요 .. )
성산일출봉은 계단이 많아 영유아나 어르신들이 오르고 내리기 힘든곳이죠.
그래서 성산일출봉을 볼수있는 광치기해변을 추천드려봤구요.
그곳바로옆에는 또 섭지코지가 있는데 여기도 좋아요.
특히 이곳은 12월이되면 유채꽃도 펴서 억새와 유채를 같이보고오기좋은곳이랍니다.
참고로 해마열차 , 마차등도 유료로 이용가능합니다.
용눈이오름입니다 . 개인적으로 참 좋아하는 오름인데요 .
아이들도 ( 씩씩한 6세부터 추천 ) 너무 힘들지 않게 오를수있는 오름으로 초보자들에게 좋은곳인데
정상에서 바라보는 성산일출봉,우도 등의 모습이 넘 예뻐서 추천드려봤구요.
밤에 가볼만한곳으로는 제주라프 ~ 추천드려요.
그리고 이곳은 쇠소깍입니다. 올레길로서 걸어만 봐도 좋은데 이렇게 가족들과함께
수상레저를 체험해보기도 좋은곳입니다. ( 임산부 , 영유아등은 안전상의 이유로 탑승이 거절될수있습니다. )
이곳은 천아숲길인데요 ~
아까 비자림과 비슷한 맥락인데 한라산둘레길 걸어보심 좋을것 같아서 넣어봤구요.
서귀포매일올레시장입니다 !
제주시에서는 동문재래시장이나 오일시장 추천드리고 서귀포에서는 이곳 올레시장 투어 추천합니다.
세곳 모두 천장아케이드 작업되어있고 공영주차장있어서 접근성도 좋습니다 .
마지막으로 제주에서 바라보는 일몰 사진 남겨봅니다 .
모두 행복한 여행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