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 기사에서는
좋아하는 주식을 팔로우하세요무료 계정 만들기
아마존 패키지가 영국 주문 처리 센터의 컨베이어 벨트를 타고 이동하고 있습니다.
네이선 스터크 | 게티 이미지
아마존전자상거래 대기업이 크리스마스를 앞두고 급증하는 수요에 대비하면서 영국 내 운영 직원의 급여를 인상하고 휴가 전에 15,000명의 신규 직원을 추가할 계획입니다.
회사는 월요일 창고에서 품목을 선택, 포장, 보관 및 배송하는 일선 운영 직원의 기본 급여를 위치에 따라 시간당 £11.80($14.39)에서 £12.50 사이로 인상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
급여 인상은 파트타임, 임시직, 계절직, 정규직까지 확대되며 10월 15일부터 시행됩니다.
광고
아마존은 2024년 4월까지 직원들의 급여를 위치에 따라 시간당 £12.30에서 £13 사이로 더 인상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한편, 영국 전역의 아마존 사이트에서는 15,000명 이상의 계절 근로자를 추가로 고용할 것이라고 회사는 밝혔습니다.
아마존은 이번 조치가 온라인 소매 거대 기업의 급여 투자로 1억7천만 파운드를 의미한다고 말했다.
아마존은 또한 이는 영국 사업장의 최저 초봉이 2년 안에 20%, 즉 2018년 이후 50% 증가한다는 것을 의미한다고 말했습니다.
Amazon의 영국 지사인 John Boumphrey는 ”우리 주변에는 가장 재능 있는 동료들이 있으며, 안전하고 현대적인 작업 환경에서 이들에게 경쟁력 있는 임금과 혜택은 물론 경력 개발을 위한 환상적인 기회를 제공하게 된 것을 자랑스럽게 생각합니다.”라고 말했습니다. 관리자.
″이것은 첫 번째 직업이든, 계절적 직책이든, 경력을 발전시킬 수 있는 기회이든 사람들이 Amazon에서 일하고 싶어하는 이유 중 일부에 불과합니다.”
월요일 움직임에 대한 대응으로 GMB 노조는 이 개발이 빈곤 급여, 안전하지 않은 근무 조건 및 작업장 감시에 직면한 아마존 근로자들에게 ”거의 위안”을 가져다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GMB 조직자인 레이첼 페이건은 월요일 성명을 통해 “아마존은 노조 권리와 공정한 임금을 놓고 노동자들과 싸우는데 수백만 달러를 썼다”고 말했다.
“GMB 회원들은 세계에서 가장 강력한 기업 중 하나에서 급여를 인상하도록 강요했습니다. 그러나 Amazon은 더 잘할 수 있고 더 잘해야 합니다.”
노조 결성에 대한 압박이 커지고 있다
아마존은 빈약한 임금 수준과 열악한 근무 조건에 대해 항의하고 있는 핵심 창고 운영 직원들을 달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지난 1월 Amazon Coventry 풀필먼트 센터의 직원들은 영국 회사에서 최초로 법적으로 요구되는 파업을 조율했습니다.
그들은 또한 GMB Union과 협력하여 법적으로 인정받는 노동조합이 되기 위한 입찰서를 제출했는데, 이는 영국에서 회사로서는 처음이었습니다.
이번 조치는 아마존 근로자들 사이에서 노조 결성에 대한 요구가 높아지는 가운데 나온 것이기도 하다.
영국 코벤트리의 한 도시에 있는 아마존 현장의 노동자들은 지난 1월 영국 최초의 공식적인 쟁의행위를 벌였습니다. 근로자들은 자신들이 받은 임금 인상이 충분하지 않다고 불만스러워하고 있습니다.
직원들은 급여에 대해 아마존과 단체 교섭할 수 있는 능력을 부여하는 공식적인 노조 인정을 요구했습니다.
그러나 올해 초, 노동조합 승인을 요구하는 아마존 노동자들은 노동조합 지위를 획득하는 데 필요한 지원이 부족하다고 판단하는 독립 중재 위원회가 아마존의 편을 들었을 때 노동조합 결성 시도에 타격을 입었습니다.
한편, 미국에서는 뉴욕 스태튼 아일랜드의 노동자 그룹이 아마존이 운영하는 미국 시설의 노동조합 결성에 찬성표를 던진 첫 번째 그룹이 되었습니다 . 아마존은 미국의 노조 결성 노력에 저항했다
지금까지 노동조합의 노력은 많은 사람들이 기대했던 것처럼 전 세계적으로 노동조합 결성의 물결을 불러일으키는 데 실패했습니다.
이는 연말 쇼핑 시즌에 급증하는 추가 수요에 대비하여 미국에서 채용을 250,000명 늘리는 Amazon의 유사한 조치를 따릅니다. 거대 소매업체는 일반적으로 성수기 쇼핑 시즌에 직원을 배치하여 수요를 더 잘 따라잡을 수 있도록 수많은 임시 직원을 고용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