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조태성 목사님께서 New Life 새생명교회 성도님들과 리더십을 준비하시는 분들께 자주 강조하시는 내용이 바로 <영적 전투>입니다. 이번 리더십 목회코칭 멘토링 모임에서도 <지금은 영적 전투 성수기 입니다!>를 강조하셨어요.
<특히, 이번 주처럼 명절 기간에는 많은 분들이 느끼고 경험하듯이 영적 전투가 치열합니다. 저는 이런 시기를 영적 전투의 '성수기'라고 표현하는데요. 영적 전투가 이 기간에는 좀 더 치열하게 발생해요.
2.
이런 성수기에 잘 대비하고 깨어 있어야 영적 전투의 '극'성수기가 오지 않습니다. 대비하지 못하고 속아서 죄를 선택하면 극성수기 휴가철에 바가지 쓰듯이 더 큰 손해를 입을 수 있지요.
목사로서 저는 이런 시기에 '더욱 기본 신앙을 지킵니다. 날마다 해야 할 루틴을 힘써 지킵니다. 우리 성도님 앞에서도 본이 되어야 함을 되새기고 힘쓰는 겁니다. 이게 안되는 이유는 게으름 때문입니다.'
3.
모든 영역에서 악한 게으름이 작동하기 전에, 악한 영들이 이용하기 전에 깨어서 대비해야 합니다. 평소 내가 자주 넘어지는 영역을 단도리해야 합니다. 미리 인지하고 대비해야 합니다.>
저도 추석 전후와 남편의 병원 입원으로 힘써야 할 신앙 루틴에 빨간 불이 들어 왔었어요. 삶을 돌아보면서요. 문제, 핑계, 이유가 문제가 아니라 제 안의 게으름과 악함과 연약함 그리고 하나님 향한 갈망이 식었던 것이 문제였음을 깊이 깨닫게 됐는데요.
4.
악한 게으름과 영적 나태가 작동하기 전에 깨어서 대비하고 영적으로 단도리 하면서요. <성령님의 도우심을 구하며 삶의 작은 부분에서부터 순종하길 결단해야 함을 깨닫습니다.> 내 힘과 노력으로 되지 않기 때문입니다.
조태성 목사님 책 [성령님과 동행하는 40가지 방법]에서 <성령님을 소멸하는 것은 작은 것에서부터 시작된다>를 이렇게 말씀하십니다.
<성령님의 통로로서 가장 효과적이고 능력있게 쓰임 받기 위한 조건은 40일 금식 기도나 100일, 1000일 작정 기도를 하는 것이 아닙니다.
5.
천국을 다녀오거나 천사를 만났거나 은사를 소유하는 것이 아닙니다.
오히려 평상시의 삶의 작은 부분에서부터 성령님과 동행하고자 하는 노력에서 출발합니다. 평상시의 삶에서 작은 부분에서부터 성령님을 의지하고 성령님의 생각이 어떠하신지 여쭤보고 순종하는 삶에서 시작됩니다.>
평상시에 작은 삶에서부터 순종하면서요. 성령님과 동행할 때 깨어 영적 전투를 대비할 수 있음을 다시금 되새깁니다. 오늘도 금요기도회를 통해 작은 순종의 은혜를 함께 누리시면 좋겠습니다.
첫댓글 은혜러운 말씀 감사합니다. 전도사님
저도 작은 부분에서부터 신앙의 루틴이 망가짐을 경험합니다. 전도사님의 말씀처럼 작은 영역부터 치열하게 지키려고 노력하겠습니다.
오늘도 금요기도회를 통해 말씀하실 하나님을 기대합니다.
샬롬 전도사님 ^^
따뜻한 공감의 말씀에 마음깊이 감사드립니다 ^^
저도 삶의 작은 부분에서부터 순종하길
다짐합니다 ^^
평안한 시간 보내시고요^^
금요기도회에서 만나뵐게요 ♡♡♡
샬롬 전도사님^^♧
복된 말씀 감사드립니다.
겸손히 성령님을 의지하시면서 깨어있는 신앙으로 본이 되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평안한 시간 보내시고요.
저녁에 함께 뵙겠습니다.
샬롬입니다^^♧
조태성 샬롬 목사님 ^^
공감해주시고 격려해주셔서 너무나 감사드립니다 ^^
성령님과 동행하며
영적 전투를 대비하겠습니다^^
평안한 시간 보내시고요^^
잠시 후에 만나뵐게요 ^^♡♡♡
샬롬♧^^ 전도사님
복된 말씀 나눠주셔서 감사드립니다.
깨어있는 신앙으로 성령님을 의지하여 영적 루틴을 지키기를 힘쓰시는 전도사님의 모습에 감동을 받습니다.
이따가 교회에서 뵙겠습니다.^^
박정수 샬롬 정수형제님 ^^
컨디션은 좀 어떠신가요?
리트릿 다녀오시고
근무하시느라 너무나 애쓰셨습니다 ♡♡♡
성령님과 동행하며
작은 것에서부터
순종하는 것이 영적 전투를
대비하는 것임을 배워서
저도 참 감사하네요^^
성령님과 친밀한 교제를 나누시며
깨어 있기를 힘쓰시는 우리 정수형제님의 모습에 큰 감동을 받습니다 ♡♡♡
잠시 후에 만나뵐게요 ♡♡♡
아멘, 아멘♡
평상시에 작은 것에서부터
저를 잘 지키고요. 게을러지지 않도록 깨어 있겠습니다.♡♡♡
아멘아멘 ^^
샬롬 사모님 ^^
오늘도 작은 것에서부터 순종하시며 영적 전투를 대비하시는 모습에 큰 감동을 받습니다 ^^
존경하며 배우길 힘쓰겠습니다 ♡♡♡
평안한 시간되시고요^^
잠시 후에 만나뵐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