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aum
  • |
  • 카페
  • |
  • 테이블
  • |
  • 메일
  • |
  • 카페앱 설치
 
카페정보
Rail+ 철도동호회
카페 가입하기
 
 
 
카페 게시글
① 한국철도 (영업, 정책) Re:중부내륙고속철도 꼭 필요한가요???
웃기시네 추천 0 조회 1,160 09.04.16 13:43 댓글 7
게시글 본문내용
 
다음검색
댓글
  • 09.04.17 11:46

    첫댓글 중부내륙선 서울-충주-점촌-김천-진주..이노선에는 어느정도 수요를낼수 있지 않을까요???상주 이북 구간이든 김천이남 구간이든 고속도로와 경쟁을해야 하지만.기존선 개량과 고속선형태의 건설이면 가능하다고 봅니다 또한 요즘은 옛날처럼 산 허리돌고 하천만따라 철도를 구불구불 만들지는 않을테니..저의 경우 김전선의 여객수송을 높게 보지 않는편이지만 새만금 개발과 그쪽 지역의 항만을 통한 중국과의 교류를 생각한다면 화물수송이 그래도 높게 나올수잇겠죠..김천으로써는 여객이든 화물이든 철도 교통의 허브로써의 역할을 기대하는것은 사실입니다...그나마 김천의 잇점이 지리적인것이니만큼..

  • 작성자 09.04.17 14:05

    그러나 문제는 이한성 의원의 주장대로 중부내륙고속철도가 건설될 경우 입니다. 문경 이남의 구간에서 김천 또는 김천이남으로 가는 열차가 없이 모두 안동.예천을 거쳐 대구로 다 빠져버리지요...

  • 09.04.17 14:12

    서울이 문제는 수서라는 거죠. 그나마 확실하지도 않다는 것........

  • 09.05.09 22:32

    수서가 어때서요. 수서는 KTX경부호남, 중부내륙선,GTX,분당,3호전철등 철도 종합역이 될것 입니다.

  • 작성자 09.05.10 11:16

    KTX경부호남 계획은 없던 백지화 된 계획입니다. 그리고 수서역은 윗분 말씀대로 확실하지도 않구요. 뿐만 아니라, 강남수요를 잡기에도 수서는 강남 최남단 지역으로서 너무 멉니다. 당장 잠실, 청담, 압구정, 논현, 역삼동 정도만 해도 수서보단 청량리가 훨씬 더 가깝습니다. 적어도 수요가 나올려면 현재의 코엑스 위치까지 와야하는데, 그렇게 하기에는 대치동과 도곡동을 관통해야 한다는 점이 생깁니다. 이 부분은 절대 불가능하죠. 게다가 실질적인 수요처인 서울 원도심과의 거리도 너무 멉니다.

  • 09.05.15 00:23

    동탄~킨텍스 까지 GTX A노선중 동탄~수서 노선의 GTX,KTX공용구간은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발표자료에는 수서에 역사도 표시되어 있던데..

  • 작성자 09.05.15 20:23

    GTX에 대해 아는 것이 하나도 없습니다. 수도권 급행철도라는 타이틀 말고는요.. 그리고 KTX와 공용이 될지는 못할 것입니다. 일단 KTX는 300km/h로 달리는 열차이고, GTX는 160~180km/h 정도로(?) 달리는 열차이기 때문입니다. GTX가 선로를 공유할 경우, 100km/h 더 빠른 KTX의 지연이 발생합니다. 또한, 발표자료에는 GTX 역사에 대한 언급일 뿐이지, 국철에 관한 내용은 없었을 것으로 압니다만...

최신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