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나름대로 중요한 패치사항을 정리해봤습니다.
1. 공격속도% 옵션이 평가절하됩니다. (절반 정도로 줄여서 적용된다고합니다. ex) 기존 15%->6~7%)
2. 액트1,2에서도 상위 아이템이 드랍됩니다.
3. 각종 버그플레이들이 픽스됩니다. (포니방 고양이 끼우기, 소환물 재소환시 처치시 생명력 회복 적용 불가) 아아 나의 힐드라여ㅜㅠ
4. 네팔렘5중첩시 챔피언 몬스터를 잡을 경우 무조건 레어 하나 이상이 드랍됩니다.
5. 몬스터들의 공격력이 감소됩니다.
이미 북미는 1.03 패치가 적용되어 속속 플레이 후기가 올라오고 있습니다.
아시아 서버는 내일 새벽 5시부터 3시까지 패치를 위한 점검이 예정되어있는데요.
가장 주목할 만한 변화는 바로 네팔렘 5중첩시 무조건 레어 하나 이상 드랍, 그리고 액트 1,2에서도 상위아이템이 드랍된다는 겁니다.
즉, 액트 3,4를 갈 만한 아이템을 꾸리지 못했더라도 액트1,2 사냥만으로도 괜찮은 아이템을 건질 수 있다는겁니다.
더군다나 네팔렘 5중첩시 챔피언 몬스터를 잡으면 무조건 레어 하나씩은 떨구게 되므로 매찬셋의 중요성도 다소 격하됩니다.
저 같은 경우엔 매찬 250%를 맞추고 있었지만 거의 다 팔아버리고 지금은 100%를 약간 넘습니다.
나머지 아이템들도 차근차근 정리할 생각입니다. 매찬셋으로 앵벌 노가다를 하기 보다는 사냥을 통해서 레어템을 줍는게 이득입니다.
즉, 도살자런, 키데아즈런 등의 앵벌 방식이 이득이 될거라는거죠. 이스, 포니는 아웃이 될겁니다.
특히 오브젝트(항아리, 관 등)를 깨면 기존엔 매직, 레어, 전설템도 드랍됐지만 이제는 골드만 드랍된다고 합니다.
[아... 수정합니다. 포니방 구름이 골드만 적용되고, 오브젝트의 경우 아이템도 드랍하지만 매찬적용이 안됩니다]
포니방의 구름에서 이제는 골드만 나온다는거죠. 더군다나 포니방의 경우 고양이위치의 길이 넓어져 포니들이 통과한다고 합니다.
두 번째 큰 변화는 공속% 옵션의 평가절하입니다. 대략 절반 이상 수치가 하락하게 되므로 공속% 옵션 도배로 dp를 높이신 분들은
하루빨리 밸런스형으로 전환하셔야 할겁니다. 저같은 경우 공속을 갑옷 13% 붙은걸 제외하고 죄다 극대확률, 극대피해로 바꿨습니다.
물론 갑옷이나 바지, 장화 등에 붙은 공속이 너프된다고 해도 어차피 그 대신 극확, 극피가 붙는건 아니기 때문에
공속 아이템을 꼭 팔아야 할 필요는 없습니다만, 장갑, 투구, 목걸이, 반지 등에 붙은 공속의 경우 거기에 극확, 극피가 붙을 수 있기 때문에
웬만하면 공속이 붙은 반지, 목걸이, 장갑, 투구 등을 쓰신다면 그것 대신 극확, 극피가 붙은 아이템으로 바꾸시라는겁니다.
물론 극확, 극피, 공속이 다 붙어있으면 좋겠지만 가격이 무지막지하게 올라가기 때문에-_-;
가령 공속 장갑 같은 경우 기존에 극확 장갑이랑 가격이 비슷했지만 이제 공속 장갑의 경우 그 효과가 절반가량 하락하기 때문에
가격도 하락할겁니다. 지금 팔지 않으면 아이템 가격이 많이 떨어지기 때문에 지금 정리해두는게 좋습니다.
대신 몬스터들의 공격력이 많이 하락돼서 1.03 패치가 진행된 북미 플레이 후기를 들어보면 방어도 2300, 저항 50 정도의 상태에서도
액트2, 3에서 원샷원킬 상황이 나오지 않는다고 합니다. 기본적으로 저항 300~500정도를 갖추고 생명력 3만 정도를 찍어두면
순조롭게 진행이 가능할 것으로 보여집니다.
대신 앞서 말씀드렸듯이 공속으로 도배하셨던 분들은 그중 대부분을 극확, 극피쪽으로 바꾸시는게 좋을겁니다.
북미 지역에서 공속으로 도배하셨던 분 중 어떤 분은 패치 후 dp 2~3만이 까였다고 합니다 @.@
첫댓글 악사 망함;;ㅠㅠㅠ
악사는 제가 저번에도 언급했듯이 극딜로 가면 망합니다... 이제는 방어도 3000 맞추고 모저도 어느정도 올리고 피통도 채워야 됩니다..
악사가 망한 수준인가요? 어차피 요즘 대세가 양손쇠뇌 극확 극피 였고 그럼 큰 데미지는 없을거 같은데요 공속 위주로 간 사람 아니면
평범한 악사들은 적당한 쇠뇌에 극대, 극확 맞추고 공속은 적당한 정도였는데, 하이클래스 악사들은 대게 공속을 극도로 올려서 디피를 무진장 올렸었죠. 반지, 목걸이, 장갑, 망토, 투구, 팔, 신발까지 죄다 공속으로 맞춰놨는데 한꺼번에 반타작 나버리면 디피가 훅 갑니다..ㄷㄷ 부자 악사들의 대세는 극공속 이었던게 불만의 발단이죠.
아하 그렇군요 제가 평범한 악사라..ㅋㅋ
꽤 큰 패치네요. 근데 다른건 몰라도 공속 저하는 불만 폭발할거 같습니다. 저는 뭐 크게 공속템 맞춘거 아닌데 솔직히 공속템들이 가격도 워낙에 어마어마해서 큰돈 질러서 공속옵션 달린 희귀템 사신 분들이 꽤 있을 거라고 봐요.,....
전반적으로 디아블로3는 캐릭터 강함을 상향시키는 방향으로 가야 한다고 봅니다. 지금 캐릭터를 약화시키는 방향은 안맞다고 보구요. 물론 하드코어 인페르노 깬 사람도 있지만 대부분의 유저들은 불지옥 액트 3부터는 어려움을 호소하고 있고 경매장 사용 없는 일반적인 캐릭사용으로는 액트2 깨는것도 불가능하다고 봅니다.
솔직히 게임이 이상한게 비록 현질은 아니지만 경매장 사용 안하면 애초에 불지옥은 할 수가 없게 되어있어요. 무슨 보면 유저들이 사냥해서 좋은 템을 건지려는게 아니라 앵벌해서 경매장에서 질러야 그 이후의 게임진행이 가능하고;;;;
수도사 같은 경우 대봉은 완전 버려지는데, 대봉과 주먹무기가 수도사 고유 무기임에도 이에 대한 메리트가 전무하다시피 합니다. 당장 제 수도사도 창이랑 방패.....블리자드는 이런 걸 패치해줘야 된다고 보구요. 어설프게 밸런스 같은걸 건드릴게 아니라 유저들이 좀더 개성있게 게임할 수 있게 도와줘야 된다고 봐요.
대신 몬스터들이 너프돼서 이전에 액트2 돌던 수준으로 액트4가 가능하다는 이야기가 있더군요.
이전에는 액트1에서 상위템이 떨어지지 않아 경매장을 사용해서 상위템을 맞추지 않으면 액트 3,4 진행이 불가능했습니다만(히말라야를 올라가야 하는 장비를 히말라야 정상에서 판매한다 는 우스개도 돌았었죠) 이제는 패치를 통해 액트1에서도 상위템이 떨어지고 몬스터들도 너프돼서 큰 무리가 없을걸로 예상됩니다.
오늘... 없는 살림에 다 털어서 전부 매찬템으로 바꿨는데 게임도 정보와 공부가 필요한거군요...
드디어 바바.수도사가 빛을 보는건가요.
흠들게 그홈까지 갔었는데 북미 패치 소감들 보고 경매장 기웃거리고 있네요.어차피 돈 없어서 비싼거도 없었는데..
이제 어느정도 자급자족이 가능해지는 건가요.좀 편하게 즐길수 있을듯.
그동안이 이상했던거죠. 근접캐들은 아무것도 못하고있는데 악마사냥꾼이나 마법사는 포니방 이스돌면서 아이템 맞추고 돈 벌고 있었으니...
그러게요.억울하면 악.법 키우라는 말들을 했었는데 이제 억울하면 바바.수도를 키워라 인가요.ㅎㅎ
같은 값이면 악사3.4 도는데 수도는 1에서 무한앵이었는데.ㅎㅎ
수도사도 공속때문에 살짝 너프이긴한데 불지옥 난이도가 쉬워짐에 따라서 상대적으로 훨씬 이득이죠. 일단 수도퀴랑 바바가 제일 싫어하는 말벌들의 한방을 악사,법사, 부두게이가 견딘다고 하니 수도사나 바바바는 패치되면 말벌 씹어먹을겁니다.
저는 공속너프 된다는 소리 듣고 애초에 공속높은 무기나 아이템은 별로 처다보지도 않았습니다. 게다가 불지옥 수리비도 몇배로 오른다죠... 그래서 애초부터 이런식으로 세팅했는데 결론은 아이템이 후지다는게 함정이네요..
원거리 캐릭터들은 어떤식으로든 극딜이 답이라고 봅니다. 너프된건 공속이지 극확 극피는 여전히 그대로입니다. 민첩 최대한 보고, 극확 극피 높여서 대미지 유지해야죠. 허접한 딜로 죽일 때까지 맞고 버티려면 방어도나 저항 올리는데 드는 가격이 어마어마합니다. 저같은 경우 극확 40, 극피220 세팅해뒀는데 공속빼도 대미지 어느정도 유지되더군요. 법사나 악사같은 원거리 캐릭터는 어쩔 수 없이 대미지 딜러로 가야할 수밖에 없다고 봐요. 오히려 한방에 죽질 않으니 극딜러는 더 호황일겁니다. 극딜이 어려운게 한방이면 죽는 위험성 때문이었는데 이제는 그렇게 미세한 컨트롤을 하지 않아도 한방에 죽질 않으니...
저도 골드&퍼플님 말에 더 공감이 되네요 오히려 안죽고 딜은 그대로 줄수 있으니..(공속 위주로 간 캐릭터 제외하면요)
근데 노말과 불지옥 수리비의 차이가 있을까요??
그래서 이번 패치만 기다리고 있었습니다ㅜㅜ 나의 수도사여, 이번엔 꼭 불지옥 액트3을 밟아보세!
상위아이템 나오는건 좋네요... 엑트 1만 돌고 있었는데... 공속이 떨어지면 그나마 2만 나왔는데... 더 떨어지겠네요-_ㅠ;; 공격 2만 방어 1만 이었는데... 네팔렘 5중첩해도 매직도 안나올때 있었는데... 좋네요 저건 그나마...야만은 좋아질거라고 하던데... 얼마나 좋아질런지...
예전 골퍼님 글보고 힐드라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게 정말 너무 사기더라구요.ㅋㅋ체감 난이도가 확 내려간거 같습니다. 피깍이면 텔포해서 폭풍 히드라시전 만피.ㅡㅡV
ㅋㅋ이거 패치 내용에 들어있을까봐 헉 했네요.ㅋㅋ
힐드라 버그픽스됩니다. 이제 힐드라 안돼요 ㅜㅠ
본문의 3번 '처치시 생명력 회복' 옵션이 이제는 소환물의 재소환시 적용 불가입니다.
헉!!!!!!!그부분 읽었는데...자체 필터링 되었네요. 너무 이걸 신경쓰고 읽다보니.ㄷㄷㄷ 으아아아아. 내 힐드라.망했다.ㅠㅠ
그나저나 억울하네요.ㅋㅋ그 옵 달린거 산다고 다른 스탯 손해봣는데...으...버그픽스되면 팔리지도 않을꺼고
게다가..그것때문에 생존기 하나도 빼고 사용중인데...이젠 안되겠네요.ㅠ
공속이야 뭐 2 근접하게 최대한 맞춰주면 그냥저냥 할만할텐데
저승촉수 다단히트가 더이상 안된다는게 가장 크게 영향을 줄 것 같습니다
Dp3.5 피3.3 저항700 방어 7000정도로 4막왔는데...편하게 도살자나 잡아야겠네요ㅋㅋ
하하 돈이 없어 공속 매찬 포기하고 극대 극확으로 템을 맞춘 저는 운이 참 좋았네요
바바랑 수도만 하고있던 저에겐 즐거운 소식이군요. 어?
방금 공속으로 아템 맞추고왔구만 아놔 ㅜㅜ
이제 말벌 형님 영접하러 가야겠습니다!
여태 수리비 받치며 대우해드린거 이자까지 받으러 ...
제 야만이가 dp2만에 올레지 600정도 (버프시 750정도)인데 패치전 액2 하긴 그래도 힘들더라구요 드디어 야만이 조금 살수잇겟네요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