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 여성시대 이게뭐람닉네임태그가정말싫은여시임
이런 후기를 남기게 될 거라고는 생각 못 했지만 인천공항의 답변이 (내기준) 정말 마음에 들어서 남기게 되었어.
속이 더부룩했던 나는 일본 가면 많이 먹어야하니까 음료 매장에서 새콤한걸 마시려 함.
인천공항 크잖아요? 저어어어어어어~~~끝에 있는 음료 매장을 찾아가서 구매를 하는데
남직원이 참 사람 불편하게 했음. 여기까지는 바빠서 힘들었나보다...하고 넘어갈 수 있었음
결정적으로 내가 불편사항 글을 남기게 된 이유...
음료 사서 반대쪽인 출국장으로 가는동안 동생이 배고플까봐 주전부리를 사야겠다하고 들린 곳에서 이런 기분 나쁜 일을 당할줄 몰랐지ㅋㅋ
내 머리 무지개 색이고요...계산대 앞에 서있는데 날 본 포스 앞 직원이
옆에 포장(?) 중인 아주머니 직원에게 날 눈짓으로 가리키며 쟤 머리 요란하지 않냐며 말했고요...ㅎ
당장 여시 자게에 이러한 일이 있었다고 글을 올렸더니 여시들이 대신 불같이 화내주면서
당장 클레임각 대판싸울각이라고 했찌 ´•_•`출국시간 다되서 대놓고 뭐라는 못 하고 여행 끝난뒤에 글을 남겼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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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일 16시경 면세 지역으로 들어와서 출국시간이 남았길래 위치가 먼 곳에 있지만 &&&&를 마시러 갔습니다.
여자 직원 두분과 남자 직원분이 있었어요. 남자 직원분이 포스를 하고 계셨는데 메우 불친절 했습니다. 제 앞 손님들에게 말투가 틱틱 거렸고 제 차례가 왔을 때는, 컵 사이즈를 물어보자 매우 귀찮고 짜증난다는 표정을 하고는 "이거요" 이러시더라구요. 또 제 뒤에 한 외국인이 주문하려고 서있었는데 못 본건지 제 주문을 받은 뒤에는 계속 노트북을 하셨고요. 제 음료가 나올때까지 손님이 서있는지 아닌지 확인도 안 한채 노트북 하시는 모습만 봤습니다.
게다가 상호명은 기억나질 않지만 @@@ 매장 옆에 위치한 매장 점원, 정말 불쾌했습니다. 제 머리 색이 보통 한국인에 비해 튀긴 하지만 대놓고 그렇게 말하시는 분은 처음입니다. 제가 한국인이 아니라고 생각했는지 옆 아주머니 점원분께 남자분이 "쟤 머리 좀 봐요. 정말 요란하다"이런식으로 발언 하셨고 제가 네? 이러자 nothing 이런식으로 대답하시더라구요. 어처구니가 없어서... 인천공항은 전세계 많은 사람들이 오고가는데 외국인으로 보인다고 한국어를 못 알아들을줄 알고 저런식으로 외모에 대해 얘기하는 건 무례한 행동 같습니다. 정말 기분이 나빠서 바로 사과를 받고 싶었지만 비행시간이 다 되가는 바람에 말도 못 꺼냈네요. 덕분에 여행 가는 길 기분 나쁜 상태에서 출발했습니다. 인천공항 직원은 아니겠지만 인천공항에 입점해 있는 매장 직원이라 여기에 글을 남깁니다.
라고 썼고 답변은 1주일정도 걸렸어!
먼저 전체 담당자한테 온 답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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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공항내 식음시설을 관리하는 담당자입니다.
즐거운 여행길에 불쾌한 기억 남겨드린 점 사과드리며, 보다 나은 서비스를 위하여 더욱 더 철저한 관리를 하겠습니다. 다음 여행길에는 기분 좋은 기억으로만 다시 뵙기를 바라며, 아래와 같이 해당 매장의 사과글을 남겨드립니다.
추가 문의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지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식음서비스팀 드림
032-741-67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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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 다음 첫번째 음료매장 쪽 답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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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 사과문)
즐거운 여행길에 좋지 못한 서비스로 기분상하게 해드려 죄송합니다. 모든 고객님들에게 주문을 받을 시 당연히 컵을 보여드리며 싸이즈에 대한 이해를 도와드려야 하는데 이점 간과해서 사과 드립니다. 또한 고객님에게 즉시 응대 해야 하는 서비스의 기본마저 지키지 못해 죄송합니다. 노트북을 이용하는 업무는 매장에서 하지 않고 외부에서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매장에서는 친절한 고객응대와 완벽한 음료제조에만 힘쓰도록 하겠습니다. 여행 중 경황이 없음에도 불구하고 이러한 저의 잘못된 점을 지적하여 개선할 수 있는 기회를 주셔서 감사 드리며, 고객님에게 좋지 못한 모습을 보인 점 다시 한번 죄송합니다.
(개선계획)
1. POS 담당을 지정해 어떠한 상황에서도 고객님이 기다리지 않고 즉각적인 서비스를 받도록 하겠습니다.
2. 노트북을 사용하는 업무는 매장에서 하지 않고 외부에서 마치겠습니다.
3. 모든 고객님들에게 컵 싸이즈를 보여드려 제품이해에 도움을 드리겠습니다.
두번째 매장 답변!
[₩₩₩]
(고객 사과문)
안녕하십니까? ₩₩₩ 인천공항점입니다.
저희 매장을 이용해주신 고객님께 먼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해외로 나가시는 여정의 시작에 저희 직원의 무례한 언행으로 설레이고 즐거운 마음을 상하게 해드린 점에 대하여 마음 깊이 동감하며 말로 다 할 수 없는 진심을 담아 사죄의 말씀을 드립니다. 정말 죄송합니다.
현재 해당 직원은 문책조치 하였으며 차후에 같은 일이 벌어지지 않도록 철저한 인사관리와 직무교육을 지속적으로 실시할 것입니다.
고객이 없으면 저희 매장은 이곳에 존재할 이유가 없습니다.
무엇보다 불편을 마다하지 않으시고, 이를 적극적으로 알려주신 점에 대하여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고객님께서 이번 건을 덮어두셨다면, 상기와 같은 일이 계속 벌어졌을지 모를 일이기 때문입니다.
고객님의 질책을 뼈아프게 통감하며, 세계의 수많은 사람들이 찾는 공항에서 고객을 대하는 저희들의 책임과 사명을 다시 한 번 되새기게 됩니다.
이번 건을 계기로 더 나은 서비스와 고객만족을 추구하는 ₩₩₩ 인천공항점이 되도록 최선의 노력을 경주하겠습니다. 다시 한번 위로와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기회가 되신다면 또다시 저희 매장에서 찾아 뵐 수 있기를 간절히 소망합니다.
감사합니다.
(개선계획)
고객응대와 근무태도에 대한 직무교육을 실시하고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하며, 인천공항점의 매장특성을 반영한 서비스교육을 지속적으로 실시하겠습니다.
사과문과 개선계획을 딱 나눠서 보내주고 내가 느끼기에 되게 잘 답변 해준 것 같아서 만족..!
답이 며칠 걸리길래 그냥 처리가 안되는건가 싶어서 걱정했는데 이렇게 처리 해줘서 괜찮아졌어 : )
뭔가 이런 건 후기를 남겨야할 것 같아서 남겨쎃ㅎㅎㅎㅎㅎ
하지만 그 남직원은 또 보고싶지 않닿ㅎㅎㅎㅎㅎㅎㅎ
문제시 알려주세요 지우께 ´•_•`
우와 진짜 피드백 짱이야..
핏백 크으으으
와 피드백 사이다한컵마신거같아 ..!!
워 개선계획까지...
삭제된 댓글 입니다.
뭔 애기야 진짜
이야 이게 피드백이지
고객이없으면 이부준 진짜..펄펙..
오...피드백존나맘에들어 필요한 내용만 딱딱
그래 이런게피드백이지 ㅠㅠㅠㅠ 여시기분풀려서다행이야 ㅠㅠ!!
오오 피드백쩔엉
대박...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와 저런 사과문 처음봩ㅋㅋㅋㅋㅋㅋㅋㅋㅋ
와 피드백 좋다.. 그래도 그직원들 너무 별로인것 ㅡㅡ
피드백 좋다..
워...피드백의정석....자소서첨삭받고싶다..워...
사과문 보면서 감동한적처음이당... 불편했던맘 사르륵녹을듯
피드백 겁나 깔끔하고 멋져... 와
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16.08.04 12:22
사스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