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재분배문의에 파붇혀사는 BlessLuna 입니다. ^^;;
(닉변했어요~ 아는 분들은 저를 아실테고 모르는 분들은 모르실겁니다. ㅋㅋ
게임 내 캐릭터명은 정말 친한 지인분들 외에는 공개하지않겠습니다. 힘들어요;;)
오늘은 재분배에 관해 알아보도록하겠습니다. (예전에 글을 올렸었는데 홧김에 다 내렸었죠 ㅂㄷㅂㄷ;;)
테일즈위버라는 게임을 처음 입문하셨거나 오래 플레이를 했음에도 불구하고,
아직 어떻게 해야하는지 감조차 잡지 못하는 분들이 매우 많더군요? (ㅠㅠ)
솔찍히 쉽다고 단정지어서 말씀드리지는 못하겠습니다.
저도 이공계 출신이 아니다보니(핵 반전?). 수치상으로 정확하게 나열해서 설명을 드릴수가 없어서..
지금 제가 찍어내는 재분배들이 현재로서는 최고의 효율을 자랑하지만,
더 좋은 수치가 분명 나올수있으리라 생각합니다.
재분배도 데이터가 쌓이고 점점 상향평준화가 되는식이라..
(저도 더 좋은 데이터가 필요합니다;; 나도 재분요청하고싶어욧 ㅠㅠ)
밸런스패치와 더불어 재분배 필요포인트 패치에 따라 예전보다 더 좋은 스텟이 나오는게 당연한 이 시점에, 솔직히 좀 갑갑합니다.
아무리 PK관련 캐릭터라 전반적인 정보들을 공유하기 꺼려한다지만.. 많이 안타깝습니다..
자질구레한 이야기는 이쯤에서 그만두고.. 본론으로 들어가보도록 하겠습니다.
자, 재분배 시뮬레이터 입니다. (시뮬레이터 제작해주신 '행복의시작'님 언제나 감사드립니다.)
※ 흰색 글자는 제가 부가 설명으로 달아놓은 글입니다.
재분배를 하시면서 생각하셔야될부분은 285레벨 50%확률 기준,
284개의 고정상승 스텟과, 142개의 보정상승스텟과 총 1928의 가용포인트,
5의 배수 레벨마다 해당 필요포인트에서 투자할수있는 최대량이 1씩 감소한다는 점입니다.
자.. 머리를 잘 쓰셔야됩니다. 저희 막시민 같은 경우에는 대표적인 기형재분 캐릭터입니다.
DEX가 PK를 하지 않는다고 가정했을때에 200(+/- 10)정도면 차고 넘칩니다. (신전에서 말뚝박으실분들은 175)
그렇다면, DEX를 줄이고 다른 스텟을 투자하면 되겠죠?
하지만, 반대로 DEX가 적다는 말은 그만큼 공통계(DEX/AGI)로 보정받는 AGI의 양이 줄어들어 상대적으로
높은 AGI을 뽑아내는데있어 비효율적이라는 말이지요.
무조건 특정스텟을 줄였으니 다른스텟이 오를거라는 생각은 매우 잘못된 생각입니다;;
가끔씩 올라오는 재분배 요청에 터무니없는 요청스텟들이 있는데 여기서 비롯된 것이지요..
재분배를 할떄에 머릿속으로 구상을 하셔야합니다.
그중에 기본 베이스가 되는 팁을 드리자면,
★ 보정계열을 선택하실때 보정받는 스텟들이 필요포인트가 높은것들이 되도록 선택
★ 공통계(DEX/AGI)로 전환하는 타이밍
★ 어떤 스텟을 어떤 순서로, 어떤 주기로 찍을것이냐
위에 나열한 3가지를 계속생각하시면서 여러방법으로 돌리다보시면 보다 좋은 스텟이 나올겁니다.
톡 까놓고 말씀드리면 확률 싸움입니다. 일종의 운이죠.
제가 아무리 머리를 쥐어싸매고 시뮬레이터를 몇시간씩 붙잡아서
최고의 효율을 자랑하는 재분배 데이터를 뽑아낸다하더라도, 실제로 재분배를 하였을때
보정을 잘 받지 못한다면 아무짝에 쓸모가 없습니다. 또다시 재분배를 해야되죠.
그리고, 재분배 시뮬레이터라는것 자체가 50% 라는 확률을 고정.
그러니까, 2랩당 1번 보정 식으로 일정하게 묶어두는 것이라 실제 재분배 적용 결과와 많이 다를수있습니다.
일전에 '씨씨'님께서 언급하신 같은 50%라도 언제 보정을 받느냐에따라 결과가 달라진다라고 말씀을 하신적도 있지요.
Lv.1 ~ Lv.143까지 단한번도 확률보정을 받지않고 Lv.143 ~ Lv.285까지 모든 스텟 보정을 다 받는다면
그또한 수치상으로는 50%이겠으나 실질적인 재분배결과는 훠어얼씨인 좋게 나온다는 겁니다.
혹시나 재분배 결과가 좋지않더라도 너무 낙심하지 않으셨으면 좋겠습니다. (ㅠㅠ)
우리에겐 레벨 구간별 3번의 나르비크 재분과 8번의 클라드 재분, 네냐플 포인트 재분,
그리고 무한의 재분배스크롤이 있지않습니까?
하하하하;;; (퍽!! ㅠㅠ)
막시민 같은 경우에는 밸런스패치와 더불이 필요포인트까지 변경이되어서 기존 재분법과 다릅니다.
복귀하신분들은 특히 주의를 기울여주세요. 예전의 테일즈와 지금의 테일즈가 많이 다릅니다.
최대 레벨이 확장되고, 그에 따라서 몬스터의 회피율또한 많이 높아져 명충최소 요구치가 상향평준화 되어있어서
예전기준으로 '음.. 옛날에는 이렇게 재분했었는데..' 하시면서 돌리게되면 100% 다시 재분하셔야합니다;;
막상 공략이라 해놓고 크게 알려드린건 없군요..
재분배는 모두에게 도움이 되고, 기회가 되면 조금씩 올릴 예정입니다.
참고하셔서 부디 재분장인이 탄생했으면 좋겠네요~ (손뗄수있는 날이오기를..)
조잡한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다들 축캐뜨세용 ^^
첫댓글 이공계 출신이지만 일일히 다 계산하진 않습니다;; (그리고 이동네가 워낙 좁아서 한번 손대면 못나옵니다)
ㅇㅅㅇ
저 문과도 아니고 예체능출신;;
@午華月光斬 껄껄 뭐 저는 뽑을때 목표스테이터스 넣고 단순 산수만 하는지라... 안타깝게도 베이스를 이루는 3요소가 전부다 수많은 경험에서 비롯되는것들이네요. 2번째 같은 경우는 캐릭터를 좀 가리지만(예를들어 티치찬솔)
@Ano : Degrader/Backs1ider 저도 그냥 많이 돌려본 감으로..
가끔 특이한 루트를 발견하긴하는데,
거의 경험이죠 ㅋ.. 화석 ㅠ
존경스러운분...
삭제된 댓글 입니다.
둘중 하나만 하죠?
또 시작인가.. 절레절레..
많이 뽑아봣지만 거기서 거기인게 재분인지라. 확률 싸움이 맞죠... 하지만 처음 재분을 접하시는분들한테 좋은글인건 확실합니다 ㅎㅎ
재분은 귀찮은 것입니다... 그렇다고 짤줄모른다는것은 아닙니다... 잡설각설하고
귀찮은것을 몸소하셔서 답을 내려주시는 당신은 대단하신 분입니다
ㅠㅠ 이리와여 안겨버릴꺼야;;
@午華月光斬 !!!!!!!
ㅌㅌㅌ
삭제된 댓글 입니다.
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16.01.10 14:20
님아 ㅎㅇ 오랜만이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