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거움을 오래 간직 할 수 있는 여행사진강원도에서 만날 수 있는 인생사진 명소들
여행 사진은 추억을 저장하는 가장 좋은 수단으로 여행의 즐거움을 오랫동안 간직하게 해줍니다. 특히 요즘은 SNS 시대에 들어서며 '인생 사진'을 찍는 것은 여행의 하나의 목표가 되기도 했습니다.
그래서 강원도와 같은 아름다운 명소에서는 이러한 '인생 사진'을 찍을 수 있는 포토존이 많아지고 있으며, 계속해서 인기 여행지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강원도에서 만날 수 있는 인생사진 명소들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평창, 청옥산 육백마지기
청옥산의 해발 높이는 1,200m를 초과하며, 그 정상에는 아름다운 평원이 펼쳐져 있다. 이곳은 '육백마지기'라고도 불리는데, 그 이유는 평원의 넓이가 볍씨 육백 말을 뿌릴 만큼 넓기 때문이다.
야생화와 큰 풍력발전기가 이곳을 더욱 독특하고 아름답게 만든다. 또한, 유럽 스타일의 작은 건물과 다채로운 무지개색 의자 등이 사진 찍기에 이상적인 배경을 제공한다.
차로 쉽게 접근할 수 있어, 힘든 등산 없이도 멋진 사진을 찍을 수 있는 기회가 풍부하다.
강릉, 하슬라아트월드
하슬라아트월드를 SNS에서 검색하면, 동그랗게 뚫린 돌벽을 통해 바다가 살짝 보이는 사진들이 눈에 띈다. 이 복합 예술 공간은 현대미술관, 피노키오 박물관, 야외 조각공원, 뮤지엄호텔 등 다양한 시설을 보유하고 있으며, 현재 사진 찍기에 최적화된 명소로 알려져 있다.
탁 트인 바다를 배경으로, 다양한 설치미술이 곳곳에 배치되어 있고, 다채로운 꽃 벽이나, 강렬한 색상의 'RED' 설치미술 등 다양한 포토존도 마련되어 있다.
특히 주목할 만한 포토존은 원형 돌벽이다. 이 공간은 원형으로 뚫려 있어 바다가 보이며, 최근 유행하는 '동굴샷' 스타일의 사진을 찍을 수 있다. 주말에는 이곳에서 사진을 찍기 위해 줄을 서야 할 만큼 인기가 높다.
인제, 자작나무 숲
강원도 인제군 원대리에는 국내에서 찾아보기 힘든 규모의 자작나무 숲으로 유명하다. 겨울에는 나무들이 모든 잎을 떨구고 눈에 덮여 화이트 판타지를 연출하는 반면, 봄과 여름에는 신비한 초록빛으로 물든다.
숲에 발을 들이는 순간 마치 비밀의 정원에 들어온 것 같은 느낌을 받을 수 있다. 사진을 찍고 싶은 이들에게 이곳은 그야말로 꿈의 명소다.
춘천, 해피초원목장
춘천의 목장은 평창 대관령 목장과는 다른 매력을 지니고 있다. 호수 도시인 춘천답게, 목장의 경치에도 호수가 빛을 더한다.
이곳은 산기슭에 위치해 있어, 대규모 양 떼가 뛰노는 전형적인 목장 풍경보다는 산과 호수가 어우러진 소박하고 서정적인 풍경을 제공한다. 목장의 상부로 올라가면, 산맥이 끝없이 이어지는 가운데 호수가 아름답게 눈에 들어온다. 이 한 장면을 배경으로 담기 위해 많은 사람들이 이 곳을 방문한다.
강릉, 강문해변
강원도 사진 명소하면 해변을 빼놓을 수 없다. 유명한 양양 해변, 속초 해변, 경포 해변도 좋지만 이들 못지 않게 유명한 사진 명소는 강문해변이다. 강문해변은 경포해변과 연결되어 있지만, 경포해변의 유명세 때문에 상대적으로 덜 알려져 있었다. 그러나 최근 몇 년 동안 다양한 포토존이 마련되면서 사진 찍기에 좋은 명소로 주목받기 시작했다.
액자, 하트, 글자 등 여러 가지 형태의 포토존에서 멋진 사진을 찍을 수 있다. 또한, 최근에는 해변 일대에 야자수가 심어져 사진 찍는 즐거움을 더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