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제가 저희집 아이 일에 관해 뭐 좀 알아보고 있는데 뭘 어디가서 정보를 얻어야 할 지 모르겠네요.
네이버 보면 광고밖에 없고, 지인한테 연락하려고 하니 귀찮게 하는 것 같아 미안하고.
그러다가 문득 '공시 시작하는 수험생도 마찬가지겠구나...'라는 생각을 했습니다.
그래서 공시 이제 막 시작하시는 분들에게 전체적인 입문 방법등이나
행정법 이제 막 공부하시는 분들의 전체적인 커리큘럼을 알려주는 그런 방송을 해봐야겠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그래서 일단 매주 월요일 밤 10시에 그런 방송을 해볼 생각입니다.
저도 이런 방송 처음해보는 거니까 이제 공시 시작하는 수험생들과 마찬가지로 시행착오가 있을 겁니다.
그런데 시작해보고 고치는 것이 낫다 싶어서 일단 시작해보려고요.
첫 방송은 5월 16일 (월) 밤 10시입니다.
매주 월요일에 방송을 해서 제목은 '공시가 먼데이?'입니다.
일단 행정법에 관해서는 제가 설명드릴 수 있지만, 국어, 영어, 한국사, 행정학 등에 대해서는
인맥을 동원해서 전화로 물어보고 그런 것도 생각해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다음 주 월요일은 일단 민준호 커리큘럼과 기본심화 이론 강의 학습 방법에 대해 질문 올라온 것에 대해 답변을 할 생각입니다.
이걸 하면 시기별로 공시 관련 정보도 공유하고, 시기별로 유의할 사항 이런 것들도 짚고 갈 수 있어서 수험생들에게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많은 기대부탁드립니다.
첫댓글 23대비 강의준비 하시면서 이런준비까지 해주시다니 ㅜㅜ 정말 감사드립니다! 한국사는 신영식 선생님 전화연결 어떨까요..ㅋㅋㅋㅋㅋ
선생님 바쁘신데..! 항상 너무 감사드려요!!❣️❣️
대박 선생님 감사해요🫶🏽
우와우와~ 행법 초시생인데 이런코너 너무좋네요!!! 🙏💕
선생님 최고,,, 작명센스 먼데이👍👍
선생님 정성에 모든 수험생들 다 울고갈거같아요
우와~~! 감사합니다
그나저나 아이일에 대해선 해결되셨을까요?
저희가 도움될수 있는 일이면 좋으련만
역시최고 ㅠㅠ
쌤 안녕하세요 !! ㅠㅠ 이번 지방직 준비중인 초시생입니다! ㅠㅠ 초시생이라 최신판례특강에 대해 궁금한 점이 있습니다
사람들 말로는 이번 국가직 시험에서 나온 최판이 작년 제작년?? 판례들이 나왔다고 하던데… 준호쌤올려주신 최신판례만 들어도 충분히 가능한가요…?? ㅠㅠㅠ 이번국가직에서 행정법 성적이 너무안좋아서 하루종일 행정법 생각밖에 안나요..ㅋㅋ ㅠㅠㅠㅠㅠㅠㅠㅠ 무서운 과목,,,
선생님 안녕하세요!
일단 재시생이구요
독행기 강의 작년쯤에 한번 듣고 독행기를 쭉 돌리고 있거든요!
일단 시간이 없어서 남은 기간동안은 짧은 문제 여러번 돌리자는 시간으로 하프코스로 달달 돌리고 있는데요!
풀코스로 돌릴때는 문제만 달달 돌렸었는데 하프코스로 돌리면서 독행기 앞에 단원별로 요약돼있는 부분을 읽으면서 기출 선지를 한개 한개 분석해가고 있어요!
요약서를 보고 문제를 푸니 확실히 선지 분석은 더 쉬워지는데 이게 보고 바로 아는내용이라 그런거 같은데.. 제대로 하고 있는지 모르겠네요..
아 그리고 국어 문법(규범, 한자성어 등등)파트는 어느 방법을 중점적으로 해야하는지 궁금해요! 다른 민팸님들도 이부분에 대해 고민이 많으시더라구요
선생님 안녕하세요! 작년까지 주노쌤 커리로 사회 공부하고 100점 맞았으나 재시하느라 행정법 탑승했습니다 ;-)
사실 사회는 고교과목이었기 때문에 작년에 어느 정도 공부가 된 상황에서 (시험장에 A4한 장 요약만 가져가도 되는) 진동 모고 회독으로 도움이 정말 많이 됐었는데요!
행정법을 시작하고는
입문 때 타 강사님의 기본서 강의 1회독, 기출 문제집 2회독 이후로
-> 민준호 선생님 독행집 강의1번 + 독행집 ox 2회독 -> 필기노트 혼자 1번 공부 (국가직 40점..ㅠㅠ)
-> 필기노트강의 2회독 + 독행집 ox 3번째 회독까지 한 상태입니다.
판례 암기 위주로 공부하면 되는 줄 알았다가 시험장에서 피를 보고는, 필기노트 강의 들으면서 계속 이해하려고 노력했어요.
이런 상황에서 이제 모의고사 회독으로 공부를 해나갈 지 필기노트 회독하면서 이해를 더 해야할 지 고민입니다!
너무 낮은 점수를 받았다보니,, 남은 기간동안 고득점까지 올라갈 수 있을지 끊임없이 의심이 되지만 하는 데까지 해보면 한 문제라도 더 맞추겠지, 하는 심정으로 공부하고 있어요. ^^ 공시가 먼데이 방송 열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아! 그리고 선생님!! 그,, 선생님께서 기출시험지를 실제로 푸는 과정을 영상으로 담아주셔도 너무너무 좋을 것 같아요.
(개념을 어느정도 설명하셔야하는 해설강의와는 다르게
문제를 풀 때의 사고흐름이나, 문제를 접했을 때 어떤 키워드를 잡아내야 하는 지를 체감할 수 있을 것 같아요!)
안녕하세요! 선생님! 지난주에 하프코스만 회독해도 되냐고 질문했던 민팸입니다!
좋은 말씀 너무 감사했어요 덕분에 걱정 잊고 열심히 공부하고 있습니다!
계속 질문 드리는거 같아 죄송한데 고민이 한가지 더 생겨서 여쭤봅니다!
이제 시험도 얼마 안남았고 서서히 시험 직전 일주일에 뭘 봐야할지 고민이예요!
원래 독행기에 있는 요약이랑 하프코스 (문제)만 보려고 했는데 이번에 해보니 일주일만에 다 보기가 힘들거 같더라구요
일주일전에 볼 내용을 형광펜 사용하서 단권화하려고 하는데 요약을 위주로 아니면 하프코스 문제 위주로 단권화 해야 할까요!
그리고 시험 일주일전이라고 쳤을때 자주 틀리는 문제 위주로 봐야할까요 아는 문제 위주로 봐야할까요 한번 여쭤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