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구분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1교시 |
영어캠프(영어교사와 협의할 예정) |
가정학습 | ||||
2교시 |
수학교실(학년별,소그룹지도) | |||||
3교시 |
개별지도(일상생활,숙제,영어수학) | |||||
점심식사 |
집 |
공부방 |
집 |
조별 자율 |
마을잔치 |
집 |
오후 |
특별프로그램 1,2,3 (선택/분반) |
아이들의 프로그램 |
특별프로그램 1,2,3 (선택/분반) |
가정방문 멘토링 재량활동 |
부모님, 지역주민과 함께 하는 프로그램 |
휴식 |
늦은오후 |
특기적성반 활동 | |||||
저녁 |
사례회의 (Case Conference) |
위와 같은 시간 계획에 따라 할 일을 생각했습니다.
그리고, 5주간의 로드맵도 필요하지요.
1,2주차 : 현지 준비활동
3,4,5주차 : 겨울학교
좀 더 구체적으로...
http://welfare.or.kr/사복정연/오지활동/낙도사회사업/index.htm
http://welfare.or.kr/사복정연/오지활동/섬활2기/progress.htm
이 문서를 참고하시면,
지금 무엇을 제시하고 논의해야 하는지 알 수 있습니다.
어느 꼬리말에도 썼습니다만,
프로그램은 6회 정도 진행할 수 있습니다.
3주=15일,
입학식과 수료식, 수료식 준비일 빼면 12일,
문학강좌 이틀 빼면 10일이죠.
견학 1일, 지역활동 2일, 멘토링 2일을 빼면 5일이네요.
적절히 조정하면 6회 정도는 진행할 수 있을 겁니다.
이렇게 썼습니다만,
정확한 것은 원장님께서 말씀해주실 겁니다.
문학강좌를 1주일 한다고 들었는데,
그럴 경우 시간 활용을 어떻게 할 것인지 이제는 구체적으로 생각해봐야 합니다.
그래야 몇 시간짜리 프로그램을 준비할 것인지...
윤곽을 잡을 수 있지 않겠습니까?
섬활 2기 때의 일정은 이랬지요.
섬활 3기의 로드맵이 필요합니다.
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7/13 |
14 |
15 |
16 | ||
실무 연수 |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
현장준비 - 기획 회의, 가정방문, 대상자 면접, 프로그램 홍보 |
| ||||
24 |
25 |
26 |
27 |
28 |
19 |
30 |
|
프로그램 실시 |
| ||||
31 |
8/1 |
2 |
3 |
4 |
5 |
6 |
|
남도 여행 |
| ||||
7 |
8 |
9 |
10 |
11 |
12 |
13 |
|
프로그램 실시 |
수료식준비 |
수료식 |
| ||
14 |
15 |
16 |
|
|
|
|
|
공유 및 종결 |
|
|
|
|
장소 : 생일도 생영공부방
섬사회사업팀 및 광산지역사회사업팀의 사례 학습 / 섬사회사업 실무 워크샵 / 복지요결, 복지팡세 특강 / 트레킹, 산행, 물놀이
매일 아침 한나절에 특기적성 프로그램, 집단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오후에는 자연과 함께 누리고 생활하며, 해질 무렵엔 방학숙제 지도와 생활지도, 저녁엔 학습지도(야학반)를 합니다.
집단 프로그램은 3개 내지 6개 (전학년용, 저학년용, 고학년용 각 1,2개)를 개설하여 2주동안 6회 정도 진행합니다.
특기 적성반은 3개 내지 5개 정도의 강좌를 개설하여 2주동안 6회 정도 진행합니다.
8월 둘째주 화요일,수요일 오전에는 문학교실을 진행합니다. 중앙대학교 문예창작과 김소현님팀(011-9491-6673)
오후에는 수영지도를 합니다. 생영공부방의 의뢰를 받아 순천청암대학 이재호 교수님께서 수영강사를 확보해주셨습니다.
프로그램 예시 :
장소 : 생일도 생영공부방
활동보고 및 토론, 복지요결 특강, 트레킹, 산행, 물놀이, 기록, 뒷정리
첫댓글 마무리 정리하여 곧 올리겠습니다.
이렇게 하나하나 신경써 주시니 감사합니다.
광활의 이웃 섬활^^ 올 겨울도 기대됩니다.
프로그램당 6회군요... 저 더 많이 생각했었는데... 다시 조정해야겠네요~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