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youtu.be/_Gt9A67Re8o
랜선여름휴가#1] 알로하 하와이_오아후, 마우이, 빅아일랜드 (KBS_20200808 스페셜방송)
조회수 23,120회최초 공개: 2021. 7. 26
KBS여행 걸어서 세계속으로
구독자 45.9만명
[여름특집 – 알로하 하와이1 오아후, 마우이, 빅아일랜드]
시원한 파도가 여행자를 반기는 곳, 하와이! 여러 개의 섬들로 이루어진 하와이는 각각의 섬마다 다양한 풍경이 펼쳐진다. 하와이를 대표하는 오아후의 시원한 와이키키 해변부터 ‘계곡의 섬’이라는 별칭만큼 때 묻지 않은 자연 계곡이 유명한 마우이, 하와이를 이루고 있는 섬들 중 가장 면적이 커 보통 빅아일랜드로 불린다는 하와이의 화산 흔적까지 숨겨져 있던 하와이의 다양한 모습들을 찾아간다. 여름의 낭만이 가득한 하와이로 떠나보자! 하와이에서 가장 많은 사람들이 사는 오아후섬 남부에는 와이키키 해변이 있다. 이곳에서 19세기부터 하와이 왕족들의 휴양지였던 아름다운 해변의 풍경들을 만나본다. 알로하 페스티벌은 하와이의 역사와 전통문화를 소개하는 축제다. 이곳에서는 훌라 공연을 볼 수 있는데 타악기와 사람의 목소리만으로 이루어지는 전통 방식인 훌라 카히코와 현대적으로 변형된 아우아나 훌라 공연까지 하와이의 현재와 과거를 아우르는 공연을 감상한다. 연중 300일 이상 비가 내리는 마우이섬에서는 빽빽한 열대림 사이 크고 작은 계곡들의 장관을 볼 수 있다. 이곳의 한 농가를 찾아 열대과일 ‘슈거애플’을 비롯해 우리나라에선 쉽게 볼 수 없는 과일들을 만난다. 하와이제도 가장 아래쪽에 있는 빅아일랜드는 카우보이 문화가 오랜 전통으로 전해지고 있다. 그 전통을 지키는 하와이 사람들을 40년 이상의 역사를 자랑하는 로데오 축제에서 만난다. 하와이제도 가장 위쪽에는 카우아이가 있다. 사람의 발길이 닿지 못하는 자연을 보기 위해 헬리콥터 투어를 하며 나팔리 코스트의 해안 절경과 와이메아 계곡 곳곳에 흐르고 있는 시원한 폭포수를 찾아간다.
https://youtu.be/6u-mCD8j-Hk
랜선여름휴가#2] 하와이 카우아이 (KBS_20200822 스페셜방송)
조회수 8,686회18시간 전 최초 공개
KBS여행 걸어서 세계속으로
구독자 45.9만명
[여름특집 – 알로하 하와이2 카우아이]
남태평양의 정원이라 불리는 섬, 카우아이! 하와이 섬 중 가장 최초의 화산활동으로 생긴 카우아이는 야생 그대로의 자연을 간직하고 있어 깎아지른 듯한 절벽 사이로 시원한 폭포수가 흐른다. 쥬라기 공원부터 캐리비안의 해적까지 유명 영화들의 촬영지인 이곳은 그만큼 생생한 원시림으로 유명하다. 인적 드문 열대 정원이 선사하는 독특한 하와이의 모습을 카우아이에서 만난다. 무더위에 지친 여행자들을 식혀주는 카우아이로 떠난다! 카우아이 남부에 위치한 포이푸 해변은 1년 내내 화창한 날씨로 남녀노소 가리지 않고 모든 여행자들에게 각광받는 곳이다. 멸종 위기인 하와이의 바다표범과 시원한 파도를 즐겨본다. 포이푸 서쪽 끝 해안가에서는 천연 분수, 스파우팅 혼을 볼 수 있다. 재미있는 전설이 살아 숨 쉬는 이곳에서 바닷물이 솟구쳐 오르는 신비한 모습을 만난다. 국립 열대 식물원에는 진기한 나무와 꽃이 가득하다. 하와이 자생식물과 태평양의 이국적인 식물들이 모여 있는 이곳에서 많은 영화의 배경지였던 열대 숲속으로 들어가 본다. 카우아이 서쪽에선 하와이 원주민들만 거주하는 니하우 섬을 볼 수 있다. 관광이 제한되어 외부와 단절된 니하우는 카우아이와 달리 불모지가 많다. 그곳에서 만들어진 조개껍데기로 만든 목걸이 ‘레이’의 영롱한 모습을 본다. 카우아이를 대표하는 칼랄라우 트레일은 나팔리 코스트의 절경을 땅에서 볼 수 있는 유일한 통로다. 하와이 최고의 경관으로 꼽히는 나팔리 코스트의 아찔한 절벽을 칼랄라우 트레일을 통해 만나러 간다. 대규모 지진으로 생긴 와이메아 계곡은 깊은 협곡 사이 초록빛 숲과 붉은 땅이 어우러져 장관을 이룬다. 어디서도 볼 수 없었던 경이로운 카우아이의 자연을 만나러 가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