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최고 부자들은 지름길로 돈을 지하 은행으로 피한다
https://cn.ntdtv.com/gb/2023/10/10/a103802657.html
중국 최고 부자들은 지름길로 돈을 지하 은행으로 피한다
최근 몇 년 동안 점점 더 많은 중국 부유층과 엘리트들이 안전한 피난처를 찾아 해외로 자산을 이전하고 이민을 계획하고 있습니다. 그림은 개략도를 보여줍니다. (게티 이미지를 통한 STR/AFP)
베이징 시간: 2023-10-10 12:50
페이스북 트위터 이메일 인쇄글꼴 크기중국어 번체
[신당통신, 베이징시 2023년 10월 10일] 중국 경제 가 어려운 가운데, 베이징 당국은 여전히 '공동번영' 구호를 외치며 중국+를 부자로 만들고 심지어 중산층까지 패닉에 빠지게 하고 자산을 탈피시키고 있다 . 많은 부유한 중국인들이 자신의 재산을 해외로 이전하기 위해 지하 은행에 맡길 위험을 감수했다는 보고가 있습니다 .
블룸버그에 따르면 전염병 이후 국경이 다시 개방된 이후 중국 공산당의 특정 산업 탄압, 지정학적 긴장으로 인한 불확실성, 시진핑의 승진 등으로 인해 중국 본토 부유층 사이에서 해외 백업 옵션에 대한 수요가 급증했다고 자산 자문가들은 말했다. 부(富)는 부자는 물론 중산층까지 두려워한다.
게다가 수출 부진, 주택 가격 하락, 청년 실업률 5분의 1 이상 등 중국의 경제 여건은 점점 더 악화되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많은 부유한 가족은 자산을 다각화하거나 향후 이민을 위한 길을 닦기 위해 해외에 돈을 갖는 것이 중요하다고 믿습니다.
보고서는 중국으로부터의 합법적인 현금 송금에 대한 엄격한 제한으로 인해 정상적인 상황에서 개인이 매년 해외로 송금할 수 있는 금액은 미화 5만 달러에 불과하다고 언급했습니다. 이민을 원할 경우 자산을 이전할 수 있는 또 다른 기회가 있습니다. 규제 공백을 메우기 위해서는 하왈라(Hawala) 같은 지하은행 에만 의존할 수밖에 없다 .
상하이 뉴욕대학교 조엘 갈로 교수는 이러한 기관들이 증가하고 강력한 수요를 충족하기 위해 생겨났다며 "준은행"처럼 운영되지만 어떠한 감독도 받지 않고 "회색지대에서 영리하게 운영되고 있다"고 말했다. ." 규제 차익거래에 참여하세요."
영국 국립범죄청(NCA)은 중국 지하은행들이 하왈라를 통한 거래를 결제하기 위해 마약 밀매, 담배 밀수, 불법 이민, 인신매매 등 불법 활동을 통해 범죄 집단이 벌어들인 현금을 사용하는 경우가 많다고 밝혔다. 영국 법 집행관은 이들 기관이 때때로 합법적인 은행 시스템으로 자금을 이체하기 위해 중국 학생의 계좌를 사용한다는 사실을 발견했습니다.
현재 더 많은 자본이 중국을 떠나려는 조짐이 커지고 있다.부동산 컨설팅업체인 Juwai IQI는 올해 8월 향후 2년 안에 70만 명 이상의 중국인이 중국을 떠날 것으로 예상한다고 밝혔다.중국 부동산 구매자들이 선호하는 옵션으로는 호주, 캐나다와 영국.
보고서에 따르면 나티시스(Natixis)의 아시아태평양 선임 이코노미스트 게리 응(Gary Ng)은 관광 데이터에 따르면 중국 관광객들이 여행 중 현금을 해외에 두고 갈 것이며 2023년에는 미화 1,500억 달러에 달하는 금액이 해외로 유출될 것으로 예상된다고 추정했다. 중국 .
최근 몇 년 동안 시진핑의 '공동번영' 구호는 외부 세계로부터 의심을 불러일으켰다. 따라서 점점 더 많은 중국+ 부유층 과 엘리트들이 주머니에 있는 돈이 사라질까 봐 걱정할 뿐만 아니라 자신의 안전에 대한 걱정도 점점 더 많아지고 있으며 안전한 피난처를 찾아 해외로 자산을 이전하고 이민을 계획하고 있습니다.
올해 초부터 중국 경제는 벼랑 끝으로 추락해 투자-수출-소비 3대 요소가 모두 마비됐고, 에버그란데, 컨트리가든, 수낙차이나 등 부동산 대기업들은 잇달아 천둥번개를 겪었다. 이밖에도 신탁업, 지방정부 부채, 농촌은행, 수출입 등도 피해를 입었다.
중국 공산당 관영매체는 9월 26일 시진핑 주석이 최근 저장성 시찰에서 “공동 번영 시범구 구축에 중점을 두고” 종합 전시를 위한 “중요한 창구”를 만들어야 한다고 말했다고 보도했다. 새로운 시대 "절강은 공동번영에 앞장서야 한다" 등
시사평론가 웨샨(Yue Shan)은 NTDTV에 시진핑의 공동번영 추구는 듣기에는 좋지만 현실은 민간기업 탄압을 포함한 정치운동 그 자체가 공산당이 ‘공산당’이라는 기치 아래 자행하는 사악한 공산주의의 일상이라고 말했다. “인민을 위해 봉사한다”는 것은 사실 일당의 이익과 강대국의 이익을 위한 것이며 이른바 ‘중국몽’처럼 기만적인 일이다.
Yue Shan은 이러한 정치적 운동이 지금은 계속될 수 없다고 믿습니다. 3년간의 '동적 제로화'는 경제를 망쳤고, 봉쇄가 해제된 후에도 경제는 여전히 정체 상태에 있으며 이는 중국 공산당 정권의 전체 추세가 사라지고 있음을 보여줍니다.
(편집자 : Tang Zhe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