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가포르 경찰은 사기에 사용되는 것으로 추정되는 WhatsApp 라인을 제거하기 위해 Meta와 협력하고 있습니다.
경찰은 또한 사기와의 싸움의 일환으로 의심스러운 온라인 별명과 광고를 제거하기 위해 Meta와 협력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싱가포르: 경찰은 소셜 미디어 회사인 Meta와 협력하여 사기에 사용되는 것으로 의심되는 WhatsApp 라인을 종료하고 의심스러운 온라인 별명과 광고를 제거하고 있습니다.
피해자들은 최근 몇 달 동안 급증하는 Android 악성코드 사기의 희생양이 되었습니다. 그 중 상당수는 Facebook, Instagram과 같은 소셜 미디어 플랫폼에 제품과 서비스를 홍보하는 광고가 포함되어 있었습니다.
화요일(10월 10일) CNA의 질의에 대해 경찰은 사기꾼들이 "점점 더 정교해지고 있으며 피해자의 취약점을 노리기 위한 전술을 끊임없이 발전시키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그들은 종종 페이스북이나 인스타그램과 같은 소셜 미디어 플랫폼에서 식품, 서비스, 여행 패키지 판매에 대한 눈길을 끄는 광고를 통해 매력적인 제안과 프로모션으로 사용자를 유인하려고 시도합니다.
지난달 경찰은 피해자들이 올 상반기 사기로 인해 3억3450만 싱가포르달러(미화 2억4480만 달러)의 손실을 입었다고 밝혔다.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2.2% 감소한 반면, 사기 건수는 64.5% 증가했다.
이들 중 절반 이상(55%)이 S$2,000 이하의 손실을 입었다고 덧붙였습니다.
20~39세 청년층이 사기를 당할 가능성이 가장 높아 전체 피해자의 절반 이상을 차지했다. 그들은 대부분 전자상거래 사기, 취업 사기, 피싱 사기의 희생양이 되었습니다.
사기꾼이 피해자에게 접근하기 위해 사용한 상위 5가지 방법은 WhatsApp, Telegram과 같은 메시징 플랫폼, 소셜 미디어, 전화 통화, 온라인 쇼핑 플랫폼 및 SMS를 통해서였습니다.
올해 첫 6개월 동안 Android 기기 사용자가 맬웨어 사기에 피해를 입은 사례가 750건 이상 보고되었으며, 총 손실액은 최소 S$1,000만 달러에 이릅니다 .
여기에는 최소 S$218,000의 CPF 절감액이 포함됩니다. 그러나 경찰 사기 방지 사령부는 CPF 자금 중 일부를 회수하여 순 손실액을 약 S$130,000로 줄였습니다.
화요일 경찰은 적시에 집행 조치를 취했으며 은행과 협력하여 자금을 추적하고 회수했다고 밝혔습니다. 또한 해외 법 집행 기관과 협력하여 국경을 넘는 사기 조직을 근절합니다.
경찰은 "2023년 6월 초부터 현지에서 악성코드 피싱 사기에 연루된 130명 이상의 개인을 체포했다"고 밝혔다. "말레이시아 왕립 경찰과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Anti-Scam Command는 말레이시아에서 두 개의 다국적 악성 코드 피싱 조직을 체포했으며, 이로 인해 2023년 7월과 8월에 조직원 9명이 체포되었습니다."
또한 싱가포르 은행 협회 및 관련 정부 기관과 긴밀히 협력하여 악성 코드 사기에 대한 고객의 인식을 높이고 공식 앱 스토어에서만 앱을 설치하도록 상기시킵니다.
경찰은 "사기방지센터도 은행과 협력해 사기 탐지 및 차단 메커니즘을 강화했다"고 밝혔다.
DBS, UOB, OCBC, CitiBank를 포함한 싱가포르의 여러 은행은 사기 사례가 증가함에 따라 사기 방지 보안 조치를 강화했습니다.
여기에는 확인되지 않은 앱 스토어의 앱이 감지되는 경우 고객이 휴대폰에서 은행의 디지털 서비스에 액세스하는 것을 제한하는 것이 포함됩니다.
지난주 DBS, OCBC 및 UOB는 고객이 자신의 계좌에서 디지털 방식으로 이체할 수 없는 일정 금액의 자금을 따로 보관하고 "잠금"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사기를 방지하기 위한 또 다른 조치를 발표했습니다.
은행들은 CNA에 11월까지 자체 버전의 "자금 잠금 장치"를 출시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DBS의 digiVault는 "디지털 방식으로 들어오고 물리적으로만 나가는" 접근 방식을 채택합니다. 즉, 고객은 계좌에 디지털 방식으로 자금을 이체할 수 있지만 나가는 거래에는 자금을 이체할 수 없습니다. 이 계좌의 자금은 고객이 신원을 확인한 경우에만 액세스할 수 있습니다.
OCBC는 11월 말까지 고객이 계좌 잔고에서 디지털 방식으로 이체할 수 없는 금액을 링펜스할 수 있는 '머니 락' 기능을 은행 앱에 구현할 예정이다.
UOB도 개념을 면밀히 연구한 뒤 11월까지 버전을 구현할 예정이다.
출처: CNA/ga(g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