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50년까지 글로벌 석탄 산업이 100만 개의 일자리를 잃을 것으로 예상
https://oilprice.com/Latest-Energy-News/World-News/Global-Coal-Industry-Set-To-Lose-1-Million-Jobs-By-2050.html
Global Coal Industry Set To Lose 1 Million Jobs By 2050 | OilPrice.com
The global coal mining sector is set to lose almost one million jobs by 2050, even without pledges or policies to phase out coal energy.
oilprice.com
비영리 단체인 글로벌 에너지 모니터(GEM)에 따르면 광산이 폐쇄되고 에너지 전환이 진행됨에 따라 석탄을 단계적으로 폐지하겠다는 서약이나 정책 없이도 2050년까지 전 세계적으로 석탄 채굴 부문에서 거의 100만 개의 일자리가 사라질 것이라고 합니다. 청정 에너지.
석탄 산업의 폐쇄 계획을 고려하면 2050년까지 전 세계에서 총 990,200개의 탄광 일자리가 더 이상 존재하지 않을 것이며 인도와 중국이 정리해고의 직격탄을 맞을 것이라고 GEM이 새로운 보고서에서 밝혔 습니다 .
2035년까지 약 50만 명, 즉 414,200명의 근로자가 광산을 운영하며 2035년 이전에 운영이 종료될 수 있으며, 이는 하루 평균 100명의 근로자에게 영향을 미친다고 조직에 따르면.
GEM의 석탄 프로그램 이사인 Ryan Driskell Tate는 "정의로운 전환이 단지 말만 하는 것이 아니라는 것을 확인하려면 근로자를 최우선 의제로 삼아야 합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에너지 전환을 위한 준비가 되어 있는 기술과 시장을 통해 우리는 석탄 광부와 그 지역 사회의 고유한 우려 사항에 대해 적극적으로 대처해야 합니다."
석탄 일자리에 대한 장기적인 전망은 암울하지만, 현재 인도와 중국은 전력 수요 증가를 지원하기 위해 계속해서 석탄 발전 용량을 추가하고 있습니다.
중국은 약 366GW의 신규 석탄 발전 용량을 건설 중이거나 건설할 계획을 갖고 있으며, 이는 2022년 기준 전 세계 신규 석탄 발전 계획 용량의 약 68% 에 해당합니다.
이는 올해 초 글로벌 에너지 모니터(Global Energy Monitor)가 발표한 보고서 에 따르면 중국이 작년에 가동된 신규 글로벌 석탄 발전 용량의 절반 이상을 차지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그린피스는 지난달 보고서에서 2023년 상반기에만 중국이 50GW 이상의 신규 석탄발전을 승인했다고 밝혔다. 이는 2021년 전체보다 더 많은 규모라고 환경 캠페인 그룹은 덧붙였습니다 .
인도에서는 여전히 석탄이 국가 전력의 약 70%를 생산하고 있습니다.
Wood Mackenzie는 이달 초 전력 수요 및 건설에 관한 보고서에서 "2070년 탄소 중립 목표에도 불구하고 인도는 여전히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새로운 석탄 발전에 막대한 투자를 하고 있으며 50GW가 넘는 프로젝트의 파이프라인이 계획 및 건설 중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 아시아 태평양 지역에 대한 투자.
Oilprice.com의 Tsvetana Paraskova 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