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호 성 암 (일파만파) 스크랩 [함부르크] 니콜라이 교회 마당에 서서
황종원 추천 0 조회 55 16.03.27 20:25 댓글 0
게시글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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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니콜라이 교회는 함부르크 어디서나 보인다.

길을 잃어도 이 교회는 이정표처럼 우뚝 서있다.







교회에 다 왔다.

몇 년 만에 별러서 왔으니 반갑다.





함부르크의 5대 복음교회 중 하나. 현재의 정식명칭은 성 니콜라이 기념관(Mahnmal St.Nikolai)로 불린다. 교회라고 부르지 않고 기념관(Mahnmal)이라고 부르는 이유는 현재 교회가 파괴된 상태이기 때문. 1863년 완공된 고딕 양식의 교회였으나 전쟁으로 인해 첨탑과 일부 외벽을 제외한 나머지는 소실된 상태이다. 전쟁이 끝난 뒤 교회로 복구하지 않는 대신 전망대와 광장을 겸한 전시관으로 활용 중이다.


크고 작은 수십 개의 종이 달려있는 첨탑의 높이는 147m로 함부르크에서 TV타워(Heinrich-Herz-Turm) 다음으로 높다. 또한 개인적인 관점으로는, 건축물로서의 미적 가치도 다른 교회들보다 낫다고 본다. 유료 입장을 하면 엘리베이터로 첨탑 전망대에 오를 수 있고, 지하의 전시관도 둘러볼 수 있다.


입장료 및 개장시간 : [확인]


* 찾아가는 법 (본 블로그의 추천일정을 기준으로 합니다.)

성 카타리나 교회(St.Katharinenkirche)의 뒤편으로 돌아 큰 길인 빌리 브란트 거리(Willy-Brandt-Straße)까지 나가면, 워낙 첨탑이 높기 때문에 쉽게 찾을 수 있다. 수로 위에 놓인 짧은 트로스트 다리(Trostbr?cke)를 건너면 된다. 교회가 파손된 자리가 광장처럼 꾸며져 있고, 입구는 피라미드 모양 앞의 지하로 들어간다.



크게 보기



위키백과에서 자료를 찾았다. 가장 충실한 내용은 자국어 독일어로 된 설명이다. 난 독일어를 모르니 번역기를 돌려서 아래 번역문을 얻었다. 앞 뒤를 잘 살피면 그런대로 즐거리 파악이 된다.



성 니콜라이 전 교회 (함부르크)

세인트 니콜라이 기념
의 니콜라이 교회Alsterschleife . 1590에 대한 조각

세인트 니콜라스 교회의 유적 에서 함부르크 로 시장 홉 세인트 니콜라이 기념 "1933 년부터 1945 년 사이의 전쟁과 폭정의 피해자들에게"바쳤다. 1195 설립 및 1874이 지난 실행 덜컹 거리며 교회에서 마무리에서 전쟁의 참화 1943 년과 1951 년 광범위한 철거 나 147 미터 높이의 타워, 남쪽 외부 벽의 부분과의 벽합창단 받았습니다. A에 대한 기념 전 교회 강당의 열린 공간과 예술과 기념물의 바로 근처에 건립되었다. 1987 년에 설립 된 스폰서의 유적의 지하에서 배운Rettet V. Nikolaikirche 전자. (지금 F?rderkreis 세인트 니콜라이 기념관 이름) 상설 전시와 문서 센터. 기념관의 박물관은 2012/2013 재 구축 및 확장 섭취하는이었다. 참조하십시오 "공기 전쟁에서 함부르크의 파괴 - 2013년 9월 이후로는 상설 전시 '고모라 1,943 될 것입니다. 2005 년부터 유리 엘리베이터 76 미터 높이에서보기 플랫폼 타워에 연결됩니다.

세인트 니콜라스의 주요 교회 의 지역에 새로운 건물로 1962 년 Harvestehude는 Klosterstern에 이전.

이전의 역사 편집 소스 편집 ]

성 니콜라이의 교구 교회의 첫 번째 건물 편집 소스 편집 ]

a의 설립 후 세속적 인 노 이슈 타트 1189 년과 설치 포트 Schauenburger 그라프의 그림 주교 올드 타운 맞은 편 승인 . 아돌프 III를 교회를 구축하는 새로운 주민의 요청에 따라. 성직자 의 함부르크 성당 , 단, 그에게 주장 후원의 상태. 일부 논쟁 협상 후 아돌프 III를했다. 황폐 교회 토지 뉴 캐슬 , 1195 년의 건설 있도록 예배당이 시작 될 수있다. 이 약 300 명을 수용 할 수있는 12 × 26m의 바닥 계획을 가지고 있었고이었다 성 니콜라스 의 수호 성인 선원 성별과 여행자.

제 1 팽창이 발생한 1240 년 사이에 1250로, 예배당이었다 코러스가 깨끗하고 세 본당 , 거의 사각형  에서 약 22m의 벽돌 계단식. 본당은 세 가지가 같은 양의 둥근 천장, 그래서 그 또한 세 부분으로 지붕이고, 단지 두 개의 통로보다 약간 넓게했다. 키 크고 날씬한 기둥, 아치 와 관절은 큰 창문은 초기 기능을 보여 고딕 양식을 예술 역사적 맥락 이름에 "Backsteinhallenkirchenbau의 hamburgischen 유형"로 건설한다. [1] 천명의 교회 지금 한 공간. 1353 교회는 약 60 미터의 지붕 탑을 받았다.

함부르크 1572은 도시에서 가장 높은 타워 링크 : S.을 니콜라우스

지금 1,500명하는 팽창은 배 확장 된 1384과 1400 사이에서 실시하고, 건물 전체가 약간 넓어졌다. 세 번째 확장 1400에서 1425 사이에서 합창단은 새로운 수신 후진 양쪽과 확장을. (A)에 추가가 와서 납골당 의 reburial에 대한  계획 타워 붐비는 묘지와 루터의. 사각형베이스의 육각형 구조는 지적과 하노버의 마스터 빌더 하인릭 Berndes (Barteldes)에 의해 1518 년이었다 첨탑 선정. Berndes가 1516에 1513에서의 오래 된 첨탑 한 성 베드로 교회(445)의 높이를 새 햄버거 다리 교체 (127.5 미터). [2] [3] Nikolaiturm 이제 470 햄버거 피트의 높이에 도달 (약 135m) . [4] 이 완전히 이미 7 월 16 일 1589에 번개에 의해 파괴되었다 [5] 또한, 건축가에 의해 1,591에서 1,593 사이 한스 피터슨 새로 지어진 두 번째 타워 폭풍 후 1644 년 이미 붕괴.

1835 년 세인트 니콜라이

세 번째 타워는 건축가에 의해 1657 년 니콜라이 교회를받은 피터 마르카토 에서 플라 우 엔 . 122 미터 높이의 건물은 세 가지 중첩 질문과 교회의 모습과 감동의 "바로크 재 해석"발생 후드 와 폐쇄 및 개방 랜턴 , 거의 200 년 도시의 스카이 라인 . [6]

종교 개혁에서 세인트 니콜라스 교회 편집 소스 편집 ]

사 중 하나 인 본당 성 니콜라스의 모든 있었다 신학 , 특히 중, 도시에 참여 충돌 개혁 . 목사 헤닝 쿠션 브뤼헤 사임 1,524 후, 시민들은 선택 요하네스 부겐 하겐 , 프로파일이 개혁과 자신감 마틴 루터의를 사무실에서. 그들은에 의해 목사 후 이전 위해 너무 많은 공격 성당 장 을 사용 하였다. 시의회는 부겐 하겐 처음에 방지 호소하지만 1527 년 교회 지도자들에게 독립 목사의 참정권과 마그데 부르크 주어진에 도달 할 수 요한 Zegenhagen 첫 번째 루터 담임 목사 세인트 니콜라스을. 그 결과, 주요 교회 성당 장 상당한 권력과 영향력을 향해위원회의 지원을 받았다. 오래된 신자에 대한 행동이었다 부족이 있기 때문에, 함부르크의 종교 개혁은 크게 평화로운 장소를했다. 1528 함부르크에서 부겐 하겐 등장 성 니콜라스에서 설교자가되었다. 무엇보다도, 그가 함부르크하는 도시 주었다 교회 위해 규제, 특히, 조직의 재정과 교회, 특히 학교 시스템을. [7]

함부르크 이후 개혁 교회 음악의 시작을위한 음악 표시 크리스마스 1,526번째을 정통 거부 교회 행사를 통해 분쟁에서 자신의 참여를 교구 목사 때문에, 그의 목사는 교회의 머슴과 학생으로 Zegenhagen 하드 음악을 즉흥적으로. 이 마을은 다음 교구 목사를 면제 할 수있을 것으로 생각되지 않았다 : 그들은 나중에이었다 더 이상 읽을 레퀴엠을 ., 승인,있는 그들이 만드는 살아있는 [8] Nikolaikirche의 오르간 연주자가 포함 된 내용은 요한 Praetorius을 (1620에서 1660 사이)를 와 빈센트 뤼 베크 (1,654에서 1,740 사이). 구상적인는 에서 함부르크의 모든 주요 교회로, 세인트 니콜라이에 있었다 캔터 의 Johanneum가 제공했다. 년 3 월 4 일, 1652는 화가 데이비드 Kindt 교회에 묻혀입니다.

1665 교회가 2 옥타브에 걸쳐 25 종과 카리용을 수신 된 게오르그 필립 텔레만 Konzertst?ck에 Hamburgische는 종소리 영감. 유명도에 의해 만들어진 1687 기관이었다 아프 Schnitger 그는 5 년을 구축했다, 그리고 "완벽 전자 기술을 허용"모든 것을 고려했다. [9] 세계되지 않았을 경우는, 독일어권 국가에서 당시 가장 큰 기관이다 , 장비는 67 있었다 레지스터 , 네 매뉴얼 , 페달 이상 4,000 파이프. 페달 타워에서 가장 큰 파이프는 860 무게 32 발의 C이었다 파운드 . [10]

1842 5 월 5 일 성 니콜라스 교회 굽기
1842 세인트 니콜라스의 교회 유적의 사진

1767년 8월 6일의 탑은 크게 번개에 의해 다시 손상되었습니다. 이 이벤트는 과학자하라는 메시지가 요한 알베르트 하인리히 Reimarus을 의 논문에 번개 . [11] 사실, 미리 알림의 이사회는 다음과 같은 통합 할 수 있지만, 1801 년에 다시 상당한 손실을 플래시를 보냈다.

1842년 5월 5일 세 가지 일의 첫날 위대한 브랜드 , 화재로 함부르크 교회와 대형 건물의 첫 번째로 성 니콜라스했다. 아침에 주요 서비스를 개최했다, 점심 서비스는 위해이었다 중보 교회를 얻기 위해 취소했다. 약 4 오후에에서 화재가 타워를 붙 잡았다. 그것은 충분한 양의 물을 수행하기 때문이 아니라 부적절한 소방 장비의 성공했습니다. 마지막으로 그는 붕괴 완전히 소실 본당에 불꽃을 옮겼다. 예술의 몇몇 작품은 이전에 건물에서 구출되었다.

대화재 이후 신축 공사 편집 소스 편집 ]

불이 명령에 의해 궁극적으로 이사회가 결정되었다 교회의 재건을 통해 논쟁 목사, 건축가와 협의회 회원들 사이에이 후, 폐허를 제거하고 교회를 재건.철거 작업 6 월 1843 일에 시작되었다으로 그들은 1844 아웃에 받았다. 또한, 장식 결정 기술위원회 , 새로운 교회는 남동쪽으로 이동, 그래서 그들은 Alsterarm에서, 오늘은 좋은 50m의 Nikolaifleet는 , 반원형이 액자됩니다. 1844 교회 건축위원회에게 공개 썼다 경쟁 에있는 알토 -born 건축가 고트 프리트 언제나이 디자인하는 로마네스크은 돔 구조를 수상합니다.

그러나 교회 협의회에게 중세의 지속적인 건설로 인해 것을 더보고했다 쾰른 대성당 , 고딕 건축의 새로운 감사에 의해 영향을받은합니다. 배경은 함부르크의 성장이었다 부흥 낭만적 인 중세 성당에서 새 경건의 예술적 표현을 보았다. [12]

건설 세인트 니콜라스 교회, 1868

마지막으로, 런던의 건축가에 의해 선택된 세 번째 자리에 계획을 구현하기로 결정했다 조지 길버트 스콧 이미에 영국에서 이름, 복원은 중세 교회를 인수했고, 고딕 건축의 감정가와 옹호를 고려 하였다. 상당히 높은 비용 - 그들은 세 번에 언제나의 초안 억원 - 소위 수행한다 실링 컬렉션 . 프로젝트 활동가 기부에 의해 수집에 있었다에서하게된다 [13]

도시 1879 년, 볼 Alsterarkaden ; 에 의해 그리기 빌헬름 KRETSCHMER

기공식 24 9 월 열렸다. 1846 십칠년 후 9 월 24, 1863, 작품은 교회가 취임 것으로, 지금까지 완료했다. 147.3 미터 높이의 타워의 건설 1천8백74번째 완료되었습니다 따라서, 니콜라이 교회는 세 미만이었다 루앙 성당 1, 1877 년에 세계에서 가장 높은 건물 . 애프터 TV 타워 니콜라스 타워의 오늘의 또한 두 번째 높은 함부르크 건물입니다 다섯 번째 가장 높은 교회 지구에.

네오 고딕 양식의 교회 건물 편집 소스 편집 ]

스콧, 합창단의보기로 디자인과 북쪽 포털의 관점 그리기

네오 고딕 양식 또한 타워의 높이,하지만 의해서도 제기 스콧의 디자인 후 건물 사용되는 재료 - 노란색 벽돌과 사암과의 요소 카라라 대리석 -과에서 함부르크의 전통에서 크게 실행한다. [14] 교회 86 미터의 3 통로했다 본당 최대 28 미터 높이의 아치와 본당 수랑과 함께합니다. 이전 건물 및 기타 주요 교회에서 일어난 같이 dreiapsidiale 합창단하지만, 로마네스크 양식의 기본 형태 독일어 북 스타일의 인수했다. 성소는 본당의 폭을 제한하고, 자신의 후진 두 측면 예배당에 의해 형벌 측면 폐쇄 벽에 의해 분리 하였다. 거대한 기둥은 높은 외벽을 지원했다.

세인트 니콜라스 교회의 계획

사이드 채플의 디자인은 명확하게 historicizing 계획을 개신교 교회의 변화된 요구에 적응의 건축 도전을 보여줍니다.북부 예배당이 두 층으로 나누어 그래서, 위층 교회 홀 보관 된 성물 안치소, 바닥이 있었다. 그것은의 타락에 대한 기념 예배당으로 칠 화강암 패널했다 1920까지 남쪽 예배당은 사용되지 않는 오래 남아 차 세계 대전의 집합입니다. 같이 본당이었다 대성당 기둥의 통로로 구분 상승 중앙 본당과 두 개의 하부로 만들었습니다. 그것은 개신교 설교 교회가 아닌 이상 그렇게 맞습니다. [15]

사각 기반의 타워 불규칙한 세트의 징후는 건설 중에 보여 추가 지원 대책을 요구했다. 남서 측면에서 경사 교각이 둥근 디자인과 영국 스타일의 타워 예배당을 구축하여 입은 첨가 한 강화. 쾰른 모델에 의해 디자인 레이스, 투각 첨탑. 1883 패치Bekr?nungskreuz는 조지 스콧 주니어, 건축가의 아들에서왔다.

인테리어 요소 - 기둥 강단, 높은 제단뿐만 아니라 장기 다락방에 부착 된이 - 미세 흰색 카라라 대리석에서 조각과에서 벽돌의 대비를 앉아 있었다. 강단과 제단 영어 조각가 농부 & Brindley여에서 있었다. 장기 빌더가 만든 1891 기관이었다 언 스트 로버만들었습니다. 그녀는 101와 dreimanualiges 구 하였다 레지스터 의 시스템에서, 관형 공기 내장하고 5808 파이프 있었다.

창 편집 소스 편집 ]

교회 건물의 작용에 중요한 역할 색, 장식 액자로 만든 높은 대형 창문이 재생 유리 . 조지 스콧 컬러 유리를 통해 시간의 새로운 방법을 개발 한 영어 예술가의 명령을 집행 반대 함부르크 교회 건물위원회이었다. 그래서 성 니콜라이의 창문의 대부분은 서명 존 리처드 클레이튼과 알프레드 벨에 의해 만들어졌습니다. 눈에 띄는 특히 합창단 창은 그리스도의 생명이 제기되어있는 19 × 1.70 미터의 개방에 있었다.

조각 편집 소스 편집 ]

특별한주의가 광범위한에게 지급 한 조각 프로그램 뾰족탑이 부벽의 영예로운의 Laibungsfl?chen 포털 및 내부를 장식한다. 계획은 64 사암 동상에 새겨진했다.건설 기간 동안 상당히 함부르크의 주민의 관용을 감소 때문에,이 수치의 30가 실현 될 수있다. 이 프로그램은 사람들의 특정 그룹 개별 건물에서 컴파일 예견, 타워 포털에 있었다 전도자 와 순교자가 합창단의 외관 디자인 교부, 남쪽 수랑 종교 개혁자, 교회에서 북쪽 수랑 개성과 대표 북쪽 포털에서 현관을 결정한다 함부르크 본당. 내부 합창단은 열두 함께 있었다 사도 장식.

특별한 기능 세트의 그룹 교회 예술의 상징 캐리어 대표, 작곡가 남부 본당 조각에 있던 요한 제바스티안 바흐 와 게오르크 프리드리히 헨델 , 화가 알브레히트 뒤러 , 찬송가 작가 폴 게르하르트 , 인쇄의 발명가 요하네스 구텐베르크을 하고 철학자 프리드리히 슐라이 어마 허가 건립 ,

벨 편집 소스 편집 ]

타워 종은 28 종으로 구성하고 있었다 세브린 반 Aerschodt 에 사자 네덜란드에서 캐스팅. 그것은 1888 처음 년 9 월 23 일에 게시했습니다. 가장 큰 종이었다 황제 벨 이후라고 나는 윌리엄 그녀는 6372.5 kg 무게에 대한 기부했다. 가장 작은 종을 제외하고 차 세계 대전 동안 전체 카리용은 동원 당국에 의해 압수되었다. 성 니콜라이의 마지막 종 폭격하는 동안 1943 년에 녹아.

파괴 1943 년 편집 소스 편집 ]

함부르크에 공습 동안 차 세계 대전은 세인트 니콜라스 교회의 타워는 영국과 미국의 타겟 표시했다 공군 . 1943년 7월 28일의 교회 "의 틀에서 폭탄에 의해였다 작동 고모라 "심각하게 손상.지붕은 굴복하고 내부를 황폐화. 벽은 금되었지만 주로 탑으로 서 남아 있었다. 파편의 영향은 오늘날 볼 수 있습니다.

파괴 대신 재건의 보증 편집 소스 편집 ]

탑, 남쪽에 존 책임자의 조각, 
벽돌에서 볼 폭탄 피해

전쟁이 끝난 후, 함부르크 상원은 교회를 다시하지 않기로 결정했다. 도시 개발의 과정에 있기 때문에, 상주 인구는 크게 함부르크의 중심에 감소하므로 네 가지 주요 교회 올드 시티의 원정,이에 성 니콜라스의 교회의 이전 결과 Harvestehude . 1956 년부터이 처음에 콘서트 홀이었다 Harvestehuder 도로 새로운이었다 1962 년에 사용 세인트 니콜라스 교회 Klosterstern에, 건축가의 무료 서 벨 타워와 원형 홀 게르하르트 과 디터 Langmaack가 취임.

쉽게 잔해에서 발견 된 제단과 강단의 조각은, 한 - Klosterstern 세인트 니콜라스, 오래 된 교회의 기둥 유적에 휴식 제단 판의 현관에서 발행 - 다음 문서 센터에서 컬렉션에. 작가의 1939 완료 창 엘리자베스 Coesner 이전 세인트 니콜라스 교회의 북쪽 수랑 제공은,이 더 이상 없기 때문에 초기 전쟁의 설치,하지만 지하에있는 세인트 미카엘은 이 폭격을 살아 남았다 저장에 넣어; Klosterstern의 성 니콜라이 교회의 새로운 건설은 현관은이 작품으로 설계되었습니다.

디스크가 전쟁 동안 보호 조치로 제거 된 때문에 창문의 대부분은 보존되었다. 전쟁이 끝난 후, 건물은 부분적으로 다른 교회에 다시, 그래서 우리는 전쟁 파괴 창 대체 성을 게르트 에 Uhlenhorst 니콜라이 교회, 또 다른, 소위로부터 6 창문 자비의 창 유리 화가의 프란츠 XAVER ZETTLER , 아시시 교회, 비엔나의 세인트 프랜시스 오늘 찾을 수 있습니다 노이 Allerm?he . 더인양 창은 문서 센터에 전시되어 있지만, 대부분은 여전히 복원 워크숍 글레이저 길드의. [16]

의 수치 피터 와  합창단의 열두 사도의 시리즈에서의 파괴를 살아 남았다. 그들은 커뮤니티 센터의 주변 유적의 현관에있는 뉴 캐슬에 전시 지금. 다섯 다른 조각은 야외 작업에 의해 보존되어 있고 북부 재배의 부벽과 남부 본당 벽에, 타워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또한, 26도, 이전의 36 천사 파괴의 타워의 서쪽 포털에서 일부 살아남은 메달리온 특히 신화 동물 이무기가 구성되었다합니다. 1939 년을 위해 설계된 타워 홀은 원래 이전 니콜라이 교회 windows 엘리자베스 Coesners, 같은 가정을 위해 만든 홀 전통의 등 일부 구조 전시, 그리스도 몸통 이전 제단과에 의해 조각 브레멘의 안스 . 전자 변덕은 전에 지금 성령의 병원 .

기념을위한 건물 패브릭 보안 편집 소스 편집 ]

니콜라이 교회 파괴 폭탄의 주요 구조는 거의 그대로 유지했다 및 재구성을 한 상태에서 건물 구조 현실적인 나타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함부르크 상원은 본당을 철거하기로 결정하고, 안전에 이것을 정당화. 교회들과 당시 시장 사이의 협상 후 최대 브라우어는 년 3 월 1951 년하지만 타워와 합창단에 합의 하였다 허가 있습니다. 발파 및 침식은 폐허가에서 은행 안정화 부분적했다 오주 지속 낮은 엘베 사용합니다. 상원과 국가 교회의 공동위원회는 파멸에 기념비를 건립하기 위해 아이디어를 개발, 자사의 유지에 긴 협상은 도시의 전 본당 사이트가 니콜라이 교회, 그러나, 탑이 소유 한 옮기고, 그 결과 만 1968 년에 완료 할 수 도시지만 교통 안전 및 유지 보수 의무는 이상했다. [17]

첫 번째 복원 작업은 1955, 1960 년, 탑은 국가 기념물을 선언했다 시작했다. 해야 상원은 1971 년 대신, 기념을 설정, 폐허 자체가 기념 역할을 할 계획이었다. 다음 몇 년 동안 더 이상의 설계없이 타워와 유적에 남아 빠르게 떨어졌다. 1987년 12월 16일에서 이송은 사업 계약자 아이바 Buterfas에 의해 설립되었다 저장 니콜라이 교회의 전자. V. .의 전통에 운동 클럽 실링 컬렉션 , 기부 건물을 개조하고, 이벤트 및 전시회를위한 공간을 만들어 토굴 . 기념비 이후로 성 니콜라이이다 전쟁과 독재의 피해자에 대한 기억 지속적으로 확대 유물과 예술 작품이 장착. [18] 1993 년의 세인트 니콜라이 기념 회원 손톱 커뮤니티의 크로스 타워 홀에 장착, 손톱의 코번 트리 크로스 상징 원인에 대해, "오래된 적대를 해소하고 공통의 미래에 새로운 방법을 추구". [19]

기념관의 디자인 편집 소스 편집 ]

세인트 니콜라이 기념관 남쪽의 남아 서쪽과 전 합창단과 벽 맞은 편 전망대에 유리 엘리베이터 타워를 포함한다. 전 본당에게 사이에서 휴식의 장소 는 오픈 북쪽에서 액세스 할 수 있습니다.바닥, 교회의 전 기둥을 표시했다.

타워 편집 소스 편집 ]

1995 년, 2 톤 "태양 십자가는"탑 재 도금의 상단에서 아래로 오게됐다. [20]

2005년 9월 1일 파노라마 엘리베이터는 76 미터 높이의 전망대에 갈 수있는 탑 안에 할 수있는 유리. 때문에 [21] 여기서, 전시회는 다른 사람의 사이는, 표시됩니다 지구 아카이브 함부르크 - 햄은 디자인이 함부르크의 중심의 파괴 후 차 세계 대전 문서화. [22] 이 전후 전망을 현재의 전경을 비교할 수 있도록 사진 패널은 부분적으로 부착된다. 2009 년에는 30,000 방문자가이 시설을 이용했다.

"타워는 도덕의 최악의 패배를 연상이다. 전쟁 함부르크 이후 반 세기에 거의 완벽하게 복원됩니다. 또한 코번 트리 히로시마로, 다시 작성됩니다. 그리고 아직 자유, 평화를 위협한다. 자신의 방어에 항상 필요한 것은 용기가 될 것 "이라고 말했다.

헬무트 슈미트 : 국가 사회주의에서 해방 50 주년에 음성 [23]

탑에 편종 편집 소스 편집 ]

1993 년 7 월, a는 첫번째 탑 수준의 개방 동쪽에 있었다 편종은 편종 (51)로 구성 취임  네덜란드 인에 의해 캐스팅, 벨 파운드리 Eijsbouts 에 스텐 , 13 톤의 총 중량이 있습니다. 그것은 벨 벨소리의 케이블 메커니즘을 통해 직접 재생할 수 있습니다 Stokken 게임 테이블이 이전 기관의 사이트에 유리 오두막에서, 아래에 위치해 있습니다. 공격의 강도를 조절하는 가능성은 기계적 차임의 Carillonspiel는 다르다. 매일 전자 제어 시간 멜로디는 9, 12, 15, 18 시간 재생됩니다. 정기적으로 17시 반 시간 콘서트 발견에 12에서 토요일에 목요일에. [24]

박물관 편집 소스 편집 ]

세인트 니콜라이 기념관의 보존 지하실에서 이송 박물관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은 "작업 고모라 '를 통해 파괴 된 교회 당당한 교회의 역사와 차 세계 대전에서 함부르크의 파괴에 대한 상설 전시의 지하에 박물관. 약 450m2의 면적, 박물관, 변경 가능한 (도시) 생생하게 제시 역사를 취재. 또한 대기 아치형 정규 강의, 콘서트, 기념 이벤트 및 투어에서 발견.

미술 편집 소스 편집 ]

바바라 Haeger : 여성 천사 편집 소스 편집 ]

조각가의 3 미터 높이의 청동 동상 바바라 Haeger 라는 여성 천사 1960 년에 만든이, 지역 교회가 1972 년에 인수 기념 아트의 첫 번째 작품으로 두 개의 합창단 기둥 사이의 노회의 직면 웨스트 외부 틈새에 배치되었다. [25]

오스카 어 코코슈카 :을 보라 호모 편집 소스 편집 ]

1977년 7월 21일에서 디자인이 타워 홀에서 된 후 오스카 어 코코슈카 1975 년 흑백 모자이크 생성 을 보라 호모 부착을 창으로와 군인이 흠뻑 젖은 스폰지를 보유하고 십자가에 못 박히신 예수를 보여줍니다. 상부 크로스 바 비문 "대표에서 을 보라 호모을 "( "사람을 보라"). 이 작품은 3.64 X 2.55 미터, 아홉 부분으로 구성되어 치수가 그리스에서 tesserae 수천 개의 대리석 이탈리아 카라라 , 암갈색, 흰색과 베이지 색 다뉴브 자갈 과 어두운 벨기에 석회암 . 디자인은에서 온다 그룹 셋 Mosaicisti 델 '아카데미아 디 벨레 아르 티 의 라벤나 의 지시에 따라 세르지오 Cicognani .

착색 버전은 자격 을 보라의 homines을 Klosterstern 세인트 니콜라스의 제단 위 ( "사람을 보라")와 1,974번째이 취임 두 식물의 대응이 과거와 교회의 새 위치 사이에 "eigengearteter 다리"로 간주된다. [26] [25]

엘리베이터 설치는 모자이크의 효과, 그것은 2008 년 7 월에 합창단의 끝 벽으로 이동했다 방해. 간단한 제단 포스타 사암 받는 열린 공간 보완 수집과 침묵의 포인트 . 타워 홀에서 조각가의 돌 비문에 남아 프리츠 도망자 자신이 그것을 해석 코코슈카로 십자가 모자이크의 해석과 기념물에 대한 설명을 모두 가지고 포함 :

"남아있는 모든 사람들의 원인에 벙어리에 대한 네 입을 엽니 다."

- 잠언 장 31 절 (8)

R?ckriem : 사원 편집 소스 편집 ]

1.5 X 1.5 미터의 지상 계획 세 미터 높이의 화강암 블록과 제목 사원 조각가의 R?ckriem이 만들어지고 1984 년에 건립, 멀리 시력 직접 라인 타워에 약 40 미터 홉 시장에 선다. 바위는에서 온다 노르망디 다섯 부분으로 나누어 차례로, 중간 블록, 가로 세로. 작품은 니콜라스 타워, "파괴와 시간에 대한 부패와 영원에 대한 대화"와 자동 대화를 제공하기위한 것입니다. [27]

에디스 Breckwoldt에 의해 조각 편집 소스 편집 ]

기념 청동 조각에 건립 세 함부르크 조각가 출신 에디스 Breckwoldt . 평화를위한기도는 2001에서 그림의 제목, 그것은 아이가 안아되는 여자기도, 무릎을 꿇고을 보여줍니다. 그것은 소위로 둘러싸여 의 정원 묵상 과 그 이전의 북쪽 통로의 경계가 지역 진달래 재배 및 다른 색깔 자갈 설계. 그림은 희망 미래에 소름이 끼치는 역사에서 다리를 구축하는 것입니다.

이 정원은 철거 과정과 복구가 친구를 모색에 떨어져 1951 년 촬영했다 일부를 포함하여 교회의 파편의 개별 조각을 갖추고 있습니다. 그래서 2000 년 11 월의 일부 파편 Haseldorfer는Binnenelbe을 해제.

중앙 그림은 자격이 6 미터 높이의 청동 동상 지구 천사 플라스틱의 제목과 부제의 기지에서 2003 년에 설치된 8 개 국어에 있습니다. 작가의 메시지입니다 내 손을 잡아, 나는 당신에게 당신을 이끌 이 자체가 사람 사이에 평화의 전제 조건이다, 그는 평화를 발견, 그는 자신에게 다시 그 길을 발견 한 경우 :과 인간 자신의 모든 지식에 달려 있음을 표현하는 ,

의 청동 그림 검사 전 남쪽 통로의 후진 및 이전의 기념관에 위치하고 또한 에디스 Breckwoldt 2004 년 만든, 주요 캠프 Sandbostel 1939에서 가장 큰 독일어 1945 하나는, 60km 서쪽 함부르크, 전용 전쟁 수용소의 포로가 되었다. 거기에 50,000 개 이상의 사람들은에서 약 10,000 포로를 포함하여 죽음을 발견 Neuengamme 수용소 . 조각의 기본은 Sandbostel에서 학생들의 캠프 부지에 수집 된 벽돌 버락 기초로 쌓여. 작가는 함께 청동 플라크를 표시 디트리히 본회퍼 기인 인용 :

"세계에서 아무도 진실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그들은 단지, 검색 할 수 있습니다 당신은 찾아 검색 할 수 있습니다. 진실은 모든 장소입니다. " [25]

복원 편집 소스 편집 ]

2011에서, 10kg 무거운 돌 타워에서 파산과 윌리 - 브랜 - 트 과거의 선두에 떨어졌다. 탑의 피해 평가 후 발판에 의해 포위되었다. 혁신은 2017 년 예, 돌과 그라우팅의 3000 블록의 교환에 의해 예정이다. 2016까지 6 월 2015 년부터 고정 미터 76에 아래로 첨탑의 손상, 미터 (147) 2016에서, (76)는 접지에 수행되는 피트의 벽돌 쌓기 작업. [28]

와인 셀러 편집 소스 편집 ]

특별한 기능은 유지한다는 것이다 교차 볼트 1886 기존의 와인 저장하기 때문에 지하실의합니다. 1,885 후, 교회의 큰 용광로 추가 자금 조달을 위해 해제 및 여러 전통 hamburgische의 와이너리에 임대 할 수있는 탄소 저장 영역에 사용되는 가열 시스템으로 대체되었다. 1926 회사 임대 CCF 피셔 와인 건물과 병에 와인 저장뿐만 아니라, 코냑, 셰리와 마데이라 초안을 작성하고이를 사용 하였다. [29] 75 %의 습도가 12 ~ 14도 정도의 조건을 입증 연중 온도를 통해 이상적이 목적. 최대 65 병은 여기에 일시적으로 13,000m2의 영역에 보관되어있다.

지하실은 편견없이, 교회의 전시 파괴를 살아 남았다. 1951 년 해체 동안 소유자는 와인 때문에 품질의 가능한 손실 fortzutransportieren하지 않기로 결정했다. 천장 부하 처음도 이루어 그러나 셀러 1/3 년 정도 유출 된 후 보관. 피해가 1954에 의해 제거 될 수있다, 입구는 이전의 남부 포털 아래의 북쪽, 오늘 윌리 - 브랜 - 트에 이전 주소 Hahntrapp에서 이전되었습니다.

1980 년대에, CCF 피셔 와인, 공개 볼트를 만든 성 니콜라이에서 함부르크의 국제적인 와인 저장고가 회사를 실행 한 다음 캠프에 작은 와인 박물관 의 전시와 와인 생산 , 전 Gebeinkammer 및 병 판매의 시음 방을. 2005 년 와인 가게가 발표 파산 지하는 그 이후 폐쇄,하지만 여전히 장치와 제품의 큰 부분을 포함,의를. [30]

참조 편집 소스 편집 ]

문학 편집 소스 편집 ]

  • 게르하르트 HIRSCHFELD : . 기념관의 역사와 함부르크의 성 니콜라이의 교회가 협회의 "Nikolaikirche eV의 저장", 함부르크 2010에 의해 편집 ISBN 978-3-940445-97-1
  • 에버 Petzold에 , 실베스터 M. 로버트 : 세인트 니콜라이 기념관 . Historika 사진 출판사, 함부르크 1995, ISBN 3-929307-24-3 .
  • 폴커 플라즈 사람 : 도시의 미술사 함부르크. 유니 우스 출판사, 함부르크 1995, ISBN 3-88506-257-7 .
  • 이보 폰 Trotha (에디션.) . 800년 주 세인트 니콜라이 교회 기념 함부르크 1,995번째

웹 링크 편집 소스 편집 ]

 풍경 : 세인트 니콜라이, 함부르크  - 이미지, 비디오 및 오디오 파일의 수집

댓글 편집 소스 편집 ]

  1. 점프 업 폴커 플라 남자 : 함부르크의 도시의 예술 역사 , 함부르크 1995, 페이지 45
  2. 점프 업↑는 참조하십시오. 프리드리히 뮐러 : 모든 시간과 사람, 또는 삶과 유명한 건축가, 조각가, 화가 ... 작품의 작가 , 제 1 권, 슈투트가르트 1857 키워드 Berends, 헨리 S. (127)
  3. 점프 업↑ 폴커 Plagemann : 침몰 한 미술사 - 교회와 함부르크에서 중세 예술가 , 1999 권, 32, 70, 84
  4. 점프 업↑ 라이너 포스텔 : 함부르크 1,517에서 1,528 사이의 종교 개혁 (. 종교 개혁의 역사에 소스 및 연구 권 52), 귀터 슬로 1986 페이지 (64); . 참조 하인즈 Stoob은 함부르크 높은 타워 (1957), 15 페이지
  5. 점프 업 사고에 대한 설명과 그 여파는 준 요한 알베르트 하인리히 Reimarus 메모에서, 번개에 관한 논문에서 1789이 : Reimarus (1769), 12 쪽을 .
  6. 점프 업 폴커 플라 남자 : 함부르크의 도시의 예술 역사 , 함부르크 1995, 페이지 145
  7. 점프 업 Ferdindand Ahuis, 이사벨 Ranck : 함부르크 역사의 거울에있는 세인트 니콜라스 교회. 팔 세기 하이라이트 ; 지역 : 이보 폰 Trotha (에디션.) : 800년 주 세인트 니콜라이 교회 . 함부르크 1995, 21 쪽
  8. 점프 업 빌헬름 Sillem :  Zegenhagen, 요한 . 에서 : 일반 독일어 전기 (ADB). 볼륨 44, Duncker & Humblot, 라이프 치히 1898 권, 764-768.
  9. 점프 업 게르하르트 HIRSCHFELD : 기념관의 역사와 함부르크의 성 니콜라이의 교회 , P.100
  10. 점프 업 구스타프 폭 상태 : 아프 Schnitger와 그의 학교. 북부와 발트 해 연안에있는 기관 건물의 역사에 대한 기여 . B?renreiter, 카셀 1974 , ISBN 3-7618-0261-7 , P.49 ..
  11. 점프 업 참조하십시오. Reimarus (1769), 페이지 4 FF .
  12. 점프 업 폴커 플라 남자 : 함부르크의 도시의 예술 역사 , 함부르크 1995 페이지 (246)
  13. 점프 업 게르하르트 HIRSCHFELD : 기념관의 역사와 함부르크의 성 니콜라이의 교회 , S. 37 FF.
  14. 점프 업 폴커 플라 남자 : 함부르크의 도시의 예술 역사 , 함부르크 1995 페이지 (246)
  15. 점프 업 게르하르트 HIRSCHFELD : 기념관의 역사와 함부르크의 성 니콜라이의 교회 , P.34
  16. 점프 업 게르하르트 HIRSCHFELD : 기념관의 역사와 함부르크의 성 니콜라이의 교회 , P.64
  17. 점프 업↑의 18 기념 조약 1월 5분의 1,962. Hamburgische Landesbank에 교회와 무료 함부르크 단락의 한자 도시 사이의 1962년 3월 6 (관리 및 엔터테인먼트의 의무)
  18. 점프 업↑ 세인트 니콜라이 기념 : 상임
  19. 점프 업↑의 네일 크로스 커뮤니티 독일 : 역사는 2011 년 5 월 (10) 액세스
  20. 점프 업↑의 공기 번호 :에, 햄버거 Abendblatt 1995년 5월 5일 PDF 파일의.
  21. 점프 업↑ 웹 사이트 루츠 승강기 : 세인트 니콜라이 기념관 - 망 쳐 타워의 엘리베이터 시스템의 설치 .
  22. 점프 업↑의 웹 사이트 hamburg.de 세인트 니콜라이 기념 교회 함부르크 27 월 2011th에 액세스
  23. 점프 업 이보 폰 Trotha : 집없이 골키퍼. 전후 찾고 세인트 니콜라스 교회의 파괴 타워 ; 지역 : 이보 폰 Trotha (에디션.) : 800년 주 세인트 니콜라이 교회 . 함부르크 1995 쪽의 75
  24. 점프 업↑ 편종 - 철금
  25. ↑ 최대 이동 :ㄴ  http://www.mahnmal-st-nikolai.de/?page_id=16
  26. 점프 업 세인트 니콜라스 교회 협의회 (에디션.) 그래서 인간이다. 성 니콜라스에서 코코슈카의 십자가 ; 함부르크 (무기한)
  27. 점프 업 게르하르트 HIRSCHFELD : 기념관의 역사와 함부르크의 성 니콜라이의 교회 , 16 페이지; 또한 참조 : 줄리아 Mummenhoff의 hamburg.de을 , welt-der-form.net
  28. 점프 업 니코 바인딩 : 건설 현장을 전망. 에서 : 21의 햄버거 Abendblatt 2015년 5월 9. 온라인 ( 메멘토 5 6 월 2015 년 웹 아카이브 archive.is )
  29. 점프 업 게르하르트 HIRSCHFELD : 기념관의 역사와 함부르크의 성 니콜라이의 교회 , P.36
  30. 점프 업 마이클 Grube : 성 니콜라스에서 볼트 ; 지역 : 햄버거 underworlds , 2011 년 5 월 (12) 액세스



교회 앞에 와서 교회를 올려다 보니 아득하다.



얼마나 오랫동안 이 건물을 복원할 것인지.




독일 사람 자신도 장담 못할거다.



그들은 '빨리빨리'라는 말을 모르니까.




우리 한국인 같으면 단박에 달려 붙어 뭔가름 만들어 낼 것이다.



다음에 뭐가 되든지.



나는 이들이 존경스럽다.




한적한 교회 마당에 사람들이 모여든다.



여기 사람들은 교회에 안 가도 문화 유적으로서 교회를 존중하는 가 보다.

이들 일행은 지하에 있는 전시실로 향한다.

나는 유료 전시실을 갈 생각이 없다.

지금 생각하면 이왕 나선 걸음이며 바쁠 일도 없는데 왜 들어 가지 않았을까.

아쉽다.







금발 머리 아가씨가 계속 내 시야에서 잡힌다.



관광객들은 도우미가 설명하는 말을 경청하고 있다.

무리에서 벗어난 사람들은 거의 안 보인다.

그만큼 열심이다.









나는 교회 돔을 올려 본다.

그 돔. 몇 년 전 멀리서 몰려 보던 그 돔이 바로 앞이다.

돔의 아래 와 있으니 돔으로 가 보자.


2015년 9월 24일 오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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