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지역에서 미국산 쇠고기를 유통하는 업체들이 있다는 소식을 접하였습니다. 수소문 해본 결과 전주에서는 송천동 농수산물센터 앞에 있는 금마고기 쇼핑센터가 미국산 쇠고기를 판매하고 있었습니다. 500kg이 들어왔다고 합니다.
낮에 대책위분들이 항의차 방문을 하였는데 업체측에서는 '돼지고기값이 비싼이유가 뭔지 아냐, 미국산 소를 안팔아서 그렇다'는 이야기를 하며 미국산 쇠고기를 팔겠다는 의지를 강하게 보였다고 합니다.
대책위에서는 7시에 촛불집회를 이 곳에서 하기로 결정하고 긴급하게 연락을 하였습니다.
급박한 연락에도 불구하고 60여분이나 되는 시민들이 모여주셨습니다.
'미국산 쇠고기 판매개시'라고 써붙여진 가게앞
광우병 위험 미국산 쇠고기 팔지도, 사지도, 먹지도 맙시다!
처음에는 많지 않았지만 시간이 지나면서 하나 둘씩 촛불이 점점 늘어갔습니다. 특히 송천동에 사시는 촛불시민들이 많이 참석해 주셨습니다.
가게안에 써져있는 고객님들께 드리는 약속입니다.
너무나 아이러니 합니다. '하나, 고객님께 고기는 팔지만 양심은 팔지 않겠습니다.'....국민들의 광우병 쇠고기에 대한 걱정으로 촛불을 들고 저항하는 지금, 전주에서 가장 먼저 미국산 쇠고기를 파는 것이 정말 양심적인 것인지... 걸려있는 글이 너무도 무색했습니다.
금마고기 왼편에 위치한 수입소고기 판매장. 사장님이 촛불을 든 시민들을 보시고 상단에 쓰여진 '미국산'을 재빨리 빨간 시트지로 가리셨습니다. 촛불의 힘이 정말 이렇게 위대하다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미국산 쇠고기가 실려나가는 차입니다. 운행이 안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광우병 미국산 쇠고기에 대한 국민의 우려와 걱정은 생각지도 않고 무조건 돈 몇 푼 벌어보겠다고 이렇게 미국산쇠고기를 파는 업체 사장님.... 정말 돈이면 양심까지 팔려고 하시나요? 진정으로 고객을 사랑하겠다는 초심을 잃지 않겠다면 미국산 쇠고기를 팔지 않겠다는 선언을 하시고 다시 돌려보내시기 바랍니다.
첫댓글 절대 안 사는 일도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봅니다
송천동 주민들 짱입니다. 아자 아자 화이팅
고맙습니다.우리국민을 위하여 고생하신 여러분.멋지네요
금마고기 창문에 현수막 있었는데 그 현수막에 "맛있는 영양덩어리 미국산 쇠고기" 라고 쓰여져 있었어요. 진짜 어이없었음 - -
화이팅입니다!
벌써 어느 식당으로 납품 되어진듯 하네요... 무서운일이 현실로 다가오는듯 합니다... 어찌살까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