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巧看外應 교간외응
外應的機理在於把預測時所發現的外界事物作為一種資訊,一個兆頭,輸入到卦中,然後結合而斷之。
雖然有時候會因為一個外應的突然出現而可以中途棄卦,直接就這外應下斷語,
但在很多情況下我們還是要把外應納入卦中結合看之,因為外應是一種兆象,
而兆象本身便是卦象,至少也應是卦中資訊組合的一種元件。
외응의 메커니즘은 예측 중에 발견 된 외부 사물을 일종의 정보, 기호, 괘에 입력 한 다음 결합하고 판단합니다.
때로는 외응의 갑작스런 출현으로 인해 괘를 중간에 포기하고 이 외응에 대해 직접 판단 할 수 있지만,
많은 경우 외응 납입괘는 결합을 보는데,이유는 외응은하나의 징조가 되기 때문이고,
징조는 본신에서 괘상이며, 적어도 응은 괘중의 정보 조합의 한 요소여야합니다.
外應的出現,不但可以對整個卦的資訊,也可以對應上下卦中其中一個卦的資訊,
甚至也可以對應對爻的任何一個爻的資訊,
關鍵就是看這個外應在什麼時候出現,出現的持續時間有多久。
同時,在搖卦時,有時會接連出現兩個或兩個以上的外應,
這時候,上面的這句話就顯得更有意義。
為什麼呢?
외응의 출현은 전체 괘의 정보뿐만 아니라 상부 및 하부 괘의 하나의 괘정보,
심지어 처리할 수 있는 대응 대효의 책임인 한 효의 정보도 있을 수 있으며,
핵심은 이 외부가 언제 나타나야 하고 얼마나 오래 지속되는지 확인하는 것입니다.
동시에, 요괘시에는, 두개 또는 두개이상의 외응이 연속적으로 나타나기도 하는데,
이때, 위의 문장이 더 의미 있어 보인다.
왜?
因為當出現兩個以上的外應時,
最恰當的處理方式就是把這兩個或兩個以上的外應分另對應到與它們相同步的卦或爻上來作為資訊元件的組合。
這可以說是外應論的第一個原理,那就是對應原理,掌握了對應原理,
對於外應的理解就不會是泛泛的,含混的了。
두 개 이상의 외응이있는 경우,
이를 처리하는 가장 적절한 방법은 이러한 두 개 이상의 외응을 정보 구성 요소의 조합으로 동기화 된 괘 또는 효상 괘로 분리하는 것입니다.
이것은 외응 이론의 첫 번째 원리이고, 즉 대응 원리라고 할 수 있으며, 대응원리를 장악하면,
외응에 대한 이해가 일반적이고 모호하지 않을 것입니다.
“對應原理”可以從以下幾個方面展開討論。
"대응의 원리"는 다음과 같은 측면에서 논론 할 수 있습니다.
1)正進人搖卦狀態,突然出現外應,這個外應可以反映速個這件事的性質,也可以反映某件事的開始階段的狀態。
1) 긍정적 인 요괘 상태에 들어가고, 갑자기 나타나는 외응,이 외부는 속도의 문제의 본질을 반영해야하며, 또한 무언가의 시작 단계의 상태를 반영 할 수 있습니다.
2)六個爻全部搖完了,正好在這時候出現了一個外應,這個外應也反映全卦性質。
2) 6개효를 모두 흔들었으며, 이때 시후의 특성을 반영하는 외응이 있고,이 외응 또한 전괘성질을 반영합니다..
3)假如你還看本書的這一節,不以對應原理來看待任何外應。
在搖卦的中途出現外應,你把這外應視為反映全卦的資訊,
當然是可以的,同樣,符合資訊接收原理。
3) 본책의 이 부분을 계속 읽고 있다면 서신의 관점에서 대응 원리로 어떤 외응을 봅니다.
요괘에서는 중도출현에 외응이 있는 경우, 이 외응은 전 괘의 정보를 반영한 것이 되며,
물론 괜찮고 마찬가지로 정보 수신 원칙에 부합합니다.
4)現在我們研究的是如何更具體精細些,所以就把外應與卦爻對應起來看。
當搖至初爻時出現外應,這個外應只反映初爻資訊,當搖至三爻或四爻時出現外應,
這外應就只反映三爻或四爻的資訊;
其餘依此類推。
此為外應反映某個爻的對應觀念。
4) 이제 우리는 더 구체적이고 세련된 방법을 연구하고 있으므로 괘효에 해당하는 외응을 살펴 보겠습니다.
초효시에 흔들 때 외응이 발생하면 이 외부 정보는 초기 정보만 반영해야 하고, 세 번째 또는 네 번째 마스터에 흔들릴 때 외응이 발생하면 외응은 3효 또는 4효의 정보만 반영해야 합니다.
나머지는 마찬가지입니다.
이것은 특정 해당 개념을 반영해야 합니다.
5)由此我們可以進一步推導出以下認識:
當我們在一卦中出現幾個外應時、要把這幾個外應分別對應到與此同步的爻上結合分析。
5) 이것으로부터 우리는 다음과 같은 이해를 도출 할 수 있습니다 :
트라이 그램에 여러 외응이 있을 때 이러한 외응 효과를 동시 조합 분석에 대응시켜야합니다.
比如有一次我測算兩個籃球隊比賽,以甲隊為世爻,以乙隊為應爻,
當搖卦至二爻(世爻)的時候,外面街上經過幾輛結婚的喜事車,
當搖至五爻(應爻)的時候,恰巧有幾隻烏鴉從外面叫著飛過,
於是即下判斷,甲隊勝乙隊敗,卦裏面的關係網也不必去分析了。後果然。
예를 들어, A 팀을 세효로, B 팀을 응효로 한 두 농구 팀의 경기를 측정했을 때,
요괘 2효에서 (世爻) 시후는, 바깥 길가에 지나가는 결혼식 행복 이벤트 자동차가 여러 대 있었고,
요괘 5효에서(응효)의 시후는, 외부에서 날아 다니는 까마귀 몇 마리가 있었기 때문에
즉시 A 팀이 이기고 B 팀이 잃었다 고 판단했고, 괘 내부의 관계 망을 분석 할 필요가 없다. 결과는 사실입니다.
6)如果一個外應在搖整個內卦時持續存在,那麼這個外應反映內卦的事,
若持續發生在外卦話,則反映外卦的事。
외응 전체를 흔들면서 지속되어야 하는 경우 이 외응은 내괘의 일을 반영해야 하고,
외괘에서 계속 발생하면 외괘의 일을 반영해야 합니다.
同樣道理,持續發生在卦中幾個互卦的話,則反映外卦的事。
同樣道理,持續發生在卦中幾個互卦的話,則反映互卦封的資訊,
總之外應的資訊與相對應的卦或爻應當是同步的。
같은 방식으로 괘중에서 몇개 호괘가 계속 발생하면 외괘의 일을 반영합니다.
같은 방식으로 괘중에서 몇개 호괘가 계속 발생하면 호괘의 괘의 정보를 반영하고
종합하여 외응의 정보와 상대응의 괘이거나 효응은 당연히 같이 단계적이다.
7)世爻與應爻是卦中一對至關緊要的座標。
當搖至世應兩個爻時所出現的外應分別反映世應兩爻的事,
這種區別對待的政策在預測競賽,官司,合作,婚姻等二元卦中尤其有意義。
7) 세효와 응효는 괘중에서 한 쌍의 중요한 좌표입니다.
당연히 흔든 세응 2개효는 출현한 외응분별이고 세응 두효의 일을 반영하고,
이러한 구별을 기다린 정책은 경쟁, 소송, 합작, 결혼 등 예측의 이원괘에서 특히 의미가 있습니다.
8)外應與三才的結合,
外應在初二爻出現時,反映地資訊,房地產投資,礦產開發,寶藏挖掘,農副產品的出產,工廠公司商店旅館住宅的地理位置風水吉凶,地震災害等有關事情,
外應在三四爻持續發生時,反映人事如人員調動,關係疏通,親仇恩怨,上司下屬,朋友同行,拜謁接見,諸如此類,
外應在五六爻出現時,反映天時,如氣候變化,國家法令,新聞,消息,時運,機遇,天外來客,宗教事件,宇宙資訊等。
8) 외응과 3재의 조합은
외응은 초2효에 출현시, 반영은 지역 정보, 부동산 투자, 광물 개발, 보물 채굴, 농업 및 부업 제품 생산, 공장 회사 상점, 호텔 거주지, 지리적 위치 풍수 길조, 지진 재해 및 기타 관련 사항,
외응이 3 4효에서 계속 발생할 때, 외부는 인사 이동, 관계 준설, 가족 및 원한, 상사 부하, 친구 친구, 인사 등과 같은 인력을 반영해야하며,
외응이 5 6효가 나타날때, 기후 기후변화 반영, 국가 법령, 신문, 소식, 시운, 기우, 외계 방문자, 종교 행사, 우주 정보 등
9)外應與納音的結合,
卦爻中的納音本身就是一個非常具體形象的資訊,而外應也是一種具象的資訊。
故兩者組合以後,會給人以“歷歷如睹”的感覺。
有一次我給一家工廠預測運氣,搖至二爻時,隔壁電視裏響起救火車的呼嘯聲,得卦為火澤睽,二爻丁卯納音爐中火,以是官鬼臨朱雀。
雖然沒有發動,但救火車的外應與爐中火的納音同時地反映廠房會失火,且二爻亦為宅房。
故即斷為卯日要防火,後至卯日果因廠中一工人因用電爐煮肉而引發大火,這肇事的電爐恰好與納音爐火對應。
9) 외응과 납음의 조합은,
괘효중의 납음 본신은 매우 구체적인 상 정보이며, 외응도 구체적인 정보여야 합니다.
따라서 두 가지를 결합한 후, 사람들에게 "경험"의 느낌을 줄 것입니다.
한 번은 공장의 행운을 예측하고, 흔들어 2효일때, 옆집 TV에서 소방차의 휘파람 소리가 들렸습니다.
비록 시작되지는 않았지만, 소방차의 외부는 공장 건물이 용광로의 나인과 동시에 불이 붙을 것이고, 2효도 집이라는 것을 반영해야합니다.
따라서 화재를 예방하기로 결정하고 전기 스토브로 고기를 조리 한 공장 근로자에 의해 화재가 발생했으며 사고를 일으킨 전기 스토브는 Nayin 스토브 화재에 해당합니다.
10)外應與地支的結合,
地支本身的資訊含量就非常豐富,外應與地支結合,
當然我們要善於聯想,有時會產生十分奇妙的資訊效果如下例:
10) 외응과 지지의 조합은,
지구 지점 자체의 정보 내용은 매우 풍부하며 외부는 지구 지점과 결합되어야하며,
물론, 우리는 협회에 능숙해야하며 때로는 다음과 같이 매우 훌륭한 정보 효과를 낼 것입니다.
丁卯年醜月丁醜日申酉空,徐先生測生意,決卦:
龍 兄 、、未
玄 子 、 酉 世
白 才 、 亥 (有外應)
騰 兄 、 辰
勾 官 、 寅 應
朱 才 、 子
此卦當搖到第四爻,忽有郵遞員送匯款單至,這飛來之財,正好與亥財相對應。
亥為豬,於是我叫此人去販豬肉可以贏利,本來他準備與人合作販魚的,
聽我說了以後,就改變主意去販肉了,結果賺了大錢。
而那位販魚的夥計因為路上車子被堵拖延時日魚都死掉不少,結果賠了本,
此卦之外應與地支豬在此起了關鍵作用。
이 트라이 그램이 네 번째로 흔들렸을 때 갑자기 우편 배달부가 송금 전표를 보냈고이 날아 다니는 부는 재산과 일치했습니다.
해는 돼지이고, 이 사람에게 돼지 고기를 팔아서 이익을 내달라고 부탁했는데, 원래는 사람들과 협력하여 생선을 팔려고했는데, 내 말을 듣고 마음을 바꿔 고기를 팔러 가서 돈을 많이 벌었습니다.
그리고 물고기를 팔았던 사람은 차가 길에서 막혀서 많이 죽었고 물고기가 많이 죽어서 돈을 잃었고,
이 괘는 지지 돼지와 함께 중요한 역할을 해야합니다.
11)外應與六神的結合,
青龍白虎之類皆有其特殊信號,一旦有相關的外應飛臨某獸,其獸性也就大發起來。
11) 외응과 6신의 결합은
청룡과 백호는 각자의 특별한 신호가 있으며, 관련 외응이 있으면 특정 짐승에게 날아가야 하며, 그 수성도 크게 시작됩니다.
如下卦:酉年,戍月,壬辰日,劉先生問去南方事,此人來問去南方憑口舌賺錢之事。
白 父 、、酉
騰 兄 、、亥
勾 官 、、醜 世 (有外應)
朱 兄 、 亥 (午財)
龍 官 、、醜
玄 子 0 卯 應
正搖至第三爻,忽然站在牆上的鸚鵡鳥外型的溫度計掉了下來,
三爻恰是朱雀臨之,朱雀為開口之神。
如今這朱雀墜落於地,顯然外應不吉,嘴巴飯是吃不成了,
更何況卦中飛來克伏,所伏之財又空亡,雖暫有月來半合,
但旋即亥月,兄弟值月,財不得出。
皆無財利可言。
後果在南方跑了十來日空手而歸。
雖然卦中本有數理之不吉,但這外應鸚鵡臨朱雀墜地也是大碰巧了!
정요 제3효에 오면, 갑자기 벽에 서있는 앵무새 새의 모습 온도계가 떨어졌고,
3효는 주작이 오고, 주작은 개방의 신이다.
이제 이 주작이 땅에 떨어졌고, 분명히 외부는 운이 좋지 않고, 입은 먹을 수 없으며,
괘중 비가 와 복을 극함은 말할 것도없고, 복과 공망은 말할 것도없고, 반달 동안 한 달이 있지만,
곧 해월, 형제 가치월이 있으며, 부를 얻을 수 없습니다.
모두 금전적 이득은 없습니다.
그 결과는 남쪽에서 열흘 이상 뛰었고 빈손으로 돌아왔다.
비록 괘에는 수학적 불운이 있지만, 앵무새가 주홍색 새에게 떨어진 것도 우연의 일치입니다!
12)外應還往往不是單一的面孔出現,而定諸如外應加地名,
外應加方位,加時間,加人物等複合,組合或綜合的形式出現,
所以我們也就同樣要不厭其煩地將這些有關聯的資訊元-一網羅進來。
12) 외응은 또한 왕왕 하나의 얼굴로 출현하지 않고, 외응이 지명을 더하고,
외응이 방위를 더하고, 시간을 더하고, 문인물을 더하는등 복합하며,조합 또는 종합의 형식에 따라가 출현하기 때문에,
우리는 같은 관련 정보 요소를 포함하는 데 어려움을 겪어야 합니다.
13)有時會出現幾個相同或不同的外應在幾處出現,
這時可先在卦爻邊注明,然後按性質與方位等分別納人卦中論之。
以上是初步探討有關外應的“對應原理”,下麵再看“到位原理”。
外應之所以稱之為外應,是因為它具有資訊元件的功能,能夠稱得上外應的,
應該具備以下幾個條件(這裏指動態外應)。
13) 때로는 여러 개의 동일하거나 다른 외부 점이 여러 곳에 나타나는데,
이 경우 트라이 그램의 측면에 먼저 표시 한 다음 성격과 방향에 따라 별도로 논의 할 수 있습니다.
위의 내용은 외부 적용의 "대응 원칙"에 대한 예비 논의이며, "원칙"을 살펴 본다.
외부 응답을 외부 응답이라고 부르는 이유는 외부 응답이라고 할 수 있는 정보 구성 요소의 기능을 가지고 있으며
다음과 같은 조건(여기서는 동적 외부 적용을 의미함)을 가져야 하기 때문입니다.
在搖卦的時候出現,無論它是突然的,很快的還是持續的出現,這是指時間上要到位。
具有一定的象徵意義,即具備某種典型性。這是指象的意義上要到位。
具有一定的力度。外應的力度與事件的程度成正比(如距離遠近差別,力度速度差別等等)。
以上三點者都屬外應的到位原理,這樣才能恰如其分地將外應與資訊同步化。
過分誇大外應作用與完全無視外應的資訊都有失嚴謹。
흔들릴 때 나타나는 것은 갑작스럽든, 빠르든, 연속적이든 제자리에 있는 것을 의미합니다.
그것은 어떤 상징적 의미, 즉 어떤 전형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것은 이미지의 의미가 제자리에 있음을 의미합니다.
어떤 힘으로. 외부 반응의 힘은 사건의 정도(예: 거리 차이, 강도 및 속도 차이 등)에 비례합니다.
위의 세 가지 사항은 외부 응답의 원칙에 속하므로 외부 응답과 정보가 적절하게 동기화 될 수 있습니다.
외부 반응의 역할을 과장하고 외부 반응의 정보를 완전히 무시하는 것은 엄격하지 않습니다.
另外,當某事物出現時,搖卦者或在場者沒發現,則可以不作外應對待。
有一種為了助斷,而人為設置外應的方法。
叫來人寫一個字,根據這個字的字形字義上八卦特點,結合到相類的卦或爻中,
但這與測字是不同的,所以技術不熟者不必用此。
또한 무언가가 나타나면 셰이커나 참석한 사람이 눈치채지 못하고 외부인으로 취급될 수 있습니다.
결정을 돕기 위해 인위적으로 외부 응답을 설정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단어의 성격, 가십의 의미에 따라 비슷한 트라이 그램이나 爻로 결합 된 단어를 쓰도록 요청하지만
이것은 단어 측정과 다르므로 기술에 익숙하지 않은 사람들은 이것을 사용할 필요가 없습니다.
在這一法中,您學習到:
外應的對應原理和到位原理。
外應對應到爻,並與納音,六神,地支,三才等組合。
이 방법에서는 다음을 학습합니다.
외응의 대응 원리와 도위의 원리입니다.
외응 대응 도효는 아울러 함께 납음, 6신, 지지, 3재은 조합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