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aum
  • |
  • 카페
  • |
  • 테이블
  • |
  • 메일
  • |
  • 카페앱 설치
 
카페정보
Rail+ 철도동호회
카페 가입하기
 
 
 
카페 게시글
③ 도시/광역철도 분당선 이제 10량으로 증편해야할듯한데요....
하이루567 추천 0 조회 1,020 09.05.26 10:10 댓글 16
게시글 본문내용
 
다음검색
댓글
  • 09.05.26 10:19

    첫댓글 10량은 오버인 듯 하고요.배차간격 조정은 가능할 듯 합니다.

  • 09.05.26 10:44

    10량 증결은 "절때" 불가능입니다 죽전역과 현재 건설 되고 있는 역들은 모두 "8량"에 맞춰서 건설중입니다 그리고 현재는 6량만으로도 충분하다고 봅니다 출퇴근이나 주말 같은 때말고는 충분히 앉아갈수도 있습니다

  • 09.05.27 16:30

    2량은 도어컷한다는 방법이 있기는 합니다.

  • 작성자 09.05.26 10:45

    아마 수원역까지 연장하고 8량으로 될까요?? 만약 사실이라면 꽤나 부족하겠다...결국 왕십리까지 연결할텐데.... 그리고 제가알기로 오리역이전역은 10량에 맞추어 플랫폼이 건설된거 같던데요...출퇴근을 해서 아는데 한번 확인해 볼께요

  • 09.05.26 13:37

    그거야 저도 아주 잘 알고있지요 ^^ 그렇지만 죽전역 자체가 8량으로 완공된 상태입니다 보정역 착발을 제외한 모든열차가 죽전역 출발열차인데 10량으로 증결하면 죽전역에서는 착발을 못하게 되지요 그렇다고 죽전행 일부열차를 오리행으로 바꿔서 운행할수도 없는 노릇이지요

  • 09.05.26 13:18

    10량 기준은 선릉~오리만이고 나머지는 8량 설계로 알고 있습니다~

  • 09.05.26 13:36

    그러니까 10량을 늘리는것은 불가능하고 8량으로 증결시키던가(어차피 수원 연장시 한다고 합니다)아니면 다른분들 의견처럼 배차간격을 줄이는게 낫지요

  • 09.05.26 13:53

    제 생각은 수원 연장시 8량증결이 가장 낫다고 봅니다. 그리고 신분당선 개통이후 분당선 수유가 감소할 수 있으므로 배차간격은 조금 더 지켜봐야할 거 같습니다.

  • 09.05.26 12:06

    일면 필요없을것 같습니다. 어차피 앞으로 신분당선도 생기고... 혹시라도 GTX같은게 진짜 생긴다면 또 수요분산 되겠죠.

  • 09.05.26 12:10

    분당선은 당장 시간당 증편이 더 시급합니다.

  • 09.05.26 12:50

    8량으로 늘리는 것 보다 6량차량이 늘어나서 배차간격을 줄이는게 더 좋지요. 너무 오래 기다려요..

  • 09.05.26 13:37

    지금 6량도 무거워서 늦게 오는데,,4량으로 줄여도 좋으니 제발 배차 좀 개념있게...ㅋ(진짜 4량 줄이라는 건 아니라는 거 아시죠?ㅋ)

  • 09.05.26 23:20

    제발 분당선 배차간격 줄어주시길...

  • 09.05.27 11:10

    아침출근길만이라도 배차시간 좀 줄여줬으면 좋겠어요ㅠ 죽전, 보정에서 선릉방면으로 가는건 5분에 1대 꼴로 오고 그래서... 1시간 반 걸려서 통학하는 저같은 대학생들은 간발차로 전철놓치면 발 동동구르거든요ㅠ 다음 차가 3~5분 뒤에나 오니까ㅠㅠ

  • 09.05.27 20:02

    10량으로 증편하면 오리행 생깁니다. ㅋㅋ

  • 09.05.27 20:03

    왕십리~선릉구간도 10량 기준으로 건설합니다.

최신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