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당선은 예나 지금이나 6량으로 다니는데 첨에는 분당에서 개발안된곳만 다니고 종착역이 수서라서 별로 이용객없지만 지금은 정자동과 용인 죽전 보정역과 선릉역 연장운행으로 매우 혼잡한데 전혀 늘릴생각이 없나봐요 막차도 어찌나 빨리 끊어지는지... 평일날 낮시간대는 배차시간이 8~10분이상 벌어지고 ......빨리 10량으로 증편해야 할듯한데요 출퇴근시간만이라도.. 철도청 민원실에 올려야 하나??ㅋㅋㅋ
카페 게시글
③ 도시/광역철도
분당선 이제 10량으로 증편해야할듯한데요....
하이루567
추천 0
조회 1,020
09.05.26 10:10
댓글 16
다음검색
첫댓글 10량은 오버인 듯 하고요.배차간격 조정은 가능할 듯 합니다.
10량 증결은 "절때" 불가능입니다 죽전역과 현재 건설 되고 있는 역들은 모두 "8량"에 맞춰서 건설중입니다 그리고 현재는 6량만으로도 충분하다고 봅니다 출퇴근이나 주말 같은 때말고는 충분히 앉아갈수도 있습니다
2량은 도어컷한다는 방법이 있기는 합니다.
아마 수원역까지 연장하고 8량으로 될까요?? 만약 사실이라면 꽤나 부족하겠다...결국 왕십리까지 연결할텐데.... 그리고 제가알기로 오리역이전역은 10량에 맞추어 플랫폼이 건설된거 같던데요...출퇴근을 해서 아는데 한번 확인해 볼께요
그거야 저도 아주 잘 알고있지요 ^^ 그렇지만 죽전역 자체가 8량으로 완공된 상태입니다 보정역 착발을 제외한 모든열차가 죽전역 출발열차인데 10량으로 증결하면 죽전역에서는 착발을 못하게 되지요 그렇다고 죽전행 일부열차를 오리행으로 바꿔서 운행할수도 없는 노릇이지요
10량 기준은 선릉~오리만이고 나머지는 8량 설계로 알고 있습니다~
그러니까 10량을 늘리는것은 불가능하고 8량으로 증결시키던가(어차피 수원 연장시 한다고 합니다)아니면 다른분들 의견처럼 배차간격을 줄이는게 낫지요
제 생각은 수원 연장시 8량증결이 가장 낫다고 봅니다. 그리고 신분당선 개통이후 분당선 수유가 감소할 수 있으므로 배차간격은 조금 더 지켜봐야할 거 같습니다.
일면 필요없을것 같습니다. 어차피 앞으로 신분당선도 생기고... 혹시라도 GTX같은게 진짜 생긴다면 또 수요분산 되겠죠.
분당선은 당장 시간당 증편이 더 시급합니다.
8량으로 늘리는 것 보다 6량차량이 늘어나서 배차간격을 줄이는게 더 좋지요. 너무 오래 기다려요..
지금 6량도 무거워서 늦게 오는데,,4량으로 줄여도 좋으니 제발 배차 좀 개념있게...ㅋ(진짜 4량 줄이라는 건 아니라는 거 아시죠?ㅋ)
제발 분당선 배차간격 줄어주시길...
아침출근길만이라도 배차시간 좀 줄여줬으면 좋겠어요ㅠ 죽전, 보정에서 선릉방면으로 가는건 5분에 1대 꼴로 오고 그래서... 1시간 반 걸려서 통학하는 저같은 대학생들은 간발차로 전철놓치면 발 동동구르거든요ㅠ 다음 차가 3~5분 뒤에나 오니까ㅠㅠ
10량으로 증편하면 오리행 생깁니다. ㅋㅋ
왕십리~선릉구간도 10량 기준으로 건설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