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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 한국철도 (영업, 정책) 생각 서울-금천구청 간 고질적인 문제 해결을 위한 방법 제 1 호
Sirius 추천 0 조회 1,197 09.05.14 12:50 댓글 20
게시글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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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 09.05.14 22:20

    첫댓글 그런데 이럴 경우 광명기지에 전차대를 설치해야 하지 않을까요? 그리고 2,3안의 경우 열차를 광명기지로 뺄 때 입환기가 필요할 것 같네요.

  • 작성자 09.05.14 22:25

    전차대 설치는 어쩔 수 없다고 봅니다. 그렇지만, 광명발착을 모조리 전기기관차 및 동차로 바꾼다면 굳이 전차대 설치를 할 필요성은 없다고 봅니다. 입환기 정도는 위에서 제안한 대로 안동차량관련사무소를 철폐하고, 남는 유휴 장비 및 인력을 활용할 수 있다고 봅니다.

  • 09.05.14 23:01

    원래 계획대로 KTX전열차 광명착발로 바꾸고 광명연계하는 교통수단(전철포함)을 확충하는게 선로용량을 생각했을때 낫지 않을까요.

  • 작성자 09.05.15 09:33

    하지만, 그렇게 할 경우 민원대박이 터지겠지요.^^:; 이미, KTX 개통 시에 서울역으로 밀어넣은 이후로는 광명발착은 돌이킬 수 없게 되었다고 봅니다. 그래서 차라리, 일반열차 증차분을 광명으로 돌리는 것이 더 낫다고 보는 것일 뿐입니다. 선로용량 생각한다면, KTX 광명발착이 훨 낫습니다.

  • 09.05.17 00:31

    서울 북쪽 끝에살면서 KTX 자주이용하는 사람으로써 그건좀 그렇군요 ㅡㅡ;

  • 09.05.14 23:30

    설명중에 "충훈동"이라고 쓰신 부분이 있는데 안양에는 충훈동이 없습니다. 석수3동 충훈부를 말씀하시는것 같군요.

  • 작성자 09.05.15 09:34

    좋은 지적 감사드립니다. 해당 부분에 대한 수정을 완료하였습니다.

  • 09.05.16 14:29

    글쎄요. 사진으로 보여주신 세곳 전부 지하터널을 만들기에는 주위 공간이 턱없이 부족합니다. 가보시면 아시겠지만 안양역-안양철교 사이에는 양 옆으로 아파트와 주택들이 밀집해있구요. 관악역-석수IC 사이는 양옆으로 철로를 확장할 수 없는 절개지입니다. 석수역-기아대교 사이는 양옆으로 버스차고지, 기아대교기둥 등으로 확장이 불가능하구요.

  • 작성자 09.05.16 23:41

    어차피 수도권에서 철도건설 조금이라도 하려면, 용지보상은 필수입니다. 적어도, 노량진-광명 대심도터널보다는 안양지역 용지보상비가 더 적게 나오리라고 봅니다.^^;;

  • 09.05.17 01:56

    그 동네 보상비는 엄청날텐데요. -ㅁ-;;

  • 09.05.17 15:58

    저동네요? 비싼 건 둘째치고 석수3동은 지금 아파트 재개발 공사중입니다. -_-;;;; 아마 저렇게 하려면 어마어마한 돈이 들어갈걸요?

  • 작성자 09.05.19 01:21

    안양역 양쪽으로 0.4km 정도만 꽤 많은 비용이 나가고 나머지 구획은 지하터널 및 하천을 이용하는 방법으로 보상비용을 최소화 할 수 있다고 봅니다.

  • 09.05.16 23:17

    저 경우엔 차라리 안양역을 포기하는게 한 방법이 될 수도 있습니다.

  • 작성자 09.05.16 23:42

    뭐, 안양역의 일반열차 기능을 폐지하고, 광명으로 통합시킬 수도 있을 것이라고 봅니다. 어차피 광명역도 사실상의 안양이지요...;;;

  • 09.05.17 09:20

    돈 많이 들겠지만 가장 효과적인 방법은 KTX를 경부선에서 쫓아내는것이라고 보네요. 이 구간은 돈 어떻게 아끼면서 효율적으로 만든다기보다는 돈 많이 들여서라도 완벽한 해결 쪽으로 가는게 옳다고 봅니다. 관련글[http://cafe306.daum.net/_c21_/bbs_nsread?grpid=3LY&mgrpid=&fldid=ANo&contentval=004i8004i9zzzzzzzzzzzzzzzzzzzz&datanum=18113&page=1&query=서울 급행&item=userid&jobcode=1&dataidlist=18940,18908,18893,18813,18782,18755,18717,18635,18520,18326,18274,18213,18113,18064,17918,&fldidlist=ANo,ANo,ANo,ANo,ANo,ANo,ANo,ANo,ANo,ANo,ANo,ANo,ANo,ANo,ANo,&cpage=0&totcnt=83]

  • 작성자 09.05.19 01:15

    저도 돈을 들더라도 확실한 해결책을 선호합니다만, 우리의 국토부와 KR에서는 그렇게 생각하지 않는 것 같더군요.

  • 09.05.17 16:54

    금천구청- 수색 간 선로신설은 예전에 안양천 경유 노선으로 생각해 본 적이 있었는데.. 기대되는군요.

  • 작성자 09.05.19 01:16

    저도 안양천을 활용하여서 일반열차를 수색발착 시키는 것을 2안으로 생각했습니다. 다만, 중간에 정차역은 구일역만 세우고 그대로 안양천을 따라서 올라가도록 한 것입니다. 구일역의 경우에는 본선의 영등포를 대체하기 위한 것입니다.

  • 서울 부산 목포 여수행을 광명발착으로 돌릴경우 다른데는 몰라도 여수행은 용산에서 발착해야되는거 아닐까요?? KTX도 없는마당에 영등포나 용산에서는 어떻게 이용하라는건지....

  • 작성자 09.05.19 01:17

    여수도 조만간에 KTX가 들어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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