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댓글안됩니다!! 도료와 자외선은 상극입니다.!! 락카 계열은 그나마 좀 나은편이지만 햇볕과 자외선을 바로 쬐면 대부분 급하게 산화되어 표면이 칙칙하게 변합니다. 대부분의 모형도료에 공통적인 현상으로 락카도료와 아크릴 도료는 건조후 피막이 강해 이 산화에 강한편이지만 역시 강한 자외선에는 변하기 마련입니다. (제일 문제가 에나멜 계열이고요..) 한때 군제에서 자외선에 강한 코팅제인 UV 클리어 도료를 출시했다 크랙현상 때문에 리콜한건 유명한 일화죠 현재도 이 클리어 도료는 판매되고 있지만 어찌되었던 자외선 과 햇샅에 바로 작품을 쐬면 바로 피폭 입니다. 좀비되서 끝까지 쫓아와서 고추 잘라 갈겁니다.
첫댓글 안됩니다!! 도료와 자외선은 상극입니다.!! 락카 계열은 그나마 좀 나은편이지만 햇볕과 자외선을 바로 쬐면 대부분 급하게 산화되어 표면이 칙칙하게 변합니다. 대부분의 모형도료에 공통적인 현상으로 락카도료와 아크릴 도료는 건조후 피막이 강해 이 산화에 강한편이지만 역시 강한 자외선에는 변하기 마련입니다. (제일 문제가 에나멜 계열이고요..) 한때 군제에서 자외선에 강한 코팅제인 UV 클리어 도료를 출시했다 크랙현상 때문에 리콜한건 유명한 일화죠 현재도 이 클리어 도료는 판매되고 있지만 어찌되었던 자외선 과 햇샅에 바로 작품을 쐬면 바로 피폭 입니다. 좀비되서 끝까지 쫓아와서 고추 잘라 갈겁니다.
크악!~ 고추까지... (나이상 고추는 아니죠? 큭!~ 19금적 표현이~ ㅋㅋㅋ ^^;; )
카페지기님 글 없었음 좋아라 사용할뻔 했습니다~ ㅎㅎㅎ ^^
감사합니다~ ^^
자외선 램프를 제거하시고 사용하시면 될듯 합니다. 암튼 도료와 자외선은 상극입니다.
ㅋㅋ 네~ 제거가 된다면 그렇게 사용하는 것도 괜찮을 것 같네요.. ^^
저와 같이 쿠쿠로...
오? 쿠쿠에도 있나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