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지방에 사는 만40세 여성입니다.
선생님 책을 구입해서 봤었는데 생각이 나서 이렇게 게시판에 문의드려봅니다.
제가 어렸을때부터 앞니 사이가 벌어졌는데 구강구조상 그런거라고 듣고서 30대 초반쯔음에 크라운과 레진 방법 중 레진으로 하기로 선택해서 매우기 시작했습니다. 그런데 볼펜을 문다거나 앞니을 잘못 사용하는 등으로 깨져서 보수하기를 몇번, 작년에는 다 마모되어서~ 마지막으로 레진으로 하는거라고 다짐을 받고 했건만 또 한쪽이 부주의로(젓가락을뭄) 깨져서 하나만 크라운 해야겠다고 하셨어요.
다른방법은 맞지가 않아서 크라운을 제안하신 것 같다고 상담샘이 그러는데 본래 이를 갈아내고 씌우는 거다 보니 고민이 됩니다. 이 방법이 제 치아에 젤 적합한지 다른방법은 안맞는건지 무삭제라미네이트도 있다고 하는데, 생니를 갈아내야한다는거 차후 시림이나 염증 등 문제들이 발생할 수 있다는 점이 걱정이 됩니다. ㅠㅠ
* 제가 찍어본 사진 몇 장 첨부해 봅니다..
* 아랫니는 괜찮았는데 2년전쯤부터 공간이 생겼, 벌어졌어요..ㅠ (아랫니도 할 생각이 있는데, 크라운을 제안하셨어요. 아랫니도 크라운을 해야할까요? 아직은 그냥 두고 있습니다만,,)
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24.04.15 17:13
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24.04.15 17:14
첫댓글 딜레마죠.
상악이 작고 뒤로 위치해서 생기는 현상이라 볼 수 있습니다.
그러다보니 혀가 아래 앞니를 밀고 위 아래 앞니가 충돌하게 되고
앞니가 벌어지고.. 때워도 충돌하니 자꾸 떨어지고요.
레진, 라미네이트, 크라운 모두 장단점이 있는 거라
환자와 치과의사가 서로 의견을 교환해서 향후 일어날 수 있는 일에 대해 공유를 한 후 치료를 시작한다면
각각의 방법들 모두 합리적인 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
레진 : 저렴하다, 삭제하지 않는다. / 변색이 잘 된다. 탈락이 잘 된다.
라미 : 레진보다 예쁘다. 삭제하지 않는다. /. 비싸다. 탈락될 수 있다. 삭제하는 경우도 많다.
크라운 : 튼튼하다. / 비싸다. 삭제량이 많다. 앞니 2개 같이 해야 예쁘게 하기 쉽다.
영양가 있는 답변을 드리지 못해 죄송합니다.
예 아닙니다 장단점 고려해서 잘 상담해보고 선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서울은 좀 멀어요,,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