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시 간호사회(회장 김희자)는 지난 2013년 10월 12일 ‘제5회 거제시 간호사회 간호봉사’를 실시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가조도 주민을 대상으로 노인성질환예방에 대한 보건교육을 실시하였으며 치매예방활동으로 어르신들이 쉽고 재미있게 따라할 수 있는 레크레이션을 진행하여 교육에 따른 효과를 높임과 동시에 주민들이 즐겁게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하였다. 또한 혈압측정 및 혈당측정, 심전도 검사도 병행하여 검사 결과 고혈압과 고혈당 대상자에 대해서는 식이요법 및 운동, 생활습관 개선을 위한 상담을 실시하였으며, 준비해 간 다과, 구급함, 파스, 구충제 등을 주민들에게 제공하는 다양한 활동을 펼쳤다.
김희자 거제시간호사회 회장은 “지난 2009년부터 매년 도서벽지에서 간호봉사를 할 수 있음을 매우 뜻 깊게 생각하며 지역주민들의 삶의 질 향상과 건강증진을 위해 간호사회에서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노인성 질환 관리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진료가 필요한 분들에게 병원과 연계할 수 있도록 하였다.
가조도 유교마을에는 100여명의 주민이 거주하고 있으며 이날 참석한 인원은 80여명으로 다양한 질의를 통해 간호 상담을 하는 등 건강에 대한 높은 관심을 보여 주었으며 주기적으로 이런 자리가 마련되어 건강관리를 할 수 있기를 염원하였다.
제5회 거제시 간호사회 간호봉사에는 대우병원, 거제백병원, 맑은샘병원, 굿 뉴스병원,
보건소, 옥포대우아동병원에서 참석하였으며, 간호봉사를 더욱 빛내기 위해 대우병원에서 심전도 검사를 지원하였다.
첫댓글 와~~~ 멋지신 분들! 수고하셨습니다^0^
간호사회짱!!
진짜 짱...
까페 활성화됐으면 좋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