옷입을 때 배색을 잘 하는 것은 좋은 이미지를 제공하기도 하죠.~^^
색만 잘 맞춰죠 체형커버에 도움이 된다니, 알아두면 좋을 것 같아요.
색상이 주는 이미지를 알아볼까요?!
모노톤, 파스텔톤, 비비드톤, 디프톤, 내추럴 톤의 5가지 대표적인 톤이 있는데요.
이미지와 연관이 있습니다.
흰색, 검정, 회색계통의 모노톤은 세련된 이미지를 주고, 심플한 실루엣에 잘 어울립니다.
핑크, 크림색, 민트블루, 파스텔 블루, 하늘색 계통의 파스텔톤은 밝고 부드러운 색으로 귀엽고 여성스러운 느낌을 줍니다. 경쾌한 느낌도 나서 스포티한 옷에도 잘 어울립니다. 하지만 자칫 몸이 커보일 수 있기 때문에, 소재에 신경을 쓰셔야 헤요~~
빨강, 주황, 노랑, 연두, 초록계통의 비비드톤은 채도가 높아서 선명하고 화려한 것이 특징입니다. 자유분방한 이미지로 캐주얼, 팝스타일 패션에 잘 어울려요~~
포도주색, 흑갈색, 겨자색, 감색 계통의 디프톤은 중후한 색감을 띠고, 화사하면서 품위있고 심오한 느낌을 줍니다.
베이지, 카키, 브라운, 올리브그린 계통의 내추럴톤은 차분한 느낌을 주고 이국적인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습니다.
자유롭고 편안한 캐주얼과 세련된 정장에도 잘 어울리는 색이예요.
★그렇다면 배색은 어떻게 하면 좋을까요?
흰색과 검정색은 어떤 색과도 잘 어울립니다.
흰색은 엷은 파스텔톤을 피하고, 검정은 디프톤을 피하시면 됩니다.
회색은 파스텔톤과 조화를 잘 이루고
비비드톤과 맞출 때는 어두운회색을 매치시키는 것이 좋습니다. 내추럴의 베이지와 카키, 디프톤의 포도주색, 감색과 매치를 시키면 클래식하고 차분한 느낌이 납니다.
여성스럽고 싶다면 사랑스런 핑크색을~~~
상큼하고 순수한 모습을 표현해 줍니다. 분홍색을 살려주는 색상은 모노톤과 파스텔톤 색상이고, 감색과 배합해도 심플합니다. 비비드계열은 촌스러워 질 수 있으므로 주의를 하시는게 좋아요!!
크림색은 하얀색과 노란색을 약간 섞은 색입니다. 자연스럽고 부드러운 이미지로 색상이 밝아 배색의 폭이 넓습니다.
산뜻한 느낌을 주고, 내추럴 중산색과 매치하면 자연스럽습니다.
주황색은 검정과 배색할 경우 현대적인 느낌이 나고, 비비드색과 배색하면 화려합니다. 내추럴 톤과는 자연스러운 느낌을 줍니다.
노랑은 젊음과 발랄한 이미지!
모노톤과 배합할 경우 현대적 이미지가 강해지고 비비드로 배색 할 경우 감각적으로 보입니다. 노랑과 가장 잘 어울리는 색은 파랑색 계통.. 단, 체격이 크신 분은 이런 배합을 피하시는게 좋습니다. 심플한 느낌을 줄 수 있는 내추럴 톤과 배색해보세요.
네이비 블루는 동양인에게 가장 잘 어울리는 색이라고 합니다.
산뜻한 느낌을 주고 싶을 떄는 흰색과 매치하고, 우아한 느낌을 주고 싶을 때는 회색과 매치합니다. 검정색과는 잘 맞지 않으므로 피하시는게 좋구요. 내추럴 코디를 할 때는 베이지가 가장 적합합니다.
베이지는 어떤 옷과 맞춰입어도 조화가 잘 되며, 계절과 상관이 없는 기본색입니다.
세련된 느낌을 주고 싶다면 검정과 매치합니다. 디프톤이나 내추럴톤과 매치시키는 것이 좋고, 강한 비비드톤은 어울리지 않으므로 피하는게 좋습니다.
카키색은 와일드한 이미지가 강합니다.
검정색과 잘 어울리고 흰색과는 경쾌한 느낌을 줍니다. 회색과 배합하면 쓸쓸한 이미지를 보여주기 때문에 파스텔톤의 밝은 색상과 디프톤은 어두운 색상과 잘 어울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