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P2 SPORT - 사상 최강의 박서
BMW Motorrad는 전통적인 수평대향 2기통 '박서' 엔진을 가지고, 24시간 동안 엔진 내구성과 성능을 시험하는 내구레이스에 출전해 놀라운 성적을 거뒀습니다.
그리고 바로 이 100% 레이싱 혈통을 계승해 탄생한 결과가 바로 HP2 Sport 입니다.
BMW Motorrad의 모터 레이싱 전문가들은 레이스에어 얻은 경험을 토대로, 일반 도로를 질주할 수 있는 순수 혈통의 '박서' 레이서를 만들어낸 것입니다.
이 놀라운 모터사이클은 공유랭식 수평대향 2기통 '박서' 엔진으로는 유래가 없는 133bhp의 최고 마력과 115Nm의 최대 토크를 발휘하며, 출시와 동시에 말 그대로 '사상 최강의 박서'로 등극했습니다.
사상 최강의 머신을 만들어내겠다는 BWM Motorrad의 엔지니어들은 바로 이 HP2 Sport에 아낌없는 투자를 단행했습니다.
레이싱 모터사이클에게 필수적인 경량화를 철저하게 추구하는 것은 물론, 최상의 품질을 선사하기 위해서 말입니다.
페어링의 거의 모든 부분은 초경량의 카본 파이버 소재로 제작되었으며, 경량 단조 휠을 채용하면서 경이적인 178kg의 건조 중량을 이룩했습니다.
레이싱 모터사이클에 사용되는 기어 시프트 어시스턴트 시스템을 양산 차량에 처음으로 적용한 것 역시, HP2 Sport 입니다.
이 시스템은 라이더의 수동 클러치 조작 없이도 빠른 기어 변속을 가능하게 하는 것으로 현재는 BMW K 1300 시리즈에도 적용되고 있는 기술입니다.
HP2 Sport의 엔진은 BMW Motorrad의 전통적인 '박서' 엔진으로는 처음으로 DOHC(Double Overhead Camshaft)를 적용했습니다.
기통 당 4개의 밸브가 두 개의 캠 사프트로 작동되면서, 엔진의 회전 한계는 9500rpm으로 상향 조정됐습니다.
고속으로 달릴 때의 공기 역학은 물론, 극단적으로 모터사이클이 옆으로 기울게 되었을 때를 고려해 디자인된 배기 시스템은 시트의 아래쪽으로 배치되었습니다.
큰 볼륨을 리어 섹션 아래로 숨기고 있는 사일렌서는 그 누구도 흉내낼 수 없는 '박서' 엔진의 사운드를 더욱 돋보이게 합니다.
HP2 Sport는 계기반 조차도 특별합니다.
2D GP 대쉬보드란 이름의 이 계기반은 최상위 모터사이클 레이스인 Moto-GP에서 유래된 것으로 주행에 필요한 모든 정보를 라이더에게 효과적으로 전달합니다.
인체공학 적으로 디자인된 차체의 각 부분은 개개인에 따라 조정하는 것이 가능하며, 이런 각 부분에 사용되고 있는 카본 파이버 소재는 HP2 Sport를 타고 있는 라이더를 더욱 빛나게 합니다.
이런 카본 파이버 소재를 사용한 파츠들은 거의 대부분 손으로 만들어지는 것으로 HP2 Sport를 더욱 특별하게 만드는 부분이기도 합니다.
BMW Motorrad 엔지니어들의 뛰어난 기술력이 만들어낸 압도적인 퍼포먼스의 엔진, 모터스포츠의 전문가들의 경험, 그리고 아낌없이 투자된 최고급 파츠들이 완벽한 조화를 이룬 HP2 Sport는 당신에게 지금까지 경험해 볼 수 없었던 궁극의 라이딩 쾌감을 선사할 것입니다.
BMW Motorrad의 HP2 Sport는 수많은 '박서' 엔진의 팬들의 꿈을 현실로 만들어준 모터사이클입니다.
역대 '박서' 시리즈들 가운데 가장 가벼운 무게와 가장 파워풀한 엔진 등은 HP2 Sport는 말 그대로 사상 최강의 '박서' 임을 누구도 부인할 수 없게 합니다.
기술적으로 HP2 Sport는 또 다른 박서 스포츠 모터사이클인 R 1200 S를 출발점으로 삼고 있습니다.
많은 차이점들 가운데 가장 중요한 것은 모터사이클의 심장이라 할 수 있는 엔진의 변화입니다.
DOHC(Double Overhead Camshaft)를 채용한 HP2 Sport의 엔진은 기존의 '박서' 엔진의 한계를 훨씬 뛰어넘은 성능을 과시했습니다.
보다 고회전을 가능하게 한 DOHC의 채용으로 133bhp의 최고마력과 115Nm의 최대출력을 낼 수 있게 된 것입니다.
이와 같은 강력한 엔진의 출력이 있더라도, 차체의 무게가 많이 나간다면 큰 의미가 없을 것입니다.
하지만 HP2 Sport는 모든 영역에서 경량화를 위한 아낌없는 투자가 이뤄졌습니다.
공기역학적인 전체 페어링은 물론, 엔진 헤드 커버, 번호판을 고정하기 위한 부분까지도 카본 파이버를 사용해 제작됐습니다.
이 밖에도 단조 휠을 채용하는 등의 고급스러운 구성은 BMW Motorrad의 엔지니어들이 HP2 Sport에 얼마나 과감한 투자를 시도했는지를 알 수 있습니다.
최고급 스포츠 모터사이클에 대한 이들의 열정은 세부적인 구성에서도 여실히 드러납니다.
풀 어저스터블 타입의 전후, 올린즈 서스펜션은 BMW Motorrad 고유의 텔레레버와 페러레버와 어우러지며 극한의 조작성은 물론 노면 정보를 완벽하게 라이더가 느낄 수 있도록 했습니다.
이 뿐 아니라, 브레이크 시스템 또한 동급의 모터사이클에 적용된 예를 찾을 수 없을 정도로 고급스러운 구성을 갖추고 있습니다.
레디얼 마운트된 브램보의 모노블럭 브레이크 캘리퍼는 손끝으로 브레이크 디스크를 잡는 듯한 최고의 조작감과 압도적인 제동 성능을 선사합니다.
레이스에서 사용되는 기어 시프트 어시스턴트는 일반 양산 차량으로는 HP2 Sport에 처음으로 장착되는 것으로 라이더가 클러치 레버를 당기는 조작 없이도 빠르게 기어를 변속할 수
있는 시스템입니다.
가장 널리 알려진 모터사이클 레이스인 Moto-GP 스타일로 제작된 GP 대쉬보드 계기반은 주행 중 모터사이클에 대한 정보를 빠짐없이 라이더에게 전달하는 것은 물론, 구간 속도를 저장하거나 엔진 회전 영역에 따른 인디케이터의 조작이 가능해 완벽한 라이딩 쾌감에 일조합니다.
HP2 Sport
Basic Package
엔진/변속기
최고출력
98KW(133bhp)/8750rpmhp
제원중량
성능/연비
연비(120Km/h)
17.24km/LKm/L
구동방식/브레이크/휠/타이어
전륜 브레이크 규격
더블 디스크 / 320mm
후륜 브레이크 규격
싱글 디스크 / 265mm
소비자 가격
Basic Package
38,500,000원
Financial Service - Basic Package:
|
Lease Service - Basic Packag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