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1. 5월 제 24 호 |
가포공소 선교 소식지 |
발행처 : 가포공소 | ||
주소 : 경남 창원시 마산합포구 가포동 486번지 국립마산병원 내 천주교회. ☎ (055) 223 - 7979 가포성당 인터넷 카페 : cafe.daum.net/gapogol |
♣ 묵 상 ♣
- 절벽 가까이로 부르셔서 -
로버트 쉴러(R. Schuller)
절벽 가까이로
나를 부르셔서 다가갔습니다.
절벽 끝에 더 가까이 오라고 하셔서
더 가까이 갔습니다.
그랬더니 절벽에
겨우 발을 붙이고 서있는 나를
절벽 아래로
밀어버리시는 것이었습니다.
물론 나는
그 절벽 아래로 떨어졌습니다.
그런데 나는 그때서야 비로소 알았습니다.
내가 날 수 있다는 사실을
♣ 소 식 ♣
⇒ 6월 6일 : 여느 때처럼 미사로 공소의 날 막을 올리고 아~~ 드디어 우리의 흥을 돋우어 주는 풍물놀이~~~월영 본당에서 오셨어요. 감사드립니다.
그리고 늘 이날이면 찾아 주시고 기쁨을 주시는 사랑샘 밴드입니다. 아름다운 음악도 들려주시고, 노래 자랑 진행도 맡아 주시네요. 감사드립니다!!!!
⇒ 7월 29일 : 지난 7월 29일에 예비자들 첫 모임이 있었습니다. 몇 명이나 모일까 걱정, 궁금했지만……. 여덟 명이 주님 알고 싶다고 찾아왔네요.
⇒ 8월 2일 : 청학동 계곡으로 물놀이를 갔습니다.
얼마나 물이 시원한지…, 발만 담그고 있어도 추울 지경이어서 물속에 첨벙 뛰어들었던 몇 명은 오들 오들~~ 우리 가포골 막 여사님 얼마나 열성적으로 물장난(다른 사람 옷 적시기)을 했던지(가포골 카페에 들어가면 사진 볼 수 있어요.) 다음날에 허벅지가 아파서 파스 붙치고도 걸음은 엉거주춤, 뒤뚱 뒤뚱…, 저녁엔 층계를 올라올 수 없어 저녁기도도 불참하는 사태까지….ㅎㅎ, ㅋㅋ
새 가족을
소개 합니다.:
이철우(미카엘),이창희(로렌죠),이명옥(실비아), 조은정(글라라)
수도원 내 차려진 빈소(믿기지 않았어요.)
⇒ 10월 1일 : 정 루치아나수녀가 3여년의 가포골 생활을 뒤로 하고 진주 수녀원 본원으로 이동되어 가고 사 세실리아수녀가 소임 받아 왔어요.^^
⇒ 10월 3일 : 마산 기술봉사단이 가포골에 와서 성모동굴로 가는 산책로를 닦았습니다. 수고하신 보람으로 성모상, 미카엘대천사상도 깨끗이 칠을 하여 단장하였습니다.
⇒ 12월 1일 : 월영성당 상아탑 레지오 단원들이 성금을 모아주셔서 성당 긴 의자 방석을 새롭게 했습니다. 도서실 의자방석도 새롭게 했구요.
김연숙, 유경희, 장명선, 우남숙, 이후향, 김경순, 권옥린, 김갑이 여덟 분께 감사를 드립니다.
열심한 신앙인이면서 음악을 사랑하는 분 김정권 시몬씨가 세례준비 피정강의를 해주셨고 성탄 밤에는 색소폰 연주로 성탄을 축하했습니다.
우리 가포골의 막강한 후원자로 등장한 것은 동티모르인 에디가 우리 가포골에 있는 동안 통역을 하신 것이 그 계기입니다. 또 우리 가포골에서 잔치 때 봉사활동을 하시는 골롬바씨 기억하시는 분이 계실 것입니다. 낭군님(프란치스코)은 사회를 봐주시고 아들은 춤 솜씨를 발휘해 성탄 밤을 즐겁게 해주었습니다.
⇒ 3월 19일 : 우리 가포골 성당은 늘 습기 때문에 골머리를 앓습니다. 작년 내부공사 후에도 성당 제단에 문제가 있어 고민하던 중 교구의 지원으로 제단도 새롭게 단장하였습니다. 매번 공사를 맡아 성실하게 일해주시는 분은 문산 본당의 정성길(로렌죠)씨입니다.
마정일(마르첼로),
김종원(시메온),
김보석(도미니코), 조영한(대철베드로), 남문옥(소피아), 대부모님들과 함께 사진 한 컷! 원래 여섯 분이었는데 한 분 최창진씨는 건강악화로 3월 27일 아타나시오란 이름으로 세례를 받고 4월 7일 하느님 품으로 가셨어요.
⇒ 4월 7일 : 전현일(프란치스코)씨를 강사로 기타교실 개강하였습니다. 열 명의 학생들의 열기가 대단합니다.
⇒ 4월 26일 : 새 예비자 첫 모임을 가졌습니다.
우선 이봉훈, 김갑문, 송성욱, 김옥주 네 분이 신앙의 여정을 시작하셨습니다. 기도로 밀어 주십시오.
♣ 도움을 주신 후원회 여러분 감사드립니다.♣
♥ 2010년 6월부터 2011년 5월까지 경남은행과 농협으로 보내주신 분들의 명단입니다.
김상원, 김수현, 김종출, 정형숙, 박미선, 정명자, 포항익명, 김판수, 박용웅, 이미은, 유수현, 늘푸름,
♥ 양덕성당에서 도움주신 분들도 있습니다. 강남도, 최윤자, 박재상, 배박, 김상조, 황성철, 윤상철, 심분이, 베드로회
♥ 작년 6월 6일 공소의 날에 후원하신 분들은 김기원, 김마리오, 윤경용, 권용목, 김민규, 손남숙, 김경채, 박순천, 장명현, 윤이한, 탁기, 장춘기, 고갑둘, 권금숙 열네 분입니다.
♥ 산호, 완월, 월영 빈첸시오회에서 도움을 주시고 서울 잠원성당에서 하두남씨, 빈첸시오회에서 도움을 주십니다.
♥ 우리본당 여성부에서 부엌용품들을 사주셨습니다.
♥ 행사 때가 되면 늘 뒤에서 수고하시는 분들이 있습니다. 우리본당(월영성당) 김경순(마리아), 김기숙(젬마), 최경희(마리아), 박재경(스콜라스티카), 김연숙(마르티나), 이정숙(루시아), 지순연(모니카), 조영희(아녜스), 이후향(골롬바), 데레사회원님 그리고 매주 본당 레지오 팀에서 미사 후 차와 다과를 준비해 주십니다. 또 여기에 일일이 이름을 올리지 못하지만 각가지 다른 모양으로 가포공소를 위해 도움을 주시는 모든 분들께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 알 림 ♣
♥ 다가오는 6월6일에는 안명옥 주교님을 모시고 미사를 드리게 되었습니다. 견진성사도 있고 미사 후에는 여느 때처럼 노래잔치도 마련됩니다.
♥ 주소가 변경되었을 경우 소식지를 받아보실 수 있는 현주소를 전화나 카페를 통해 알려주시면 되겠습니다. 총무 : 김판수(미카엘) 010-7161-5510
♥ 환우들을 위해 쓰여 질 후원금을 모금하고 있습니다.
경남은행: 502-22-0318780 예금주: 가포회
농 협: 861-12-154752 예금주: 박용웅
2011년 6월 6일
10시 30분 주교님 집전미사로 시작되는 이 기쁜 만남의 날에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