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세음보살 대비심 다라니경과 혜국스님의 "천수경 천수신앙"을 읽고 궁금한 점이 있습니다.
예전에 인터넷에서 신묘장구대다라니의 해설을 본 적이 있는데(바른 해석인지는 알 수 없지만) 그 해설에는 신묘장구대다라니의 내용이 제가 기억하기론 관세음보살님의 예찬형식으로 풀이되어 있었던것 같습니다. 관세음보살 대비심 다라니경에는 관세음보살님께서 오래전에 '천광왕 정주여래"로 부터 받아지녔다고 되어있던데 어떻게 내용이 그렇게 되어있는지 궁금합니다.
원래 진언은 풀이하지 않는다는 것을 알고있으나 예전에 본 해설로인해 의문이 생겨 적어봤습니다.
또, 천수경에 '나무 본사 아미타불' 하고 아미타불께 귀의하는 구절이 나와있던데 관음염불 하는 사람외에 아미타불 염불하는 사람도 이 주문을 받아지녀도 되는지 궁금합니다.
마지막으로 수행은 하나만 해야된다고 알고있습니다. 그럼 관음염불 하는 사람도 관세음보살님의 주문인 '신묘장구대다라니'와 '나무 관세음보살' 염불 중 하나만 해야되나요?
염불하는 사람은 이 주문을 받아지니면 안되는건지 궁금합니다.
너무 많이 물어보네요. 궁금한게 많아서 그러니 이해하시고, 지혜깊으신 분들의 친절한 답변 부탁드립니다.
나무 아미타불
나무 아미타불
나무 아미타불
첫댓글 제견해로는 하나만 해야된다고 못 박아 있는것이 아니라 중생들이 신심이 흔들려 이리저리 우왕좌왕하여 헷갈리지 안도록 하기 위해 그렇게 말들을 하고 있지요.부처님은 오로지 한분이시란걸 잊지 말고 우리네가 알기쉽게 공덕따라 이름이 부처졌을뿐이거든요.신심만 잃지 마세요.
답변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