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에 거주하시는 5만 강원향우님들의 새로운 도약과 결속을 다짐하는 「2014년 재대구강원도민회 정기총회 및 한마당행사」를 260만 대구시민과 함께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힘차게 도약하는 청마의 해, 갑오년(甲午年)에도 향우여러분 모두 건강하시고 소망하시는 일 모두 성취하시길 바랍니다.
먼저 ‘강원도민회’를 훌륭하게 이끌어 오시면서 대구와 고향발전을 위해 아낌없는 성원을 보내주시는 김종해 회장님과 심창섭 신임회장님 그리고 회원여러분께 존경과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존경하는 향우 여러분!
지난 한해를 돌이켜 보면 우리 시는 어려움도 있었습니다만 보람도 많았던 한해였습니다. 3대 전국체전을 성공리에 개최하여 찾아오신 손님들로부터 대구가 친절하고 인정이 넘치는 살기 좋은 도시로 평가 받았습니다. 특히 대구세계에너지총회를 역대 최고 대회로 개최함으로써 다시한번 대구의 힘과 저력을 국내외에 보여준 한 해였습니다. 이러한 모든 성과는 향우님들의 적극적인 성원과 열정이 있었기에 가능했다고 생각합니다. 다시한번 진심으로 감사를 드립니다.
올 한해는 대구 재도약의 중요한 전환점이 되는 매우 중요한 한해입니다. 우리 시는 시민들이 희망을 가질 수 있도록 일사천리(一瀉千里)의 기운으로 힘차게 전진하여 「미래가 튼튼한 대구, 시민이 행복한 대구」를 만들어 가는데 혼신의 노력을 기울이겠습니다.
이러한 노력과 염원이 이뤄질 수 있도록 향우 여러분께서 하나된 힘과 기를 모아 주시기 바랍니다.
아무쪼록 오늘 정기총회가 회원간 친목과 결속을 다지는 소중한 자리가 되기를 바라면서, ‘재대구강원도민회’의 무궁한 발전과 함께하신 여러분들의 가정과 하시는 일에 늘 행복이 충만하시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2014년 2월 27일
대구광역시장 김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