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초점 스태킹과 함께 매크로 사진, 부분 확대 및
현미경 사진
매크로, 돋보기 및 현미경 사진 사이의 경계선은이 영역이 서로 원활하게 병합되기 때문에 그리기 어렵습니다. 최대 1 기존의 매크로 촬영의 경우 : 1, 나는 캐논 EOS 5DSR을 사용하고, 실제로 전설적인 라이카 아포-ELMARIT 아날로그 라이카 R 시간에서 2.8 100mm 선호 - 거의 박물관 수집기의 항목,하지만 여전히 타의 추종을 불허합니다. 그러나 이것은 사용하기에 완전히 수동이며 레저 용과 삼각대가 필요합니다. 가급적이면 미세 조정이 가능한 크로스 슬라이드가 좋습니다.
매크로 촬영
빨리 처리해야한다면 캐논 L 시리즈의 1 : 2.8 매크로와 1 : 1로 작업합니다. Canon MPE-65mm로 1 : 1에서 5 : 1 사이의 큰 이미지 스케일의 경우 - 크로스 슬라이드가있는 삼각대, 필요할 경우 프리 핸드도 좋습니다. 그러나 왼손과 렌즈로 가능하다고 생각하고 견고한 구조로 연결합니다. 수족관에서는 유리와 잘 어울리 며 손으로도 촬영 거리에 초점을 잘 맞출 수 있습니다.
렌즈 옆에 프론트에 앉아있는 두 개의 작은 플래시 장치로 자체 제작 한 것이 매우 유용합니다. 이렇게하면 물체가 검은 색 배경에 노출되는 가장 밝은 햇빛에서도 매크로 촬영이 가능합니다.
더 큰 이미지 스케일이 필요하면 더 복잡하고 복잡 해집니다. 물론, 피사계 심도는 점점 작아지고, "초점 스태킹"으로 알려진 것이 필요합니다. 즉, 각각의 시프트 된 포커스 포인트로 일련의 이미지를 찍는 것입니다. 그 후, 모든 선명하게 재현 된 세부 사항이 단일 샷으로 청구됩니다. 매크로 영역 z에서이 작업을 수행 할 수 있습니다. B. 5 장 또는 10 장의 사진을 하나 하나 만들어 모바일을 할 수 있습니다. z. B. 안정된 카메라 삼각대에. 그러나 배율을 10 배 또는 20 배로 설정하면 100 또는 200 ~ 300 번, 때로는 더 많이 확대 할 수도 있습니다.
단지 디지털 사진과 강력한 초기 컴퓨터의 여파로 개발할 수있는 아주 어린 초점 스태킹 사진 기술, 나는 빨리 5DSR보다는 이미지 데이터를 저장하는 캐논 EOS D5 마크 IV, 이러한 녹음 나는했습니다를 사용 는 두 개의 선형 테이블, 수동 및 자동 제어가 동시에있는 광학 벤치를 설계했습니다.
스태킹 샷을위한 광학 벤치
첫 번째 프로토 타입은 2008 년 경에 구축되었으며 가파른 학습 곡선과 함께 다양한 세부 사항이 정기적으로 개선되어 기술적 진화가 이루어졌습니다.
조명과 같은 시간의 경과에 따라 많은 부분이 변경되었습니다. 여기에 내가 반구형 Lichtduffusor와 현미경 목표와 현재하고 있어요 서너 GODOX 플래시 단위 (TT350) 및 2 개 세 깜박와 디퓨저와 같은 U 자형 아크릴 판과 라이카 아포에 초점을 맞추었다.
특히 조명은 포커스 스태킹 작업의 매우 민감한 부분이며 최적의 렌즈를 다양한 방법으로 성공의 열쇠로 선택하는 것 외에도 내 경로는 쉽지만 많은 좌절감과 건설적인 막 다른 길을 가져 왔습니다.
원래의 모터 구동 선형 스테이지 ( "Stackshot")는 나중에 더 방대한 것으로 교체되었지만 무의식적 이었지만 지금은 여기에 표시된 Novoflex 선형 스테이지에 의해 제어 유닛을 통한 작동이 더욱 즐겁습니다.
가장 최근의 진화 단계는 2 피스베이스 플레이트가 인식 할 수있는 전체 테이블을 길게 만드는 것이 었습니다. 이 확장 된 버전을 사용하면 객체를 조작 할 공간이 더 많습니다. 전체 카메라 캐리지 어셈블리를 아주 오른쪽으로 당길 수 있기 때문입니다. 또한 기존의 매크로 렌즈로 1 : 1 이하의 배율 범위에서 작업 할 수 있습니다. B. 언급 된 Leica Elmarit.
벨로우즈 장치 및 현미경 대물 렌즈를 사용하여 녹음을 스태킹하기위한 광학 벤치, Novoflex 장치 "Castel micro"로
제어되는 자체 제작. CNC 레일은 카메라 위치의 거친 조정에 사용됩니다.
Mitutoyo 현미경 렌즈로 플래시 된 이미지의 경우 반구형 확산기를 겨냥한 4 개의 Godox 플래시 장치를 사용합니다.
매크로 또는 돋보기 렌즈로 쌓을 때, 빛은 세 개의 Godox 플래시 장치를 통해 들어옵니다.이 장치는 U 자형 아크릴 확산기로 연결됩니다. 그러나, 더 큰 기록 거리가 필요하다.
위 : 몇몇 제조업체는 이제 사진을 스태킹 할 수있는 외부 기록 장치 (여기서는 Novoflex의 "Castel Micro"제어 장치)를 사용하여 전동 선형 스테이지를 제공합니다.
상세 오른쪽 광학 벤치 : 캐리지 (3)와 두 CNC 레일 (2) 아래의 아크릴 판 (1)에 서, 선형 스테이지 위 (4) (5)는 카메라의 좌우 조절에 Novoflex 매크로 캐리지에 대한 미세 조정과 또한 전동 선형 테이블 (Novoflex "성 마이크로", 6)와 카메라 미쓰 현미경 대물 Novoflex와 벨로우즈 (7)에 대한 제어 장치 (도시되지 않음)와
컨트롤 유닛과 리니어 스테이지 (Novoflex의 "Castel micro")에 충전 용 배터리를 통해 전원을 공급할 수있는 경우에도 이동 중에도 포커스 스태킹을 수행 할 수 있습니다.
(. : 1 내지 약 3 : 예 1 1) 그러나, 삼각대 카메라의 안정성은 그래서 여기에 특히 더 작은 배율 스케일을 추천, 광학 벤치의만큼 크지 않다. 조리개가있는 기존의 카메라 렌즈를 사용하면 피사계 심도가 너무 커서 단일 노출이 충분하지 않을 정도로 커집니다 (예 : 20-30).
초점 스태킹 샷의 경우 많은 장소에서 많은 수제가 있습니다. 원칙적으로 이러한 목적을위한 Eigenbauten만이 존재합니다. 왜냐하면 지금까지 어떤 회사도이 목적을 위해 검증되고 잘 검토 된 완벽한 광학 벤치를 제공하지 못하기 때문입니다. 커밋 된 Focus Stacking 사진 작가의 건설 및 공예 작업은 매우 단순한 디자인에서 매우 복잡한 작업까지 다양하며 목표로가는 길은 매우 다릅니다. 일부 사진 작가는 카메라를 움직이고 다른 사람들은 카메라를 움직여 다른 사람들은 카메라를 움직입니다.
내 시스템은 CNC 밀링을 위해 설계된 한 쌍의 강철 레일이있는 아크릴 L 자형베이스를 기반으로합니다. 장치를 수직으로 조작 할 수 있도록 L 자 모양을 선택했습니다. 카메라는 4 개의 특수 자동차에 장착되어 볼 베어링이며 쉽게 움직일 수 있습니다. 이렇게하면 전체 레일 길이에 걸쳐 카메라 위치를 수동으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4 대의 자동차에는 무겁고 큰 선형 테이블이 있습니다. 모든 산업 응용 프로그램에서 상당히 오래된 장치로, 매우 안정적이며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카메라의 위치는 기점 정확하게 Monitorcontrol 밑에 넣어 각 자동 기록 시리즈 전에 미세 조정하거나, 정확하게 조절 될 수 있거나, 녹화 수동 때문에 (각 여행 후 손으로 미세 조정으로 카메라를 이동하는 완전히 복원 된 I 그러나 지금은 거의하지 않습니다. 왜냐하면 20x 배율의 자동 제어 기능을 가진이 구조가 문제없이 잘 작동하기 때문입니다.
이 매뉴얼 위의 선형 스테이지는 모터에 의해 작동되는 초입니다. 다른 여러 선형 스테이지 ( "Stackshot", Cognisys, CNC 선형 스테이지 등)를 수행 한 후 Novoflex의 "Castel micro"를 사용하여 카메라를 정확하고 자동으로 이동하고 카메라 트리거링을 수행합니다. 시작부터 끝까지의 전체 기록 거리가 이송 속도, 정지 및 단계 수와 함께 입력됩니다.가장 작고 반복 가능한 스텝 크기는 0.2μ (0.0002mm)입니다.
이렇게하면 일련 번호를 자동으로 찾아 내고 컴퓨터의 원격 사무실에서 샷을 처리하므로 메모리 카드를 다룰 필요가 없습니다.
풀 프레임 카메라의 많은 대형 이미지 파일에는 당연히 매우 강력한 컴퓨터가 필요하기 때문에 처리 시간이 오래 걸리지 않습니다. 나는 이것을 위해 iMac Pro를 사용합니다. 레코딩 룸에서 직접 이미지를 제어하려면 벽에 컴퓨터 모니터가 있어야합니다.
이러한 방식으로, 수백 개인 기록 수많은 기록 스택 잘 20 배 배율에서도 2 개 개의 선형 스테이지의 매우 낮은 반발기구에 기인 할 수 있으며, 순차적으로 수행 할 수있는, 반대 모터 제어 이미 쉽게 이슈 또는 선명도의 손실을 발생 보통 비교적 관용이다.
이전은 "스택 샷"-Lineartisch를 대체하여 사용이 CNC 선형 스테이지는 덜 번짐 또는 인공물을 생성 및 재생 이하 (20 배) 높은 배율 따라서 정확하게 동작을 갖는다. 그러나 그 동안 Novoflex의 전동 선형 테이블 "Castel micro"로 대체되었습니다.
이미지 스택의 후 처리
드로우 더미 장소의 포스트 나중에 소프트웨어 대신 "Zerene 스태커"좋은 Altrernative와 내가 이전에 사용 또한 우수한 "헬리"소프트웨어.
원칙적으로이 광학 벤치는 일종의 수평 현미경으로, 벨로우즈 장치 및 현미경 대물 렌즈로 작업을 수행합니다.이것은 Leica Elmarit이나 Canon MPE 65와 함께 레일의 길이 때문에 작동하지만, 그러한 Stackingaufnahmen의 경우 더 작고 가벼운 렌즈가 훨씬 더 쾌적합니다.
렌즈
다행히도, 내가가는 길에 몇 시간 전에 약간의 보석을 운영하는 일 사이에 촬영을 스택 형 : 1 완벽한 : 1 및 2 작은 렌즈가 나는 오래된 필름 스캐너 (미놀타 디 미지 스캔 엘리트 5400)에 대한 목표. 이 제품은 탁월한 해상도, 최상의 색 보정 및 구석으로의 왜곡 방지 기능을 제공합니다. 직접 비교에서 기존 매크로, 재현, 확대기 또는 스캐너 렌즈에서이 범위의 범위에서 사용되는 모든 제품보다 우수합니다. 그러나 피사계 심도는 매우 낮으므로 스태킹 기술이 필요하며 카메라 연결이 없기 때문에 장인 정신이 필요합니다.
2 : 1을 넘는 확대 배율에서는 Mitutoyo 현미경 렌즈 (M Planapo 시리즈, 5 배, 10 배, 20 배) 만 사용합니다. 당신의 좋은 색 보정도 풀 프레임 카메라로, 모서리로 확장하고, 또한 작동 거리 우수한 조명을 허용 상대적으로 엄청난 크기입니다 : 그들은 높은 품질의 팁 광학에서 가장 높은 이미지 선명도를 제공하지만,하지 않지만이 다른 기능에 찬성 고의적 타협이다 , 그들은, 추가 렌즈와 튜브 렌즈와 함께, 벨로우즈에 레이녹스 DCR 250 불행하게도 DCR (150) 중 하나를 사용, 유럽, 일본 야금 사용에서 이러한 렌즈는 사용 된 시장에서 거의 절대를 얻을한다.
현미경 사진
기존의 현미경 사진의 경우 매우 다양한 장비 (반사광 및 투과광의 밝고 어두운 필드)가있는 Leitz orthoplan이 동일한 작업대에 배치됩니다. 또한 Stackshot 컨트롤 유닛에 의해 제어되는 스텝 모터가 장착되어 있으므로 여기에서도 스태킹이 가능합니다. 렌즈 선택은 재래식 평면에서 야금 렌즈, 자이스 혈구의 HD 렌즈까지 다양합니다.
스태킹 사진을 사용하면 일관된 피사계 심도로 이미지를 만들 수 있으며 적절한 현미경 대물 렌즈의 해상도는 100cm 이상의 가장자리 길이에서 쉽게 확대 할 수있는 이미지로 충분합니다. 작은 동물 (곤충 등)과 식물에 대한 매우 상세한 표현 외에도이 녹음 기술은 기술적 인 세부 사항에 이상적입니다. 예를 들어, 다공성 재료, 전자 부품, 수술 봉합 등의 선조 구조.
오른쪽에는 작은 Minolta 스캐너 렌즈가 나와 있는데, 왼쪽에는 기존의 RMS 렌즈 (Leitz)가 있습니다. 이 경우, Leitz 렌즈는 모든 원래 렌즈를 제거하고 RMS 스레드를 제공 한 후 Minolta 렌즈를 삽입하기 위해 사격 한 후 제거되었습니다
사진에서 링크, 옛날의 RMS 하우징에 언급 된 텍스트 미놀타 스캐너 목적은 다음 미쓰 도요 M Planapos (5 배 및 20 배)과 미쓰 도요 BD의 planapochromatic (10 배), 외부 광 채널과 빛 / 어둠 상자 버전으로, 라이 쯔 렌즈를 독차지 스태킹 녹음을 위해 차단되어야합니다. 렌즈 구성은 Mitutoyo 시리즈 (M 및 BD)와 완전히 동일합니다. 앞에는 두 개의 Raynox 매크로 렌즈 (튜브 렌즈)가 있습니다.
기존의 현미경으로 샷을 쌓기 위해 Leitz Orthoplan에는 스테퍼 모터가 장착되어 "stackshot"컨트롤 유닛에 연결되었습니다. 교환식 렌즈 리볼버는 투과광 또는 반사광, 밝고 어두운 필드와 함께 다양한 렌즈 세트를 사용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