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ing이 정말로 신이 됐습니다; ChatGPT는 애들 장난이고요, 구글은 정말 큰일났습니다 / 오목교 전자상가 EP.128
오목교 전자상가 조회수 661,592회 최초 공개: 2023. 3. 3.
혹시 마이크로소프트 Bing Ai에 대해 들어보셨나요 ?
Chat GPT는요?
일단 Chat GPT는 우리가 물어보는 질문을 이해하고 거기에 자연스러운 답변이 가능한 ‘채팅’형 인공지능 서비스입니다.
인간 언어에 대한 이해도가 상당히 높기 때문에 미국에선 상당한 의사 시험을 통과하는 등 상당한 반향을 일으키고 있죠. 하지만 Chat GPT는 치명적인 약점이 있습니다.
Chat GPT는 2021년까지의 데이터만을 학습한 인공지능이기 때문에 그 이후의 데이터의 경우 상당히 엉뚱한 대답을 내놓는 경우가 많다는 겁니다.
마이크로소프트는 이러한 Chat GPT의 한계를 극복하기 위해, 웹 검색이 가능한 "프로메테우스"라는 새로운 언어 모델을 개발했습니다.
동시에 이 모델을 자사의 검색 엔진 bing에 적용한 'Bing Ai 챗봇' 기능 개발, 최근 대중에 공개했죠. 그렇다면 이 챗봇의 성능은 어떨까요? 오목교 전자상가에서 Bing 챗봇 기능을 체험해보니, 결과는 놀라웠습니다.
기존 ChatGPT로는 불가능했던 최신 데이터 기반 질문을 완전히 이해하고 스스로 검색해 정확한 답을 말해줬기 때문입니다.
이뿐만이 아닙니다.
이 Bing 챗은 사용자가 여행 일정을 말하면 스스로 여행 계획을 짜주거나, 웹페이지에 있는 전문 자료를 능숙히 요약해줄 정도로 꽤 높은 활용성을 자랑했습니다.
오목교 전자상가 팀에서 준비한 영상을 통해 미래의 검색 엔진을 체험해보세요!
★
★
"세계 1위, 한국기업이 차지할 겁니다" 인류를 멸종시킬 인공지능 '챗GPT'에 대한 충격적인 사실 (박정호 교수 2부)
머니인사이드 조회수 103,519회 2023. 3. 6.
★
챗GPT 장착 MS검색 ‘빙’ 하루 이용자 1억명 돌파
박순찬 기자
입력 2023.03.13 03:27 조선 경제 일반
인공지능(AI) 챗봇을 장착한 마이크로소프트(MS)의 새로운 검색 엔진 ‘빙(Bing)’의 하루 순이용자가 1억명을 넘어섰다. 지난달 7일 MS가 새로운 빙을 선보인 지 한 달여 만이다.
MS는 최근 회사 블로그를 통해 빙을 이용하는 일간 순이용자(DAU)가 1억명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일간 순이용자는 하루에 한 번이라도 빙에 접속한 이용자를 뜻한다. MS는 “특히 주목할 것은 이용자의 3분의 1이 빙을 처음 이용하는 사람이라는 점”이라고 했다. 빙의 검색 엔진 점유율은 여전히 한 자릿수로 낮지만 빠르게 신규 이용자를 끌이며 추격에 박차를 가하고 있는 것이다. MS의 빙에는 오픈AI의 챗봇 ‘챗GPT’가 탑재돼 있어, 자연스러운 대화를 통해 궁금한 것을 묻고 검색 결과를 받을 수 있다. MS는 PC뿐 아니라 스마트폰의 ‘빙’ 앱에도 AI를 탑재하며 공격적으로 이용자를 늘려가고 있다.
테크 업계에선 MS가 AI를 무기로, 검색 시장의 90% 이상을 차지한 구글의 아성을 무너뜨릴 수 있을지 주목하고 있다. 구글도 지난달 MS의 빙에 맞서 AI챗봇 ‘바드’를 공개했지만, 성능이 기대에 못 미친다는 평가를 받으며 사흘 만에 시가총액이 200조원 가까이 증발했다.
ㅁ
장병탁(60) 서울대 AI연구원장 '챗GPT' 20230217 중앙 外 https://cafe.daum.net/bondong1920/8dIJ/6359
샘 올트먼(37) 오픈AI CEO "챗GPT 영웅" 20230303 조선外 https://cafe.daum.net/bondong1920/8dIJ/6363
카톡에서 인공지능 챗GPT 바로 이용 "AskUp" 20230312 어디外 https://cafe.daum.net/bondong1920/8vUn/20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