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G그랜져 2.7 LPG 고객님.
드림모터스 블로그 보시고 양산 석산지역에서 먼걸음해 주셨습니다.
전화상으로 "D"레인지 신호대기시 엔진RPM 변동이 생긴다고 하셔서 입고되자마자 에미션 계통 점검 들어갑니다.
먼저 다발생건인 에어 인테이크호스 상태 확인을 위해 탈거했습니다.
탈거해 놓고보니 E.T.C 쓰로틀바디에도 카본때가 많이 끼어 보이네요.
역시나 에어 인테이크 호스를 뒤집어 보니 찢어져 있어서 도둑공기가 많이 유입되었을것 같네요.
교환을 위해 부품 주문해 놓고 부품을 기다리는 동안 E.T.C 쓰로틀바디를 탈거하여 세척 크리닝 시공을 했습니다.
에어 인테이크 호스 부품이 도착하여 장착 조립해야 겠네요.
세척 크리닝을 마친 E.T.C 쓰로틀바디는 다시 깔끔하게 조립했습니다.
조립 완료하여 마지막으로 E.T.C 학습값 입력을 해야 되겠죠.
우선 스캐너에서 고장코드 확인후 소거해주고, 기존에 기억하던 학습값을 리셋해 준후 절차에 따른 학습을 시작해야 겠네요.
학습값 입력후 엔진 구동하여 상태 점검중에 아주 간헐적으로 엔진 R.P.M 헌팅이 조금 있습니다.
스캐너상에 각종 데이터 값들은 매우 양호하였기 때문에 LPG 가스 연료 인젝터에서 간헐적인 분사 오류가 되는게 아닌가 의심스럽네요.
또 하나의 가능성은 점화코일이 교환되어 있었는데 흡기다기관을 탈부착하면서 가스켓을 교환하지 않고 재사용 하면서 누설이 발생해 나타나는 현상이 아닌가 의심스럽네요.
하지만 차량 년식이 있어서 과도한 수리비 지출은 비합리적인것 같아 고객님께는 추후 상태를 지켜보면서 수리범위를 결정하자고 말씀드린후 출고했습니다.
개인적인 의견으로는 주행상에는 아무 문제없는 차량상태라 그냥 차량 수명이 다할때까지 타시는것도 방법이라 생각됩니다.
055-388-274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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