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일 : 2021. 11. 22. 21:09
미국 초대 대통령 조지 워싱턴은 1732년 버지니아주에서 태어나 1799년 이곳에서 숨을 거두었다.
그간 난곳은 버지니아의 웨스트 모어랜드 카운티이며, 그가 죽은 곳은 우리에게 잘알려진 마운트 버넌이다.
조지 워싱턴의 생가(George Washington Birthplace National Monument)sms 95번 국도를 타면 마운트 버넌과 불과 100마일(160,9Km) 안에 위치해있다. 그의 증조부인 존 워싱턴이 처음 자리를 잡았으며, 18세기 버지니아 담배 농장의 전형을 보여 주는 곳이다.
시골 특유의 풍광이 그대로 보존되 정겹다. 생가 터만 남아 있지만 기념관과 말 농장 등이 있고, 강을 끼고 30분이 소요되는 산책로가 일품이다. 워싱턴 모뉴먼트의 1/10 크기의 대리석 복제품이 집 입구에 세워져 있으며, 워싱턴이 자랐던 시절을 상상할 수 있는 가구와 공예품 등이 비치되 있고, 당시를 제현한 철공소도 있다.
You Tube Bohemian Vlog로 조지 워싱턴 생가를 방문하시겠습니다.
조지 워싱턴 대통령이 부인과 함께 버지나아주에 살았던 격조 높은 저택 마운트 버넌은 미국의 수도 워싱턴 D.C에서 불과 25Km 떨어져 있습니다. 수도권에 자리한 여러 정부 청사 및 문화 명소와 다른 특별함을 간직한 마운트 버넌은 미국에서 가장 많은 사람이 찾는 역사적인 저택으로 자리 매김하며, 매년 백만명이 넘는 방문객을 맞이하고 있습니다.
직접 방문해 복원된 저택과 아름다운 정원 그리고 역사가 살아 숨쉬는 건축물을 살펴보시길 바랍니다.
출처 블로그 : 하얀뭉게구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