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방면의 봉사활동으로 올해 초 서울특별시의회 의장상을 수상한 하나님의교회 세계복음선교협회(총회장 김주철 목사)가 ‘전 세계 제7965차 지구환경정화운동’을 개최해 길거리의 쓰레기를 줍는 거리정화에 나섰습니다.집 주변과 길이 청결하면 마음이 상쾌하고 행복해지죠! 이웃에게 행복을 선사하고 동시에 환경을 깨끗하게 만들어 지구의 지속가능성을 높이고자 하나님의교회[안상홍님] 성도들이 마음을 모았다고 하는데요! 언제나 밝은 모습으로 봉사하는 하나님의교회 성도분들 덕분에 오늘도 지구는 한 번 더 깨끗해 집니다!
하나님의교회[안상홍님] 가족, 이웃 등 60여 명 참여해 지역사회 활력 북돋아
이날 오전 10시부터 2시간에 걸쳐 강서평생학습관에서 시작, 강서보건소와 염창초등학교를 경유해 염창역까지 일대 약 5km를 청소했다. 대로변은 물론 주택과 상가가 있는 골목가와 공원 주변까지 구석구석을 살폈다. 담배꽁초, 음식물 포장비닐, 일회용 플라스틱 빨대·컵, 폐마스크 등 각종 생활 쓰레기를 수거해 50리터 종량제 봉투 8개에 담았고 폐플라스틱류는 270L를 모았다. 봉사자들은 걸으면서 쓰레기를 줍는 플로킹 방식으로, 환경과 건강 두 마리 토끼를 잡았다. 플로킹(Ploking)은 ‘줍다’는 뜻의 스웨덴어 ‘Ploka-upp’과 ‘걷기’라는 뜻의 영어 ‘walking’의 합성어다.
현장을 방문한 이충현 서울시 강서구의원은 “특별히 바쁘신 시간을 내어 거리정화활동에 참여해 주셔서 감사드리며, 오늘 이 행사를 통해서 세상이 더욱 깨끗해졌으면 좋겠다.”며 감사 인사를 잊지 않았다. 김연식 염창동 주민자치회장은 자원봉사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지구 환경을 위해 앞장서주셔서 감사드린다며 인류 후손들이 좀 더 좋은 환경에서 생활할 수 있는 중요한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고마움을 표했다.
봉사자들은 지역사회를 쾌적하게 하는 활동에 동참해 뿌듯하다고 입을 모았다. 경쾌하게 걸으며 쓰레기를 줍던 문서영(40대) 씨는 “염창동 주민으로서 이웃분들과 함께 깨끗한 서울 만들기에 함께 할 수 있어서 너무 행복했다.”며 밝게 웃었다. 깨끗해진 거리를 돌아보던 전주연(20대) 씨 역시 “정화활동을 통해 점점 깨끗해지는 거리를 보며 보람있었다.”고 말했다.
하나님의교회[안상홍님]는 홍대거리, 한강공원, 고척 스카이돔 광장, 헌인릉 화훼단지 등 서울 곳곳을 지속적으로 정화하고 있다. 이와 함께 25년째 ‘전 세계 유월절사랑 생명사랑 헌혈릴레이’를 개최해 혈액이 부족한 이웃을 돕는 선한 행보를 이어오고 있다. 홍수, 폭설, 산사태 등 예기치 않은 재난에는 피해 현장으로 달려가 복구에 힘을 보태고 이재민의 곁에서 희망을 북돋았다.
가족의 정이 더욱 그리워지는 설, 추석 등 명절에는 저소득층과 취약계층에 생필품, 식료품, 이불 등을 전하며 온정을 나누었다. 올 설에도 서울 560세대를 포함해 전국 5000세대에 식료품·생필품 상자 5000세트(2억5000만 원 상당)을 전달했다. 가족의 사랑을 되새기는 ‘진심, 아버지를 읽다’전과 ‘우리 어머니’ 글과 사진전을 비롯해 힐링세미나·힐링연주회를 꾸준히 개최해 이웃, 세대가 서로 소통할 수 있는 장을 마련하며 따뜻한 공동체 만들기에 앞장섰다.
‘이웃을 네 몸과 같이 사랑하라’는 가르침을 실천하며 서울특별시장을 비롯 서울특별시의회 의장 표창장, 대한적십자사 회장, 서울남부혈액원장, 송파·강동·강남·강북·관악구 등 각 구청장의 표창, 감사장 등을 받았다.
다채로운 봉사활동이 국내를 포함해 175개국에서 활발하게 이어지며 대한민국 3대 정부 대통령상, 미국 대통령 자원봉사상, 브라질 입법공로훈장 등 각국 정부와 기관 등에서 4200회 넘게 상을 받았다. 지난달에는 교회 설립 60주년을 기념해 ‘전 세계 희망서포터즈’ 발대식을 열고, ‘희망챌린지’라는 이름으로 전 세계에서 사회공헌활동을 전개한다고 밝혔다.
1964년 한국에서 시작해 올해로 설립 60주년을 맞은 하나님의교회[안상홍님]는, 2000년 전 예수 그리스도가 세운 초대교회 원형 그대로 새 언약 유월절을 회복해 지키는 세계 유일의 교회다. 전 세계 370만 신자가 성경에 따라 ‘아버지 하나님’과 ‘어머니 하나님’을 믿는다.
https://www.discoverynews.kr/news/articleView.html?idxno=1044604
하나님의교회[안상홍님] ‘전 세계 제7965차 지구환경정화운동’ 개최
첫댓글 하나님의 교회에서 실시하는 환경 정화 활동은 꾸준히 열심히 부지런히 행해지고 있네요~^^ 감동입니다
네~ 꾸준한 봉사활동으로 세계인들도 감동을 받고 있어요~ 정말 대단해요!
정말 꾸준히 하는 모습이 너무 좋습니다!! 선한 행실을 하는 하나님의교회 짱입니다^^ 자랑스럽네요!
하나님의교회 성도들의 선한 행실로 지구도 깨끗해지고 하나님의 영광이 빛나니 넘 기쁘네요~
역시 늘 선한 행실을 실천하는 하나님의 교회 참 자랑스럽고 멋집니다!
진리를 행하며 선한 일도 열심내는 하나님의교회 성도들의 모습! 너무 아름답습니다!
와~~~하나님의교회 봉사활동이 벌써 7965차라니 넘 대단합니다^^
맞아요~ 정말 대단해요!
하나님의 교회의 선한 영향력 늘 응원합니다 ^^
지구가 점점 깨끗해지는 것 같아 보람되네요~
하나님의교회 봉사활동은 정말 대단해요!!
언제나 하나님의 가르침을 그대로 따르는 모습! 감동입니다!
어디든 하나님의교회 성도들의 손길이 닿는데는 활기차고 깨끗하고 행복한 것 같아요~
앞으로도 빛과 소금의 사명을 다하여 하나님의 영광의 빛을 비추는 하나님의교회가 되길 바랍니다.
네~ 천사들이 모인곳이 하나님의교회 인 것 같아요~~ ㅎㅎ
꾸준한 봉사활동👏🏻👏🏻
환경보호에 앞장서는 하나님의교회 짱!
깨끗하고 아름다운 지구 만들기 위한 하나님의 교회 지구환경정화운동 소식 너무 좋아요.^^
꾸준히 이어져 오는 하나님의교회 환경정화운동~~응원합니다~~
요즘 진짜 덥던데~ㅜ
꾸준한 봉사 최고네요!
우리 하나님의교회 최고입니다.~^^
시간이 갈 수록 꾸준한 봉사활동이 가지는 힘이 커지는 것 같아요~
하나님의교회 거리정화활동은 이미 오래 전부터 꾸준히 이어온 봉사활동 중의 하나이죠. 플로킹의 원조는 하나님의교회라고 자랑해도 될 것 같아요 ^^
선한 행실 하나님의 교회 너무 자랑스럽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