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교구, 성화학생 순결캠페인 실시
광주교구 성화학생들은 천력 9월 25일(양 10.18) 광주 젊은이들의 문화와 쇼핑의 중심지인 충장로에서 순결캠페인을 하였다. 이날 캠페인은 (사)세계평화청년연합이 주최하고 세계평화통일가정연합, 세계평화여성연합의 후원으로 기획·진행되었다.
캠페인을 시작하기 전, 청년연합 박향주 강사는 G로드 문화센터에서 43명의 광주성화들과 22명의 학부모들에게 ‘당신의 진정한 사랑은’이라는 주제로 강연하였다. 박 강사는 성화 학생들의 눈높이에 맞춰 이해하기 쉽고 재미있게 강의하였고 광주성화학생들이 순결의 참된 가치를 깨달을 수 있도록 인도해주었다.
오찬 후에는 성화학생과 학부모가 그룹별로 캠페인용 피켓을 제작하였다. 성화학생들은 창조적인 아이디어로 ‘순결’의 의미를 시민들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표현하였다. 피켓 제작을 마친 후에는 조별 발표를 통해 그룹별로 나누었던 생각을 공유하였다.
성화학생들은 준비한 현수막, 피켓, 유인물(홍보물, 물티슈, 포스트잇), 풍선 등을 가지고 충장로 거리에 나가 질서정연하게 행진하며 시민들에게 참가정과 순결의 가치를 널리 알렸다.
캠페인에 참가한 문화중학교 2학년 박희천 성화는 “처음 참여하는 캠페인 활동이라 걱정했지만 성화들과 함께 용기를 내어 나가 유인물과 물티슈, 풍선 등을 나누어주자 시민들도 밝은 표정으로 호응해주었다. 캠페인 활동하는 것이 너무 자랑스러웠다. 순결을 지키는 성화가 되겠다”는 소감을 전하였다.
월계중학교 1학년 서원영 성화는 “성화 친구들과 함께 순결캠페인에 참여하여 시민들에게 순결의 중요성을 알려주게 되어 뿌듯하고 기뻤다. 다음에도 기회가 있다면 꼭 캠페인에 참여하겠다”고 말하였다.
<기사제공: 광주교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