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주)형제중기 현대지게차 경기북부 대리점 김선호 과장입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장비는 현대 대형지게차 100D-9V 모델입니다
현대지게차 100D-9V는 친환경과 경제성을 동시 만족시킨 100D-9V 입니다
국내 배기가스 규제 5단게 충족과 최적 연비와 콤팩트한 차체, 우수한 작업능력의 100D-9V는
친환경과 저렴한 운영비용(TCO), 이 두가지를 동시에 만족하는 창의적인 제품입니다
현대 10톤 모델 100D-9V는 국내 배기가스 규제 STAGE 6 충족, 높은 연비로 친환경과 TCO 절감
2가지 목표 동시 달성 했습니다
최적연비와 콤팩트한 차체, 우수한 작업능력의
100D-9V 는 친환경,강력한 성능으로 업계 선두를 달리는 대표적인 디젤 지게차 입니다
친환경 커민스 F시리즈 엔진
세계적으로 중장비에 광범위하게 탑재되고 있는 커민스 F 시리즈 엔진은 유럽과 국내의 배기가스 배출규제
STAGE 5 충족과 EGR 시스템 삭제로 친환경 및 에너지 효율과 배기가스 저감 시스템의
신뢰성이 대폭 증대된 엔진 입니다
| 100D-9V |
모델명/배기량 | F3.8/3,726CC |
정격출력(Ps/rpm) | 122.4/2,200 |
최대토크(kg-m/rpm) | 51/1,500 |
토탈 운영 경비의 획기적인 절감
지게차 규격에 최적화된 엔진과 EGR 시스템 삭제로 연소 효율이 증가와
EGR 시스템 냉각에 소요되었던 에너지의 회수 및 로드 센싱 시스템의 최적화의 결과로
기존의 8톤급 보다 우수한 연비가 구현되었습니다
업그레이드 된 ZF 3WG94 트랜스 미션
프로그램을 업 그레이드하여 응답성 및 변속 타이밍이 최적화되고 유럼의 안전 기능 규제
SIL2를 충족합니다 또한 습기에 영향을 받지 않는 비 접촉식 변속 레버가 동시 적용되어
변속 시스템의 신뢰성이 더욱 향상되었습니다
엔진 출력 선택 버튼
PWR/STD 버튼- STD 모드는 PWR 모드의 80% 출력으로 설정되어
작업 성능과 경제성을 작업 조건에 따라 선택 할 수 있습니다
Idle RPM Up/Down 버튼 - 액셀 패달을 밟지 않고 중량물을 천천히 인양 시, 부족할 수 있는
엔진 출력의 보완이 가능합니다
(한번에 25rpm 씩 변경)
캐슬러 D41 드라이브 액슬
사용환경을 고려 중장비 전용 독일 캐슬러 사의 D41 드라이브 액슬이 탑재되었으며, 본 액슬에는
반영구적 수명의 습식 디스크 브레이크와 SAHR 캘리퍼 타입의
자동 주차 브레이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3단 마스트의 넓은 작업 시야
일반적으로 3단 마스트는 줄양의 1차 실린더로 인해 전방 시야 확보에 다소
불편함이 있습니다 3단 TS 마스트는 1차 실린더를 좌 우측으로 분리 배치하여
보다 넓은 작업 시야를 제공합니다
무엇보다 중요한 물류 현장의 안전, 완전한 신뢰성으로 뒷받침합니다
자동 주차 브레이크
엔진을 끄거나 운전자 위치 감지 시스템(OPSS) 작동 시, 주차 브레이크가 자동으로 동작하여
운전자의 주차 브레이크 레버 미조작으로 인한 안전사고를 원천 방지합니다
또한, 엔진 가동 중 주차 브레이크 조작이 필요 시, 전용버튼으로 작동/해제가 가능합니다
운전자 위치 감지 시스템 - OPSS
엔진 가동 또는 정지 시, 운전자가 좌석에 앉아 있지 않는 상태에서의
주행 또는 마스트 작업을 제한하는 기능입니다
이는 비정상적인 운전중 긴급 상황 발생 시, 신속한 대처가 불가능하여 발생
가능한 안전사고의 예방이 목적 입니다
최고 주행 속도 제한
사용 장소의 안전 속도에 맞게 최고 주행 속도를 설정 가능하여 제한 속도 초과로 인한 안전사고가
예방됩니다 최고 속도를 제한하여도 등판 성능과 마스트 작업 성능은
제약없이 최고 수준으로 유지됩니다
조용한 운전 공간
미션 탑재 방법 변경과 캐빈 내부에서 발생할 수 있는 공명음 회피 설계의 결과
기존 모델 대비 조용한 운전 공간이 구현되었습니다
장비 운행에 필요한 주요 정보의 시인성이 확대된 새로운 클러스터가 적용되었습니다.
클러스터에는 MCU가 통합구성되어 LCD를 통해 장비의 효율적인 운영과
안전을 위한 다양한 설정과 제어가 가능합니다
부드러운 조작력, 넓은 미세 제어 구간과 독립식 부하 센싱 기능을 갖췄으며, 4~5번째 레버의
조작 편의성을 RCV 중심 축을 수평면과 5도 경사로 배치하였습니다
이로인하여 RCV 감성 품질은 만족 그 차체입니다
새로운 캐빈 - 확 트인 전 방위 작업 시야
현대지게차의 장점은 넓은 시야를 바탕으로 한 시인성 입니다
기존 지게차 운전 작업자의 의견을 바탕으로 한 데이터를
통해 실내 작업 레버와 함께 운행시 안전과도 직결되는 시인성을 높여,
작업자의 작업 능률과 안전까지 둘다 잡았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또한 업무에 필요한 부가적인 옵션 및 작업장치의 내구성도 이전 모델보다 많이 향상 되었습니다
이러한 결과는 경쟁사 대비 R&D 투자를 많이 하는 만큼 데이터베이스가 많은 결과 입니다.
전방시야
-단일 곡면 유리 적용, 모서리부분 시야 왜곡현상 없음
-더블 암형 대형 와이퍼 - 물기 제거 면적 확대
-후방카메라 전용 7인치 모니터
후방 시야와 에어 벤트
-시야 왜곡 없는 평면 유리 적용
-좌우 대칭 4개의 풍향 풍량 조절식 에어콘 송풍구
-최적의 에어 컨디셔닝 - 다중 에어 벤트
-캐빈 상부 - 좌우 C필러 각각 2개(총 4개)
-대시보드 - 패달 윗 부분 2개
-전면유리 습기 제거 - 대시보드 전면부 2개
-좌/우측 방향 시야 및 유리 보호
-도어 구조물에 의한 시야 사각 지역 최소화
- 도어 중간에 필러가 없는 통유리 구조/유리 면적 확대
-캐빈 내부에서 물건 이동 시, 유리와 직접 충돌 방지
콘솔 - 접근성 향상
-스위치류 1열배치(사용빈도순)
-12V 파워 포트 적용(2개)
-헤드라이너 근처로 에어컨 컨트롤 다이얼 배치
콘솔 각각의 사용 버튼 안내입니다
손쉬운 유지관리와 경제걱인 애프터서비스, 작업이 끝나도 만족은 계속됩니다
별도의 진단 장치 없이 엔진 미션 등의 컨트롤러에 저장된 고장내용과
이력을 클러스터 화면에서 확인 할 수 있고
주기적으로 교환하는 모든 소모품은 교환시기를 클러스터에 설정하면
운행 중 교체 시간이 도래된 부품이 모니터에 표시됩니다
도어 오픈 시, 마스트 후경시 틸팅 제한
좌, 우측 도어가 열려 있거나 마스트 후경 상태에서는 캐빈 틸팅을 제한하여
도어와 캐빈의 파손을 방지합니다 또한 캐빈은 자동 또는 수동 2가지 방법으로 개폐할 수 있습니다
배기가스 후처리 장치 관리
DPF와 SCR의 재생은 대부분 작업 환경에서는 엔진의 기본 부하로 자동 재생되며 CK-4 등급의
엔진오일 적용 시 5,000시간 주기의 DPF 크리닝 작업도 필요로 하지 않습니다
유압 컨트롤 밸브 정비성
로드 센싱 형 유압 컨트롤 밸브는 스풀의 내부 누유가 매우 적게 설계되었고 하강 속도 조절 기능
비상 시 마스트 하강 스크류 등이 있어 서비스 빈도와 정비 시 필요한 운휴 시간을 줄여 줍니다
이상으로 100D-9V 리뷰를 마치겠습니다
(주)형제중기 현대지게차 경기북부대리점의
최고의 만족은 고객의 만족입니다.
신차문의,정비,각종 궁금한 문의 사항 있으시면 망설이지말고 연락주세요
친절하게 안내해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