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구 분(학급 수) | 영어과(3) | 중국어과(1) | 러시아어과(1) | 일본어과(1) | 아랍어과(1) | 계(7) | |
정원 내 | 일반전형 | 60 | 20 | 20 | 20 | 20 | 140 |
다문화가정자녀전형 | 해당사항 없음 | (5) | (5) | ||||
사회통합 전형 | 15 | 5 | 5 | 5 | 5 | 35 | |
계 | 75 | 25 | 25 | 25 | 25 | 175 | |
정원 외 | 특례입학자 전형 | 학과 구분 없이 3명 이내(정원의 2% 이내) | |||||
국가유공자 자녀 전형 | 학과 구분 없이 5명 이내(정원의 3% 이내) |
※ 정원 외 전형은 학과 구분 없이 통합 모집하되, 입학전형성적과 지원자의 희망을 고려하여 전 학과에 고루 배정함.
※ 아랍어과 다문화가정자녀전형에서는 일반전형 정원의 20%를(5명) 다문화 가정 자녀 중 우선 선발함. 단, 아랍어과에 지원하고자 하는 다문화가정 자녀가 정원의 20%를 넘지 않을 경우 일반전형에 지원하는 학생을 선발함.
2. 지원 자격
가. 공통사항
※ 다음 각 호 중 하나에 해당되는 자
1) 울산광역시 소재 중학교 졸업예정자이거나 졸업자로서 울산광역시 거주자
- 단, 아랍어과 지원자는 전국 소재 중학교 졸업예정자이거나 졸업자
2) 외국어고가 없는 광역시ㆍ도 소재 중학교 졸업예정자이거나 졸업자
3) 중학교를 졸업한 자와 동등 이상의 학력이 있다고 교육부장관이 인정한 자로서 울산광역시에 거주하는 자 또는 외국어고가 없는 광역시․도 거주자(단, 아랍어과 지원자는 거주지 제한 없음)
- “울산광역시에 거주하는 자”라 함은 원서접수일 이전에 전 가족이 울산광역시에 주민등록이 되어 있고 실제 거주하는 자를 뜻함.
4) 타 시ㆍ도에 거주하는 중학교 졸업자(학력 인정자 포함) 또는 타 시·도 소재 중학교 졸업예정자로서 「공공기관 지방이전에 따른 혁신도시 건설 및 지원에 관한 특별법」 제2조 제3호에 따른 혁신도시로 이전하는 기관 종사자의 자녀인 자
5) 시ㆍ도 교육감 협의지역(양산시 서창동, 소주동, 평산동, 덕계동, 평동 전지역, 양산시 하북면 전 지역 거주자)의 소재 중학교 졸업예정자 및 졸업자(단, 졸업자는 전 가족의 거주지가 그 학구 내인 자)
6) 타 시ㆍ도 전국단위모집 특성화중학교(자율학교 포함) 졸업예정자로서 울산광역시에 거주하는 자
※ 울산광역시 이전(예정)기관 현황
고용노동부 고객상담센터, 국립방재연구원, 에너지경제연구원, 근로복지공단, 한국산업인력공단, 에너지관리공단,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 한국동서발전(주), 한국석유공사, 도로교통공단 운전면허본부 |
모집부문 | 지원 자격 및 유의사항 | 비고 | |||||||||||||||||||||||||||||||||||||||||||||||||||||
일반 전형 | ◆ 공통 사항에 해당하는 자 | 학과별 전형 | |||||||||||||||||||||||||||||||||||||||||||||||||||||
다문화가정자녀전형 | ◆ 공통 사항에 해당하는 자 ◆ 아랍어과에 지원하고자 하는 「다문화가족지원법」 제2조 제1호에 따른 다문화 가족의 구성원 | 학과별 전형 | |||||||||||||||||||||||||||||||||||||||||||||||||||||
사회통합전형 | ◆ 사회통합전형의 종류 ㅇ 기회균등전형(법정) ㅇ 기회균등전형(비법정) ㅇ 사회다양성전형 ◆ 공통 사항을 충족하고 가족 소득 8분위 이하의 대상자 중 해당조건에 부합하는 자만 지원할 수 있음 ㅇ 사회통합전형 정원의 50% 이상을 기회균등전형 대상자로 선발하되, 기초생활수급권자 및 차상위계층을 차차상위계층 보다 우선 선발함.(단, 기회균등전형 미달 시 사회다양성전형 대상자로 선발함.) ㅇ 소득 8분위 기준 : 2015학년도 입학전형은 건강보험 납입금 기준 적용 - 가구의 월 평균 소득환산액이 5,775,915원 이하인 학생으로 가구의 최근 3개월간 건강보험료 납부액의 평균이 <표 1>에 따른 일정액 이하인 학생 <표 1> 2014년 소득 8분위로 인정되는 건강보험료 기준
| 학과별 전형 |
나. 정원 내
1) 기회균등 전형 대상자(법정)
가)「국민기초생활 보장법」제2조 제1호에 따른 수급권자 또는 그 자녀
나)「국민기초생활 보장법」제2조 제11호에 따른 차상위계층으로서 교육감이 정하는 사람 또는 그 자녀
① 한부모가족지원법 제5조에 따른 한부모가족보호대상자
② 차상위 의료급여ㆍ자활급여ㆍ장애수당 중 하나 이상의 급여를 받고 있는 가구의 학생
③ 가구의 월소득액이 최저생계비의 120%이하인 학생으로 가구의 최근 3개월간 건강보험료 납부액의 평균이 <표 2>에 따른 일정액 이하인 학생
<표 2> 2014년 차상위계층으로 인정되는 건강보험료 기준
* < 최저생계비 120%이하> ※ 단위 : (원)
가구원수 | 소득기준 | 건강보험료 본인부담금 | ||
직장가입자 | 지역가입자 | 혼합 | ||
1인 | 724,000 | 22,041 | 3,509 | 23,463 |
2인 | 1,233,000 | 36,947 | 18,082 | 37,432 |
3인 | 1,595,000 | 47,908 | 30,823 | 47,985 |
4인 | 1,957,000 | 59,375 | 48,466 | 59,893 |
5인 | 2,319,000 | 70,294 | 67,703 | 71,188 |
6인 | 2,681,000 | 80,509 | 82,656 | 81,067 |
7인 | 3,043,000 | 91,149 | 99,031 | 92,298 |
8인 | 3,405,000 | 102,607 | 114,979 | 103,972 |
9인 | 3,767,000 | 113,548 | 129,345 | 115,131 |
10인 | 4,129,000 | 124,988 | 142,640 | 126,757 |
구 분 | 제출서류 | 발급처 |
공 통 | ㆍ주민등록등본과 가족관계증명서 (등본상 부ㆍ모 중 한명만 있을 경우, 그 부모 기준의 가족관계증명서 반드시 제출) | 읍ㆍ면사무소 또는 동주민자치 센터 |
차상위 급여 수혜자 | ㆍ차상위 자활급여 대상자 증명서 ㆍ장애인수당 대상자 증명서 ㆍ한부모가족보호대상자 증명서 | |
ㆍ건강보험료 본인부담 경감자 증명서 | 국민건강 보험공단 (관할지사) | |
지역건강 보험료 | ㆍ건강보험료 납부확인서(최근 3개월 평균 납부액) | |
직장건강 보험료 | ㆍ건강보험료 납부확인서(최근 3개월 평균 납부액) |
<표 3> 차상위계층 확인 증빙서류
- 세대별 주민등록표에 기재된 자를 기준으로 배우자(사실혼 포함), 생계 및 주거를 같이 하는 자를 포함 - 부모(또는 자식)와 주거를 달리하여 생활하는 자로 부모(또는 자식)의 건강보험증 피부양자로 등재되어 있는 경우 양쪽 세대의 가구원 수 합산
- 주민등록등본(등본 상에 부, 모 모두 나타나지 않은 경우 부 또는 모 기준의 가족관계증명서 반드시 제출)과 건강보험증 사본을 모두 제출토록 하여 반드시 부·모의 건강보험료 합산 - 주민등록등본 또는 가족관계증명서에 부모가 모두 있는데 건강보험증 사본에 학생이나 부·모 중 한 명만 있는 경우 반드시 다른 한 명의 건강보험증 사본을 제출받고 건강보험료 금액을 확인하여 합산 - 학생이 직장에 다니는 형제자매의 건강보험증에 등재된 경우라도 반드시 부·모의 건강보험료 영수증 또는 납부확인서 확인 - 부·모가 각각 다른 건강보험에 가입된 경우 합산하여 다음과 같이 적용 ․ 부·모 각각 다른 지역보험에 가입 : 지역보험료 기준 적용 ․ 부·모 각각 지역보험과 직장보험에 가입 : 지역보험료 기준 적용 ․ 부·모 각각 다른 직장보험에 가입 : 직장보험료 기준 적용 |
2) 기회균등 전형 대상자(비법정)
가) 차차상위계층 해당자 또는 그 자녀
- 가구의 월 소득인정액이 최저생계비의 150%이하인 학생으로 가구의 최근 3개월 건강보험료 납부액의 평균이 <표 4>에 따른 일정액 이하인 학생
<표 4> 2014년 차차상위계층으로 인정되는 건강보험료 기준
* < 최저생계비 150%이하> ※ 단위 : (원)
가구원수 | 소득기준 | 건강보험료 본인부담금 | ||
직장가입자 | 지역가입자 | 혼합 | ||
1인 | 905,000 | 27,321 | 7,665 | 28,250 |
2인 | 1,541,000 | 46,303 | 28,954 | 46,837 |
3인 | 1,994,000 | 59,893 | 49,383 | 59,900 |
4인 | 2,446,000 | 73,321 | 72,404 | 74,266 |
5인 | 2,899,000 | 87,604 | 93,160 | 88,738 |
6인 | 3,351,000 | 101,447 | 113,256 | 102,607 |
7인 | 3,804,000 | 115,131 | 131,228 | 116,693 |
8인 | 4,256,000 | 128,700 | 146,611 | 130,714 |
9인 | 4,709,000 | 141,098 | 159,498 | 143,354 |
10인 | 5,162,000 | 155,163 | 174,303 | 157,880 |
나) 가정형편이 어려운 학생 중 학교장이 추천한 자
- 국민기초생활보장 수급권자, 차상위계층, 차차상위계층에는 포함되지 않으나, 가정형편이 어렵다고 중학교 장이 판단ㆍ추천한 자
【학교장 추천 대상자 선정 예시】 ○ 부양의무자의 갑작스러운 실직으로 생계에 어려움이 있는 경우(실업급여 수혜 가정 등) ○ 가계 파산 또는 재산 압류 등으로 생계에 어려움이 있는 경우 ○ 부양의무자의 질병ㆍ사고ㆍ장애 등으로 인해 근로능력이 없거나, 생계에 어려움이 있는 경우 ○ 부양의무자가 자영업자로 폐업ㆍ휴업 등으로 생계에 어려움이 있는 경우 ○ 부양의무자가 1주택 거주자로, 그 주택이 경매중이라 생계에 어려움이 있는 경우 등 【증빙 서류】 ○ 실직급여수급증사본, 채권압류통지서, 법원 파산결정문 사본, 폐업확인서, 건강보험료 영수증, 급여명세서, 병원 진단서, 장애인 등록증, 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 등 ○ 어느 한 가지 서류만으로 판단하지 말고, 재산세 납부 등 을 종합하여 판단 |
2) 사회다양성전형 대상자
가)「국가보훈기본법」제3조 제2호의 국가보훈대상자 또는 그 자녀
나)「다문화가족지원법」제2조 제1호에 따른 다문화가족의 구성원
* 결혼이민자(국적법에 따른 귀화허가를 받은 자를 포함)와 출생시부터 대한민국 국적을 취득한 자로 이루어진 가족
다)「한부모가족지원법」제4조 제1호~5호에 따른 아동
* “모자가족” 또는 “부자가족”의 모 또는 부가 양육하는 아동
* “한부모가족보호대상자”는 지자체에서 한부모가족증명서가 발급되는 자로 경제적 배려대상자(차상위계층)로 구분되며, 그 외 한부모가족은 비경제적 배려대상자임
라)「북한이탈주민의 보호 및 정착지원에 관한 법률」제2조 제1호에 따른 북한이탈 주민 또는 그 자녀
마) 다자녀가구(3자녀 이상)의 자녀(단, ‘가구’란 주민등록상 주거와 생계를 같이하는 자임, 자녀 모두 해당됨)
바)「장애인 등에 대한 특수교육법」제2조 제3호에 따른 특수교육대상자
사)「아동복지법」제2조 제5호에 따른 아동복지시설에서 보호받는 아동
아) 소년ㆍ소녀 가장, 조손가족의 자녀, 순직 군경ㆍ소방관의 자녀
자) 「장애인복지법」제2조에 따른 장애인(1~3급)의 자녀
차) 일정규모 이하의 학교(학교 전체 학급 수 5학급 이하)에서 2년 이상 재학하거나, 2년 이상 재학 후 졸업한 학생
카) 농어촌 지역(지방자치법 제3조에 의한 읍ㆍ면 지역)에 소재하는 중학교에서 2년 이상 재학하거나, 2년 이상 재학 후 졸업한 학생으로서 재학기간 중 본인과 본인의 부모 등 보호자가 모두 농어촌에 거주한 학생(단, 3학년 졸업 및 졸업예정학생수가 150명 이상인 학교 제외)
타) 혁신도시로 이전하는 공공기관의 재직자 자녀 중 전입자 또는 졸업예정자(단, 적용 시기는 혁신도시로의 이전이 완료될 때까지로 한다.)
다. 정원 외
모 집 부 문 | 지 원 자 격 | 비 고 |
특례입학자 전형 | ◆ 초·중등교육법 시행령 제82조 3항 및 교육과학기술부 고시 제2008-115호 해당자 | 통합 전형 |
국가유공자 자녀 전형 | ◆ 국가유공자 등 예우 및 지원에 관한 법률 제22조 1항 제1호∼제4호 해당자로서 지방보훈지청으로부터 ‘교육지원대상자증명서’를 발급 받은 자 |
정원 외 특례입학 관련 참고자료 | |||||||||||||||||||||||||||
◆ 외국 거주 및 체류, 재학 기간
※ 한 부모 가정의 학생은 부모 중 1명과 함께 출국한 경우도 해당(단, 증빙서류 구비) 1. 외국에서 중학교 과정(7~9)중, 일부를 이수하여야 함. 2. 위 조건을 만족시켜도 국내 중학교에 신입학한 경우는 대상자에서 제외 ◆ 기간 산정 기준
※ 특례 입학자는 반드시 재외국민등록부 등본상 최초 입국일 부터 최종 입국일 까지 2년이 경과(부, 모, 자녀 모두)되어야 하며, 외국학교 재학기간과 체류기간은 필히 거주기간 안에서 이루어져야 함. (단, 거주기간 또는 재학기간이 2년에서 미달된 때에는 교육청의 고등학교 특례입학 자격 심사위원회의 심사를 거쳐 2개월의 범위에서 단축 적용할 수 있음) ◆ 외국의 학교과정 및 인정 범위 1. 외국의 학교과정 인정 기준 외국 학제가 우리나라 학제와 다를 경우, 우리나라 학제에 따른 학교 급별 교육과정상의 교육연한을 기준으로 외국의 학교과정과 학년을 인정 2. 외국학교 인정 국내가 아닌 외국에 소재하고 있는 학교로서, 국내 소재 외국인 학교는 제외
|
라. 이중 지원 금지
1) 이중 지원자는 합격을 취소한다.
2) 이중 지원에 해당하는 경우
가) "가", "나"群 학교에 2개교 이상 지원하는 경우
나) "가"群에 합격한 자가 "나", "다", "라"群에 지원하는 경우
다) "다", "라"群에 합격한 자가 "가", "나"群 학교 추가 모집에 지원하는 경우
라) "가", "나"群에 합격한 자가 타시ㆍ도 전기 학교에 지원하는 경우
마) 타 시ㆍ도 전기 학교에 지원한 자가 "가", "나"群에 지원하는 경우
(본교 지원자가 전국 소재 전기고, 타시ㆍ도 특목고에 지원하는 경우)
3. 전형 일정
구 분 | 일 시 | 장 소 | 유의사항 |
인터넷 원서접수 | 2014.10.20(월) 09:00 ~ 2014.10.23(목) 17:00까지 | 홈페이지 | |
영어교과 등급 확인서 및 출결확인서 제출 | 2014.10.24(금) 17:00까지 | 지정장소 | 원본대조필 후 업무관리시스템으로 제출 |
면접전형 대상자 발표 (1단계 합격자) | 2014.10.29(수) 10:00 | 홈페이지 | 모든 전형 동시 발표 |
면접전형 서류 제출 | 2014.10.29(수) 10:00 ~ 2014.11.03(월) 17:00까지 | 홈페이지 및 원서접수처 | 울산외고 입학홈페이지 |
면접전형 | 2014.11.11(화) | 지정장소 | 고사 30분전 입실 |
최종 합격자 발표 | 2014.11.18(화) 19:00 이전 | 홈페이지 | 전형별 발표 |
합격자 소집 | 2014.11.21(금) 10:00 | 지정장소 | 합격증 배부 |
합격자 등록 | 2015.01.12(월)~01.16(금) | 지정장소 | 추후 통보 |
※ 제출 서류는 인편 또는 우편으로 지정된 원서접수처에 마감 시간까지 도착하여야 함.(원서접수 및 서류제출 방법, 전형 장소 등은 추후 공지)
4. 전형 방법
가. 일반전형, 다문화 가정 자녀 전형, 사회통합 전형, 국가유공자 자녀 전형
1) 1단계 전형 방법 : 영어 성적(내신) - 출결(감점)
가) 영어성적(내신)과 출결(감점) 점수로 각 전형별․학과별 모집정원의 1.5배수를 선발함.
나) 1단계 전형에서 합격선상의 동점자는 전원 2단계 전형 대상자로 처리함.
다) 영어 성적 산출 방법
① 중학교 2, 3학년 4개 학기 영어 환산 점수를 반영하되, 학기별로 아래 표와 같이 균등하게 반영함.
구 분 | 2학년 1학기 | 2학년 2학기 | 3학년 1학기 | 3학년 2학기 |
영어성적 반영비율 | 25% | 25% | 25% | 25% |
② 중2 성취평가제 성취수준별 내신 성적 환산방식 및 환산점수
성취도 수준 | A | B | C | D | E |
학기당 환산 점수 | 40 | 36 | 32 | 28 | 24 |
③ 중3 석차 9등급제 내신 성적 환산방식 및 환산점수
기준 | 4% | 11% | 23% | 40% | 60% | 77% | 89% | 96% | 100% |
등급 | 1등급 | 2등급 | 3등급 | 4등급 | 5등급 | 6등급 | 7등급 | 8등급 | 9등급 |
환산 점수 | 40.0 | 38.4 | 35.6 | 30.8 | 24.0 | 16.0 | 9.2 | 4.4 | 1.6 |
※ 동점자(동석차)의 경우 중간석차*를 적용하여 등급을 부여한다.
※ 중간석차 = 석차 + (동석차 인원수 - 1) / 2
<예시> 이수자가 96명인 과목에서 1등 동점자가 7명인 경우 정상처리 되면 1등급 학생은 4명이나 현재 1등인 학생이 7명이므로, 중간석차백분율을 적용하면 4.17% 모두 2등급을 부여한다.
라) 출결상황 산출 방법
무단결석 총일수 | 1일 | 2일 | 3일 | 4일 | 5일 | 6일 이상 |
출결 감점 점수 | 0.1 | 0.4 | 0.6 | 1.2 | 1.5 | 2 |
※ 출결 : 1 ~ 3학년까지의 누계
※ 출결산출 기간 : 중학교 입학일 부터 2014년 9월 30일까지(단, 졸업자는 3개학년 모두를 산출함.)
※ 무단으로 인한 지각, 조퇴, 결과는 이를 합산하여 3회를 결석 1일로 계산함.(2회 이하는 버림.)
2) 2단계(최종선발) 전형 방법 : 1단계 성적(160점) + 면접 성적(40점)
가) 1단계 성적과 면접 성적으로 전형별․학과별로 배정된 인원을 선발함.
나) 면접 성적 산출 방식 = 자기주도적학습 영역 + 인성 영역
전형 요소 | 비율 및 배점 | 면접내용 | |
자기주도학습 영역 | 자기주도학습 과정 및 지원동기, 입학 후의 학습계획 및 진로계획 | 50% (20점) | ㆍ자기주도학습 과정 : 자기주도적 학습목표 설정, 계획 수립, 학습 실행 및 결과까지의 전 과정 ㆍ지원동기 : 본교 및 전공 희망 학과에 관심을 갖게 된 계기와 준비 사항 ㆍ입학 후의 학업계획 ㆍ진로계획 : 본교 졸업 후의 진로 계획 |
인성영역 | 핵심인성요소 | 50% (20점) | ㆍ핵심인성 요소와 관련된 중학교 생활 중의 활동 실적과 활동을 통해 느낀 점 ㆍ자기소개서, 학교생활기록부 행동특성 및 종합의견, 교사추천서 내용 등을 토대로 핵심인성요소 평가 ※ 핵심인성요소 : 봉사 및 체험활동을 포함하여 배려, 나눔, 타인 존중, 갈등관리, 관계지향성, 규칙준수 등 인성을 나타낼 수 있는 다양한 요소 |
다) 면접 내용
라) 동점자 처리 기준
순위 | 기준 |
1 | 면접 점수 상위자 |
2 | 1단계 성적 상위자 |
3 | 3학년 2학기 영어교과성적 상위자 |
4 | 3학년 1학기 영어교과성적 상위자 |
5 | 2학년 2학기 영어교과성적 상위자 |
6 | 2학년 1학기 영어교과성적 상위자 |
7 | 생년월일 연소자 |
나. 특례입학자전형
구 분 | 전 형 방 법 | 비고 |
특례입학자전형 | ◆ 면접성적만으로 선발 - 최저기준 적용 : 일반전형 합격자의 면접 최저 성적에 미달된 경우 입학전형위원회에서 불합격 처리할 수 있음 |
5. 내신 성적 반영 방법
가. 영어성적 반영 방법
1) 영어성적은 중학교 2학년, 3학년 4개 학기의 성적만 반영하되, 중학교 2학년 영어성적은 성취평가제의 5등급제를 적용하고, 중학교 3학년 영어성적은 9등급 석차 환산점수를 활용함.
2) 3학년 2학기 성적은 졸업예정자는 중간고사, 졸업자는 2학기말고사까지 반영함.
나. 비교내신, 검정고시 및 내신 반영 조건 불충분 지원자의 성적 반영 방법
내 용 | 반 영 | 비 고 |
1개 학년 영어 성적이 없는 자 | 다른 학년의 영어 성적으로 반영 | 출결은 학교생활기록부기준 |
1개 학기 또는 2개 학기 영어 성적이 없는 자 | 동일 학년 영어성적으로 반영 | |
3개 학기 영어 성적이 없는 자 | 1개 학기 영어성적으로 반영 | |
4개 학기 영어 성적이 모두 없는 자(비교내신 적용자) | 울산광역시교육청 ‘내신 성적 석차백분율 산출 조견표’ 상의 등급 적용(조견표는 추후공지) | 출결은 100%인정 |
다. 조기진급․조기졸업자(예정자) 영어 교과 성적 산출 방법
교육과정을 이수한 최종학년(조기 이수 프로그램에 의한 이수학년 제외)을 반영하되 조기진급자는 3학년 영어성적 100%를 적용하여 산출하고, 조기졸업자(예정자)는 2학년 영어성적 100%를 적용하여 산출함.
라. 2013학년도 졸업자 및 그 이전 졸업자의 영어 교과 성적 산출 방법
1) 중학교 3학년 성적: 석차 9등급제 내신 성적 환산방식
2) 중학교 2학년 성적: 울산광역시 중학교 내신 성적 산출 지침에 의거하여 작성된 아래 표의 환산 방식을 적용한 성취수준별 환산방식 및 환산점수
중2 영어교과 성적 평어 | 수 | 우 | 미 | 양 | 가 |
환산 성취도 | A | B | C | D | E |
학기당 환산 점수 | 40 | 36 | 32 | 28 | 24 |
6. 추가합격자 처리 및 추가모집
가. 부득이한 사정으로 결원이 생길 경우에는 자기주도 학습전형 2단계 전형 자료에 의거하여 다른 "다", "라"군에 지원하지 않은 예비 합격 후보자 중에서 성적 순위대로 결원을 보충할 수 있음.
나. 다음의 사유가 발생했을 경우에는 추가 모집을 실시할 수 있음(단, "라"군 합격자 발표 이후 실시)
1) 최종 합격자 수가 모집정원에 미달할 때
2) 추가합격자로 모집정원을 채울 수 없을 때
7. 합격자 배제 조건
가. 합격한 자가 정해진 기간 내에 등록하지 않은 경우
나. 위조하거나 허위 사실을 기재한 서류를 제출한 경우
다. 활동성 결핵, 만성 활동성 간염보균 등의 전염성 질환 등으로 기숙사 합숙생활에 적합하지 않다고 입학전형위원회에서 판정된 경우는 입학이 유보 또는 취소될 수 있음.
8. 제출서류 및 전형료
가. 공통 제출서류
제출 서류 | 1단계 | 2단계(면접대상자) | ||||||
일반 전형 | 사회통합전형 | 특례입학자전형 | 국가유공자자녀전형 | 일반 전형 | 사회통합전형 | 특례입학자전형 | 국가유공자자녀전형 | |
1) 입학원서[양식1] | ○ | ○ | ○ | ○ | ○ | ○ | ○ | ○ |
울산외고 홈페이지 온라인 접수 (2014.10.23.(목) 17:00까지 제출) | 출력 ·날인 후 직접 제출 | |||||||
2) 학교생활기록부 사본 | ○ | ○ | ○ | ○ | ||||
원본대조필 후 직접 제출 | ||||||||
3) 자기소개서[양식2] | ○ | ○ | ○ | ○ | ||||
온라인 제출 | ||||||||
4) 영어교과 등급 확인서 및 출결확인서 | ○ | ○ | ○ | |||||
원본대조필 후 업무관리시스템 첨부 문서로 제출 (2014.10.24.(금) 17:00까지 제출) | ||||||||
5) 사회통합전형 제출서류 | ○ | |||||||
6) 특례입학자전형 제출서류 | ○ | |||||||
7) 교육지원대상자증명서 | ○ | |||||||
8) 검정고시 합격증명서 및 성적증명서 | 해당자 | 해당자 | ||||||
9) 건강진단서 | 합격자 | 합격자 | 합격자 | 합격자 | ||||
10) 전형료 : 10,000원 | ○ | × | ○ | × | ||||
11) 개인정보 활용 동의서(양식6) | ○ | ○ | ○ | ○ | ||||
팩스(☎052-294-7402)나 업무관리 시스템으로 10월 24일까지 제출 |
※ 접수 방법이 명시되지 않은 경우 직접 제출함.
※ 2단계 서류는 2014.11.03.(월) 17:00까지 제출함.
※ 건강진단서(간염 및 결핵검사 결과 포함) 1부는 합격자만 별도로 제출함.
※ 특례입학자는 공증된 서류를 제출하여야 함.(단, 영어 이외의 각종 외국어 서류는 반드시 한국어로 번역 공증된 서류를 제출해야 함.)
※ 아랍어과 다문화가정자녀 전형 지원자의 제출서류는 사회통합전형 내에 사회다양성전형 대상자 중 「다문화가족지원법」제2조 제1호에 따른 다문화가족 구성원의 제출 서류와 동일함.
※ 사회통합전형 및 국가유공자 자녀 전형 지원자는 전형료를 면제함.
나. 사회통합전형 제출서류
사회통합전형 대상자의 유형 | ||||||||
|
① 사회통합전형 대상자 확인 증명서 및 추천서 ② 건강보험료 납입증명서(최근 3개월 평균, 발행처 : 국민건강보험관리공단) ③ 건강 보험증 사본(피부양자 인적사항 포함) ④ 주민등록등본(주소변동 기재, 접수일 기준 1개월 이내 발급) ⑤ 가족관계증명서(부모 기준) ⑥ 부정입학 방지를 위한 학부모 확인서(양식7) |
※ 사회통합 전형 지원자 공통 제출서류 :
유형 | 세부유형 | 추가 제출 서류 |
기회균등전형 대상자 (법정) | 1-① | - 국민 기초생활수급권자 증명서 1부 |
1-② | - 차상위 자활급여 대상자 증명서 1부 또는 - 장애인수당 대상자 증명서 1부 또는 - 법정 한부모가족보호대상자 증명서 1부 (발행처 : 읍, 면사무소, 동주민자치센터) - 차상위본인부담경감대상자 증명서 1부 또는 - 건강보험료 납입증명서 1부(최근 3개월 평균) (발행처 : 국민건강보험공단) | |
기회균등전형 대상자 (비법정) | 2-① | - 건강보험료 납입증명서 1부(최근 3개월 평균) (발행처 : 국민건강보험공단) |
2-② | - 실직급여수급증사본, 채권압류통지서, 법원 파산결정문 사본, 폐업확인서, 건강보험료 영수증, 급여명세서, 병원 진단서, 장애인 등록증, 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 등, 증빙서류가 없는 경우 위원회 의견서(중학교) | |
사회 다양성 전형 대상자 | 3-① | - 국가유공자 자녀증명서 1부 |
3-② | - 본인 기본증명서 1부 - 부모 혼인관계 증명서 1부 - 외국인 등록증명서(해당자) 1부, 또는 - 귀화 증명서(해당자) 1부 | |
3-③ | - 주민등록등본 및 가족관계증명서 1부 | |
3-④ | - 북한 이탈주민 등록확인서 1부, 또는 - 북한 이탈주민 보호대상자 결정통지서 1부 (자치단체장 또는 통일부 장관 발행) | |
3-⑤ | - 주민등록등본 및 가족관계증명서 1부 | |
3-⑥⑦⑧⑨ | - 증빙할 수 있는 서류 | |
3-⑩⑪ | - 사회통합전형 대상자 추천서 양식의 학교장 직인으로 대체함. | |
3-⑫ | - 증빙할 수 있는 서류 |
해당자별 구비서류 | 외국에서 재학하고 귀국한 학생(제2호 가목) | 과학기술자 및 교수요원의 자녀(제2호 나목) | 외국인 (제2호 다목) | 북한 이탈 주민 (제3호) | 비 고 | |
부모 모두가 외국인인 학생 | 기타 외국인 학생 | |||||
외국학교 전 학년의 재학사실증명 및 성적증명 등 학력을 확인할 수 있는 서류(공증된 문서) | ○ | ○ | ○ | ○ | 재학학년 및 재학기간 명시. 정규학교임을 확인하는 재외공관 경유 증명 또는 아포스티유 인증 | |
외국학교 초․중학교 졸업증명서 | (○) | (○) | 초․중학교 과정이 8학년제 이하인 외국에서 초․중학교 과정을 모두 이수한 경우 재외공관 경유 증명 또는 아포스티유 인증 | |||
국내 최종학교 재학 (제적, 졸업)증명서 | (○) | (○) | 최종 재학년월일 및 최종 재학학년 명시 | |||
출입국 사실증명서 | ○ (부, 모, 학생) | ○ (부, 모, 학생) | ○ (학생) | ○ (학생) | 출입국 관리사무소, 구청, 거주지 동 주민 센터 발급 | |
가족관계증명서 (본인) | ○ | ○ | ○ | ○ | 순수 외국인은 호적등본에 해당하는 외국정부증명서 | |
전 가족 주민등록등본 | ○ | ○ | (○) 부모 중 1인이 한국인인 경우 | ○ | 전 가족 등재. 단독세대 구성. 귀국일자 이후 발행 | |
유치과학기술자, 교수요원의 정부 초청 또는 추천서 사본 | ○ | 주무부장관 발급 | ||||
제3국 수학인정서 | (○) | 부모 체류국 해외 공관장 발급 | ||||
∘국내거소사실증명 ∘영주권(시민권)사본 ∘말소된 주민등록 등본(셋 중 하나) | (○) (부, 모, 학생) | (○) (부, 모) | 국내주민등록이 말소된 외국영주권소지 재외동포자녀에 한함.(출입국관리사무소) | |||
우리나라에서의 외국인등록사실증명 | ○ (부, 모, 학생) | ○ (학생) | 출입국 관리사무소, 거주지 동사무소 발급 | |||
재외국민등록부등본 또는 외국 체류기간 확인서 | ○ (부, 모, 학생) | 재외공관장 발행, 외국 체류기간 명시 | ||||
북한이탈주민확인서, 학력확인서, 교육보호대상자 증명서 | ○ | 해당 구청장 발급 |
라. 정원 외 특례입학자전형 제출서류
1) 구비서류 ( )는 해당자에 한하여 제출한다.
2) 구비서류는 구비서류 목록 순서대로 철한다.
3) 외국학교 재학 및 성적증명서상의 성명, 학교명, 입·퇴학년·월·일(재학기간), 재학학년(현지 학년으로 표시), 성적(해당 학년) 등에는 적색 볼펜 혹은 형광펜으로 밑줄을 긋는다.
4) 외국학교 성적증명서(재학학년, 기간 명시 포함)는 정규학교임을 확인하는 영사관 또는 대사관의 공증을 받거나, 아포스티유 인증을 받아 제출한다.
5) 제3국 수학인정서 : 국제 정세 등으로 학생이 부모와 다른 나라에서 재학한 경우 부모 체류국 해외 공관에서 발행
9. 기타 유의사항
가. 출결 및 봉사활동 기준일은 2014년 9월 30일임(단, 졸업자는 전 학년 반영)
나. 자기소개서는 표절검색시스템을 통한 표절 판정 시 감점 또는 0점 처리함.
다. 본교에 입학하는 모든 학생은 기숙사 생활을 원칙으로 함.
라. 원서 및 각종 증빙서류는 반드시 지정 기간 내에 제출하여야 함.
마. 세부 사항이나 각종 지원 양식 등은 추후 학교 홈페이지에 게시함.
바. 본교에 제출한 일체의 서류는 반환하지 않으며, 전형과 관련된 내용은 공개하지 않음
사. 입학 전형 요강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본교 입학전형위원회의 심의에 따라 결정함.
아. 변경 사항 안내 및 합격자 발표 등은 본교 홈페이지를 통해 이루어짐
자. 2015학년도 입학한 학생부터는 사회 복지통합관리망(사통망)을 활용한 교육비 심사에서 기회균등전형 입학생이 해당 교육지원 심사 기준에서 탈락하는 경우 해당 항목 교육비 미지원
- 근거 : 사회적 배려대상자 제도 시도공동개선안 후속조치 안내 (교육부-970 (2013.04.19))
차. 기타 자세한 사항은 업무 담당자 ☎(052) 711-7215, 7214로 문의 바람
양식1 | 입학원서 |
2015학년도 울산외국어고등학교 신입생 입학원서 | |||||||||||||||||||||||||
접수번호 | ※ | 수험번호 | ※ | 접수대조필 | ※ | ||||||||||||||||||||
지 원 자 | 성 명 | 주민등록번호 앞자리 | - | 뒷자리는 기재하지 않음 | |||||||||||||||||||||
성별 | 남 ․ 여 | 연락처 | 본 인 | ☏ | |||||||||||||||||||||
도로명 주소 | 우편번호: | 보호자 | ☏ | ||||||||||||||||||||||
학 력 | 년 월 중학교 학년 반 번 [ 졸업예정( )․졸업( )․검정고시합격( ) ] | ||||||||||||||||||||||||
지망학과 | ( )과 | ||||||||||||||||||||||||
전형구분 | 일반전형 ( ) | 아랍어과-다문화가정 자녀 전형 ( ) | 사회통합전형 ( ) | 특례입학자 전형 ( ) | 국가유공자자녀 전형 ( ) | ||||||||||||||||||||
출결(1~3학년) | 무단결석 ( )회, 무단지각 ( )회, 무단조퇴 ( )회,무단결과( )회 | ||||||||||||||||||||||||
영어 성 적 | 학년 등급 | 2 학 년 | 3 학 년 | ||||||||||||||||||||||
1학기 | 2학기 | 1학기 | 2학기 | ||||||||||||||||||||||
등급 | 성취도 ( ) | 성취도 ( ) | 석차등급 ( ) | 석차등급 ( ) | |||||||||||||||||||||
자유학기제 해당 여부 확인:( O/X ), 해당학기 ( )학년 ( )학기 | |||||||||||||||||||||||||
담임교사 성적확인 | ( )학년 ( )반 담임교사 ( ) | ||||||||||||||||||||||||
| 위 학생은 2015학년도 귀교 제1학년에 입학하고자 소정의 서류를 갖추어 지원합니다. 2014년 월 일 보호자: (인) 지원자: (인) | ||||||||||||||||||||||||
울산외국어고등학교장 귀하 | |||||||||||||||||||||||||
위의 기재 사항은 사실과 다름이 없음을 증명하며, 위 학생이 귀교 교육과정을 성실히 이수할 수 있다고 생각되어 이에 추천합니다. 2014년 월 일 ( )중학교장(직인) |
입학원서 작성요령 1) ※표가 있는 난은 기재하지 않는다. 2) 인터넷 접수 후 출력하여 담임교사 성적확인과 학교장 직인 날인하여 제출한다. 3) 지원자의 학력 란은 해당부분 [졸업예정 ․ 졸업 ․ 검정고시합격]에 ○표 한다. 4) 지망학과는 반드시 1개 학과만 기재한다. 5) 전형구분란에 응시하고자 하는 곳에 ○표한다. 6) 출결은 중학교 1~3학년까지이며, 무단으로 결석·결과·지각·조퇴한 횟수만 기재한다. 7) 영어등급기재란에 중학교 2학년은 성취도로 환산한 등급(A~E등급), 중학교 3학년은 석차9등급제로 환산한 등급으로 표기한다. 8) 자유학기제를 이수한 경우 동일 학년 영어성적을 반영하여 기록한다. 9) 사진은 최근 3개월 이내에 촬영한 탈모 상반신의 칼라사진을 사용한다. 10) 검정고시 출신자는 직인란에 교육감의 직인을 날인하거나 시․도교육청별 관련 증빙서류 등으로 대체할 수 있다. 11) 전형료와 수수료는 접수 시 납부한다. | 수 험 표 | |||||
수험번호 | ※ | |||||
성 명 | ||||||
지원학과 | ||||||
울산외국어고등학교장 | ||||||
① 입학원서 1부 ② 자기소개서 1부 ③ 학교생활기록부 사본, 영어 교과 등급 확인서, 출결확인서 각 1부 ④ 개인정보 활용 동의서 1부 ⑤ 각 전형에 따른 증빙서류(해당자) | ||||||
입학원서 접수증 | ||||||
접수번호 | ※ | |||||
성 명 | ||||||
| ||||||
지원학과 | ||||||
인터넷 원서접수 | 2014.10.20(월) 09:00 ~ 2014.10.23(목) 17:00까지 | |||||
해당서류 제출 | 2014.10.24(금) 17:00까지 | |||||
면접대상자 발표 | 2014.10.29.(수) 10:00 | 2015학년도 울산외국어고등학교 신입생 입학원서를 위와 같이 접수합니다. 2014년 월 일 울산외국어고등학교장 | ||||
면접전형 서류제출 | 2014.10.29(수) 10:00 ~ 2014.11.03(월) 17:00까지 | |||||
면접전형 | 2014.11.11(화) | |||||
최종 합격자 발표 | 2014.11.18(화) 19:00 이전 | |||||
합격자 소집 | 2014.11.21(금) 10:00 | |||||
합격자 등록 | 2015.01.12(월)~01.16(금) |
양식2 | 자기소개서 |
울산외국어고등학교 | 2015학년도 자기주도학습전형 자기소개서 | |||
*수험번호 | ||||
*접수번호 |
지원자 기재 사항 | |||||||||
성 명 |
| 성별 | 남ㆍ여 | 주민등록번호 앞자리 | -XXXXXXX | ||||
출신중학교 | (시/도) (구/군/시) 중학교 졸업예정/졸업 검정고시: 년 월 지구합격 | ||||||||
연 락 처 | 전화번호: 휴대전화번호: | ||||||||
지 원 학 과 | 과 | ||||||||
전 형 구 분 | 일반전형 ( ) | 아랍어과-다문화가정 자녀 ( ) | 사회통합 전형 ( ) | 특례입학자 전형 ( ) | 국가유공자자녀 전형 ( ) | ||||
2014년 월 일 지원자 자필 서명 | |||||||||
담임교사 확인란 | |||||
성 명 |
| 전자 우편 | 직장전화 | ||
2014년 월 일 담임교사 자필 서명 | |||||
울산외국어고등학교장 귀하
<자기소개서 작성 시 유의사항> 1. 자기소개서는 평가를 위한 중요한 자료이므로 반드시 본인이 작성하여야 하며, 사실에 입각하여 정직하게 학교 특성과 연계된 지원동기, 꿈과 끼를 살리기 위한 활동계획, 진로계획 등을 기술하십시오. ※ 자기소개서의 대리 작성, 허위작성 혹은 표절 시에는 사후에도 입학 취소 등 불이익 부과 2. 본문에는 자신의 경험이나 사례 등을 들어 구체적으로 작성하되, 영어 등 각종 인증시험 점수, 교내ㆍ외 경시대회 입상 실적 기재 시(우회적ㆍ간접적 기재 포함) 영점 처리, 학생 본인을 식별할 수 있는 내용, 부모의 사회·경제적 지위 암시 내용 등 기재 시 학교별 기준에 따라 항목 배점의 10%이상 감점 처리됩니다. 3. 띄어쓰기를 포함해 1,500자 이내로 제시된 형식에 따라 작성하십시오. 4. 자기소개서는 입학전형 및 입학 후 학생 지도 자료로 활용되며, 비공개 문서로 관리될 것입니다. |
수험번호 |
□ 나의 꿈과 끼, 인성(1,500자 이내)
○ 본인이 스스로 학습계획을 세우고 학습해 온 과정과 그 과정에서 느꼈던 점, 학교 특성과 연계해 지원학교에 관심을 갖게 된 동기, 고등학교 입학 후 자기 주도적으로 본인의 꿈과 끼를 살리기 위한 활동계획 및 고등학교 졸업 후 진로계획에 관하여 구체적으로 기술하십시오. ○ 본인의 인성(배려, 나눔, 협력, 타인 존중, 규칙준수 등)을 나타낼 수 있는 개인적 경험 및 이를 통해 배우고 느낀 점을 구체적으로 기술하십시오. |
※. 자기 주도 학습 과정에는 학습을 위해 주도적으로 수행한 목표 설정, 계획, 학습 그리고 그 결과에 대한 평가까지의 전 과정이 포함되어야 함. (교육과정에서 진로체험 및 동아리 활동, 꿈과 끼를 살리기 위한 활동 및 경험 등 도 포함될 수 있음.) ※. 인성 영역에는 봉사체험활동, 학교 스포츠클럽활동, 각종 동아리 활동을 포함한 배려, 나눔, 협력, 타인 존중, 규칙준수 등에 대한 중학교 활동 실적 및 이를 통해 배우고 느낀 점 등을 기록하고, 이외에도 학생이 발굴하여 작성할 수 있음 ※. 영역구분 없이 1,500자 이내로 작성 ※ 자기소개서 작성 시 배제 사항 1) TOEFL·TOEIC·TEPS·TESL·TOSEL·PELT·HSK·JLPT 등 각종 어학인증시험 점수, 한국어(국어)·한자 등 능력시험 점수 2) 교내·외 각종 경시대회 입상 실적, 영재교육원 교육 및 수료 여부 등 3) 부모(친·인척 포함)의 구체적인 직장명이나 직위, 소득수준, 고비용 취미 활동(골프, 승마 등), 학교에서 주관하지 않는 모둠 및 프로젝트 활동(사설 학원 및 기관에서 추진하는 교과 관련 활동) 등 <지원동기 등> 1. (지원하는 학교에 대해 정확히 알자!) 지원동기를 쓰기 위해서는, 가장 먼저 지원하는 학교에 대한 정보를 정확하게 파악하고 있어야 합니다. 지원하고자 하는 학교의 특성, 학교에서 원하는 인재상과 같은 내용을 아는 것이 중요합니다. 2. (지원하는 이유를 생각하자!) 지원동기를 쓸 때, 가장 중요한 것은 왜 그 학교에 지원하고자 하는지에 대한 명확한 이유를 밝히는 것입니다. 일반적이고 전형적인 내용보다는 자신만의 특별한 지원동기를 가지고 작성해야 합니다. 3. (노력한 과정을 쓰자!) 지원동기를 쓸 때에는 그 학교에 지원하기까지의 자신의 노력을 보여주는 것 또한 놓쳐서는 안 될 부분입니다. 자신이 그 학교에 지원하기 위해 했던 노력 및 그 정도에 대한 전체적인 과정을 구체적으로 쓰는 것이 중요합니다. 4. (앞으로의 비전을 쓰자!) 지원동기를 쓸 때, 그 학교에 지원하게 된 이유를 밝히는 것만큼, 그 학교에 입학한 후 어떠한 비전을 가지고 자신의 꿈과 끼를 키워 나갈 것인지를 쓰는 것도 중요합니다. 지원하는 학교에서 제시하는 비전과 자신의 비전이 일치한다면 더 좋을 것입니다. 5. (체계적으로 쓰자!) 지원동기를 쓸 때, 그 학교에 지원하는 이유와 노력의 과정은 중학교 때의 모습을 보여주어야 하고, 비전과 진로계획 등은 고등학교 입학부터 졸업 후 모습을 보여주어야 합니다. 두 개의 큰 틀로 나누어서 체계적으로 자신의 지원동기를 보여준다면 플러스 점수가 될 것입니다. |
수험번호 |
<인성과 관련된 경험 등> 1. (기본적인 것들만 쓰지 말자!) 인성영역을 쓸 때, 많은 친구들이 오해하고 실수하는 부분이 바로 본인의 인성을 설명하는 형식으로 쓴다는 것입니다. 학교에서 원하는 것은 본인이 직접 경험했던 몇 가지 일화에 관한 것입니다. 기본적인 정보만 나열해서 쓰는 것은 독이 될 수 있습니다. 2. (사례나 일화를 쓰자!) 인성영역을 쓸 때, 앞서 말한 것처럼 기본적인 정보들이나 사실들을 쓰는 것은 위험할 수 있습니다. 성장하는 과정 속에서 자신의 인성이 형성되는데 영향을 주었던 사례나 일화를 구체적으로 기술해야 합니다. 3. (그 학교에 필요한 사람임을 어필하자!) 지원하는 학교마다 학생들에게 원하는 인재상이 있습니다. 인성영역을 쓸 때에는 성장과정 속에서 형성된 본인의 모습이 지원하고자 하는 학교의 인재상과 맞는 사람임을 어필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4. (진부한 표현은 쓰지 말자!) 인성영역을 쓸 때, 많은 친구들이 누구나 다 쓸 수 있는 말을 쓰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성장과정을 작성할 때에는 자신만이 겪은 특별한 경험을 을 참신하게 표현하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5. (간결하게 쓰자!) 인성영역에서는 짧은 인생이지만 다른 사람들과는 차별화될 수 있는, 자신만의 성장과정을 보여주어야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자신만의 특징을 보여줄 수 있는 사례나 일화를 간결하게 작성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잘못된 자기소개서의 작성 사례> 1. 중학교 1학년 때 처음 TOEIC 시험에 응시해 450점을 받았습니다. 이후 영어공부에 매진한 결과 850점을 얻으며 “노력은 결과를 배신하지 않는다.”라는 깨달음을 얻게 되었습니다. 2. 중2 겨울방학 중 OOO에서 주최하는 OOOO 경시대회에 참가해 2위 입상이라는 쾌거를 올렸습니다. 3. 어렸을 적부터 영어 공부를 열심히 해서 영어인증시험에서 최고 수준에 도달하였고, 전국 단위의 대회에 출전하여 매우 우수한 결과를 얻었습니다. 4. OO지검 검사장이신 아버지를 따라 어렸을 때부터 법조인의 꿈을 키웠습니다. |
양식3 | 외국학교 수학사항 |
울산외국어고등학교 Ulsan Foreign Language High School | 2015학년도 신입생 입학전형 외국학교에서의 수학사항 | |||
*수험번호 | ||||
*접수번호 | ||||
지원자 기재 사항 | |||||
성 명 |
| 성별 | 남ㆍ여 | 주민등록번호 앞자리 | -XXXXXXX |
출신중학교 | 시/도 (군/구/시) 중학교 졸업예정/졸업 | ||||
연 락 처 | 전화번호: 휴대전화번호: | ||||
희망 학과 | 1희망( )과, 2희망( )과, 3희망( )과 | ||||
2014년 월 일
지원자 자필 서명
< 초․중등교육법시행령 제75조 및 동법시행령 제82조 제③항 제2호 가,나목 해당자 >
학 교 명 | 소재국 | 이수 학년 (1∼9) | 입 학 연월일 | 전학(졸업) 연월일 | 재학기간 (년, 개월) |
도 시 | |||||
( )년 ( )월 ( )일 | ( )년 ( )월 ( )일 | ( )년 ( )월 | |||
( )년 ( )월 ( )일 | ( )년 ( )월 ( )일 | ( )년 ( )월 | |||
( )년 ( )월 ( )일 | ( )년 ( )월 ( )일 | ( )년 ( )월 | |||
( )년 ( )월 ( )일 | ( )년 ( )월 ( )일 | ( )년 ( )월 | |||
외국학교 재학 학기(국내 학기 기준): ( )학기 |
※ 외국의 초등학교 및 중학교에서 수학한 모든 학교를 기재하고 학교명은 공식 영문 명칭을 영어로 기재
체류상황
(학생 : )
국외 거주(체류)국 | 체 류 기 간 | 체류일수 | |
출국일 | 입국일 | ||
년 월 일 | 년 월 일 | ( )일 | |
년 월 일 | 년 월 일 | ( )일 | |
년 월 일 | 년 월 일 | ( )일 | |
년 월 일 | 년 월 일 | ( )일 | |
년 월 일 | 년 월 일 | ( )일 | |
계 | ( )일 |
(부 : ) 초․중등교육법시행령 제82조 제③항 제2호 가,나 항목 해당자의 부
국외 거주(체류)국 | 체 류 기 간 | 체류일수 | |
출국일 | 입국일 | ||
년 월 일 | 년 월 일 | ( )일 | |
년 월 일 | 년 월 일 | ( )일 | |
년 월 일 | 년 월 일 | ( )일 | |
년 월 일 | 년 월 일 | ( )일 | |
년 월 일 | 년 월 일 | ( )일 | |
계 | ( )일 |
(모 : ) 초․중등교육법시행령 제82조 제③항 제2호 가,나 항목 해당자의 모
국외 거주(체류)국 | 체 류 기 간 | 체류일수 | |
출국일 | 입국일 | ||
년 월 일 | 년 월 일 | ( )일 | |
년 월 일 | 년 월 일 | ( )일 | |
년 월 일 | 년 월 일 | ( )일 | |
년 월 일 | 년 월 일 | ( )일 | |
년 월 일 | 년 월 일 | ( )일 | |
계 | ( )일 |
※ 거주기간 : 특정국가에 거주할 목적으로 출국하여 당해국가에 실제 거주한 기간(재외국민등록부등본의 최초 입국일, 출입국에 관한 사실증명 등으로 입증. 단, 학생의 재학 기간 및 부모의 체류 기간은 거주기간 안에 있어야 함.)
※ 체류기간 : 해당국가에 실제 머문 기간(출입국사실증명서로 확인)으로 출국한 날로부터 다음 입국한 날까지가 체류일수가 되고, 체류일수의 최종 합이 365일 이상이어야 함.
양식4 | 출결확인서 |
2015학년도 울산외국어고등학교 입학전형 지원자
출 결 확 인 서
순 | 학번 (예:30101) | 성명 | 지원학과 | 지원유형 (일반/사회통합/ 특례/유공자) | 출결 (무단결석만 기록) | 확인 (담임/학년부장) |
1 | 결석( )회, 지각․조퇴․결과( )회 | (인) | ||||
2 | 결석( )회, 지각․조퇴․결과( )회 | (인) | ||||
3 | 결석( )회, 지각․조퇴․결과( )회 | (인) | ||||
4 | 결석( )회, 지각․조퇴․결과( )회 | (인) | ||||
5 | 결석( )회, 지각․조퇴․결과( )회 | (인) | ||||
6 | 결석( )회, 지각․조퇴․결과( )회 | (인) | ||||
7 | 결석( )회, 지각․조퇴․결과( )회 | (인) | ||||
8 | 결석( )회, 지각․조퇴․결과( )회 | (인) | ||||
9 | 결석( )회, 지각․조퇴․결과( )회 | (인) | ||||
10 | 결석( )회, 지각․조퇴․결과( )회 | (인) | ||||
11 | 결석( )회, 지각․조퇴․결과( )회 | (인) | ||||
12 | 결석( )회, 지각․조퇴․결과( )회 | (인) | ||||
13 | 결석( )회, 지각․조퇴․결과( )회 | (인) | ||||
14 | 결석( )회, 지각․조퇴․결과( )회 | (인) | ||||
15 | 결석( )회, 지각․조퇴․결과( )회 | (인) | ||||
16 | 결석( )회, 지각․조퇴․결과( )회 | (인) | ||||
17 | 결석( )회, 지각․조퇴․결과( )회 | (인) | ||||
18 | 결석( )회, 지각․조퇴․결과( )회 | (인) | ||||
19 | 결석( )회, 지각․조퇴․결과( )회 | (인) | ||||
20 | 결석( )회, 지각․조퇴․결과( )회 | (인) | ||||
주 | ※ 출결 산출 기간 : 입학일 부터 2014년 9월 30일까지(졸업자: 전 학년 기준) ※ 제출 기한 : 10월 24일(금) 17:00까지 ※ 제출 방법: 업무관리시스템(보안문서) | |||||
위의 기재 사항은 사실과 다름이 없음을 증명합니다. 2014년 10월 일 ( )중학교장 (직인) 울산외국어고등학교장 귀하 |
양식5 | 개인정보 활용 동의서 |
개인정보 활용 동의서
본 입학원서의 개인정보 수집․이용․제공에 동의합니다. □
지원자 성명 (자필 서명)
울산외국어고등학교장 귀하
양식6 | 부정입학 방지를 위한 학부모 확인서 |
학 부 모 확 인 서
성명 | 지원학생 | 주민등록번호앞자리 | 지원학생 | -XXXXXXX | |
부 | 부 | -XXXXXXX | |||
모 | 모 | -XXXXXXX | |||
주 소 | |||||
학생 출신학교 | ( ) 중학교 ( )년 2월 (졸업/졸업예정) | ||||
지원 유형 | 사회통합 전형 / 사회다양성 전형 / 다자녀 가정 자녀(예시) |
본인은 사회통합 전형 지원 자격에 적합하게 지원하였음을 서약하며, 지원 자격을 준수하지 않거나 지원 자격이 없음에도 증명서 위조 등 부정한 방법으로 합격한 사실이 확인될 경우에는 합격 및 입학이 취소될 수 있음을 확인합니다.
2 0 1 4 년 월 일
지원학생 성명 : (서 명)
학 부 모 성명 : (서 명)
울산외국어고등학교장 귀하
양식7 | 사회통합전형 대상자 추천서 |
사회통합전형 대상자 추천서
추천대상자 | ( )중학교 3학년 ( )반 ( )번 이름( ) | ||
사회통합전형 대상자 추천 유형 | |||
기회균등 전형 대상자 | 1-① 기초수급권자 또는 그 자녀( ), 1-② 차상위계층 또는 그 자녀( ) 2-① 차차상위계층 또는 그 자녀( ), 2-② 학교장추천자( ) | ||
사회다양성전형 대상자 | 3-① 보훈대상자 자녀( ) 3-② 다문화가정 자녀( ) 3-③ 한부모가정 자녀( ) 3-④ 북한이탈주민 자녀( ) 3-⑤ 다자녀가구 자녀( ) 3-⑥ 특수교육대상자( ) 3-⑦ 아동 보호시설 재원자( ) | 3-⑧ 소년소녀가장, 조손가족의 자녀, 순직 군경 및 소방관 자녀( ) 3-⑨ 장애인의 자녀( ) 3-⑩ 소규모학교 졸업(예정)자( ) 3-⑪ 농어촌지역 졸업(예정)자( ) 3-⑫ 혁신도시로 이전하는 공공기관의 재직자 자녀 중 전입자 또는 졸업예정자( ) | |
추천 의견 | |||
위 학생의 [2015학년도 울산외국어고등학교 사회통합전형] 지원 자격에 대하여 본교 사회통합전형 추천위원회에서 심의한 결과, 위의 항목에 해당하는 사회통합전형 대상자로 인정되기에 추천합니다. 추가의견(2-②학교장추천전형 지원자만 작성함.) : 2014. 10. . ○○중학교장(직인) 울산외국어고등학교장 귀하 | |||
첨부증빙서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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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⑩소규모학교 | 2014.09.30 현재 전 학년 학급 수 ( )학급 작성자 : (인) | ||
3-⑪농어촌지역 | 2014.09.30 현재 3학년 재학인원 ( )명 작성자 : (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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