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제목은 하나님의 뜻에 따른 사도들의 확신입니다
사도행전의 4장은 교회의 초석을 이루는 장이기도 합니다.
사도 베드로와 요한이 담대하게 크게 예수님을 전했으므로 교회가 세워졌습니다
사도들이 어떻게 확신을 가졌는지 또 사도들의 확신은 우리에게 어떤 교훈을 주는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첫째로 하나님의 뜻을 따르는 확신의 시작은 경험이 아니라 성령을 통해서 이루어지는 것입니다.
13. 그들은 베드로와 요한이 본래 배운 것이 없는 보잘것없는 사람인 줄 알았는데, 이렇게 담대하게 말하는 것을 보고 놀랐다. 그리고 그들은 그 두 사람이 예수와 함께 다녔다는 사실을 알았지만,
확실하게 말하면 가짜약도 감동이 되지만, 예수가 진짜임에도 불구하고 불확실하게 말하면 별로 믿음이 안가기도 합니다
베드로와 요한은 예수의 부활에 대한 확신을 가지고 예수님과 3년 6개월 동안 같이 다녔기 때문에 확신이 있었습니다
예수 그리스도를 믿음으로 말미암아 영접함으로 하나님의 자녀가 되었다는 확신을 갖게 될때 놀라운 역사가 있는 것입니다.
이 확신을 바로 성령 충만이라고 했는데 성령 충만은 예수님을 나의 구주로 영접할 때 보혜사 예수의 영이 우리 안에 들어와 성령님께서 역사가 일어나고 확신 있는 삶을 살 수가 있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성령을 천대하지 마시고 성령님을 환영하고 교제하기 바랍니다.
두 번째 확신은 두려움을 넘어서 힘을 갖게 됩니다
14. 병 고침을 받은 사람이 그들 곁에 서 있는 것을 보고는, 아무 트집도 잡을 수 없었다.
15. 그래서 그들은 그 두 사람에게 명령하여 의회에서 나가게 한 뒤에, 서로 의논하면서 말하였다.
16. "이 사람들을 어떻게 하면 좋겠습니까? 그들로 말미암아 기적이 일어났다는 사실은, 예루살렘에 사는 모든 사람이 다 알고 있고, 우리도 이것을 부인할 수 없습니다.
17. 다만 이 소문이 사람들에게 더 퍼지지 못하게, 앞으로는 이 이름으로 아무에게도 말하지 말라고, 그들에게 엄중히 경고합시다.
18. 그런 다음에, 그들은 그 두 사람을 불러서, 절대로 예수의 이름으로 말하지도 말고 가르치지도 말라고 명령하였다.
공회 지도자들은 베드로와 요한을 불러서 예수 이름으로 병 고친 거 바로 경고한 거예요.앞으로 예수 이름 말하지 말아 예수 이름 가지고 뭐 하지 말아 그런 거죠. 하지만 사도들은 그 경고를 두려워하지 않았어요.
말씀을 자꾸 보고 하나님의 음성을 듣기를 바랍니다. 그래야 우리가 이 땅에 살아가면서 담대하게 살아갈 수가 있습니다. 확신이 있는 사람은 어떤 환경에 흔들리지 않습니다. 외로워하지 마시고 쓸쓸해하지 마시고 주님이 나와 함께하심을 믿으시고 확신 가운데 믿음 생활하기를 주의 이름으로 축원합니다
세 번째로 하나님의 뜻을 따르는 확신은 명확한 목적을 가지고 있습니다.
19. 그 때에 베드로와 요한이 대답하였다. "하나님의 말씀을 듣는 것보다 당신들의 말을 듣는 것이, 하나님 보시기에 옳은 일인가를 판단해 보십시오.
20. 우리로서는 보고 들은 것을 말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이것은 내가 무엇을 위해서 살고 있느냐 목적을 말하는 거예요.무엇을 위해서 살고 있는가 명확한 목적이 있는 거죠.여러분은 무엇을 위해서 살고 있습니까?
무엇을 먹을까, 무엇을 마실까, 무엇을 입을까 걱정하지 말라고 그랬어요. 먼저 그의 나라와 의를 구할 때 이 모든 것을 더하여 주시리라. 필요한 것을 채워주신다. 우리가 돈도 중요하죠. 그러나 먼저 그의 나라가 무엇인가 그것을 위해서 살아가면 필요한 것도 채워주시는 것을 믿으시기 바랍니다.
목적이 뭐냐 아무리 살아도 목적이 없는 사람은 무의미한 삶이다.
내가 지금 뭐 때문에 살고 있는가 한번 자신을 한번 점검해 보기 바랍니다.
나는 무엇을 위해서 사느냐 이 세상에는 어떤 것도 일시적인 것이지 영원한 게 아니에요.
오직 그의 나라 하나님의 나라를 위해서 살 때 확신을 가지고 또 담대함을 가지고 살아갈 줄 믿습니다.
여러 가지 유혹들이 참 많이 있고 어려움이 있을 때 왜 믿음을 지켜야 되는지, 왜 하나님의 뜻을 따라야 되는지 이 목적을 확고하게 할 때에 그는 확신 가운데 살아갈 수가 있는 것입니다.
범사에 감사하라. 항상 기뻐하라. 쉬지 말고 기도하라. 이는 하나님의 뜻이니라
우리가 정말 늘 감사하고 어떤환경에도 감사하고 살면 하나님 뜻대로 사는것입니다
네 번째로 하나님의 뜻을 따르는 확신은 세상을 변화시킵니다.
21. 백성이 모두 그 일어난 일로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고 있으므로, 그들은 사도들을 처벌할 방도가 없어서, 다시 위협만 하고서 놓아 보냈다.
22. 이 기적으로 병이 나은 이는 마흔 살이 넘은 사람이다.
하나님의 뜻을 따르기 위해서 고난을 견디고 복음을 전했을 때에 더 많은 사람들에게 영향을 끼칩니다.
믿음은 단순히 개인적인 경험에 그치지 않고 그들의 삶을 통해서 하나님의 능력이 나타나는 것입니다.
나만 구원받고 영생 얻는 것이 아니에요. 우리 주변이 변화돼야 됩니다
주 예수를 믿으라. 그리하면 너와 내 집이 구원을 얻으리라.
믿음에는 영향력이 있습니다
딱 뚫고 나가는 믿음 확실한 믿음, 믿음은 이렇게 확실할 때 능력이 나타납니다.
하나님의 뜻을 따르는 확신은 우리의 삶을 변화시키는 것을 넘어서 우리 주변과 세상을 변화시킬 수 있는 능력이 되기를 주의 이름으로 축원합니다.
나님의 뜻을 따르는 확신을 다시 한 번 가지기를 주의 이름으로 축원합니다.
우리도 성령 충만함을 통해서 하나님과 깊은 관계를 맺고 성령의 뜻을 따라서 또 하나님의 뜻을 분별하며 두려움과 압박을 넘어서 담대한 믿음의 고백이 있기를 주의 이름으로 축원합니다.
우리의 삶이 하나님의 나라를 확장하는 도구가 되기를 주의 이름으로 축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