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중국관입니다 상상외로 엄청 큽니다. 길게 늘어선 것이 전동차를 타고 이동하는 고가입니다.
4월20일 상해 엑스포 시운행을 다녀왔습니다.
당일 20만명의 관계자들을 초청 설명화를 갖고 각 전람관을 개방 하였는데,
정보를 모르고 엑스포 행사장에 가면 시간만 낭비하고 제대로 구경도 할 수 없을 정도로 번잡스럽다는 것을 느꼈습니다.
1. 개인적으로 티켓을 구매해서 입장을 할 경우 일부 전람관은 별도로 사전 예약을 해야 볼 수 있다.
-중국관, 엑스포주제관, 엑스포 공연장 등등 몇 곳은 각 입구에 비치되어 있는 "입장 예약 기계" 에서 별도로 사전 예약을 하여야 만이 들어갈 수 있습니다.
2. 일부 반입 불가 품목이 있다.
-엑체류(물, 술, 화장품, 라이터, 광고판 ,슬로건, 자전거, 스쿠터, 애완동물, 무선완구, 공중부양물 등등)는 절대 반입금지입니다. 심지어 생수 역시 반입이 금지 되어 있습니다. 담배피시는 분들 곤란하겠습니다.ㅎㅎㅎ
3. 운동화는 필수 품목이다.
-워낙 넓고 전람관 수가 많다보니 많이 걸어야 합니다. 여의도의 면적 두배가 넘는다고 합니다. 가급적 편안한 신발을 신고 가시길 권합니다.
4. 사전 정보 지식을 충분히 습득하여 효과적으로 관람할 수 있는 코스선정을 미리 해야한다.
- 엑스포 행사장은 나름대로 교통이 수월하게 연결되어 있습니다. 지하철 시내버스등 대중교통 이용이 아주 편합니다. 반면에 행사장이 황포강을 중심으로 남북으로 갈라져 있습니다. 따라서 효과적인 코스정리가 필수입니다. (예 7호선 후탄역에서 하차 C-B-A관을 순차적으로 관람 후 B관에서 13호선 전철을 타고 한정거장을 올라가서 루반루역에서 내려 D-E관을 구경하는방법)
5. 엑스포 행사장 내의 전동차, 내부 순환버스를 효과적으로 이용하자.
-먼저 2층(고가형식으로 만들어져 있음)을 순환하는 전동차(10위엔)를 타고 전체적인 액스포 행사장의 각종 시설들을 살펴본 다음
1층으로 내려와서 순환버스(무료/1~2분 간격으로 운행)를 이용하면서 각 전람관을 구경하는 것이 좋다
6. 먹을 것은 미리 미리 준비하자..
-4월 20일 행사장의 물가는 바가지도 보통 바가지가 아니었다(생수 1병에 15위엔..ㅠ.ㅠ) 또한 식당가와 각종의 먹거리 장소가 마련되어 있지만 붐비는 인파로 한참을 줄을 서야하는 불편함이 있었다. 미리 준비를 해서 편안한 장소에서 소풍을 즐기는 것도 좋은 방법일 듯..
7. 학생증, 신분증, 여권은 필히 지참
-내, 외국인 관계없이 학생증을 소유하면 학생요금으로 입장할 수 있다 (대학생/고등학생 90~100원, 중학생 초등학생 80~90원)
또한 1950년 이전 출생 노인역시 할인표를 현장에서 구매할 수 있다. 120CM이하 어린이는 무료..
8. 오후에 출발 하려면 아예 참아라
-오후에 출발을 하게 되면 입장을 하면서 사전 예약을 해야만 볼 수 있는 특정 구역(1항참고)은 꿈도 꿀 수 없고, 인파가 붐비는 행사장에서 2~3개 국가관 맛보기 하고 돌아올 수 밖에 없다...
9. 개장시간은?
현재 알려진 개장 시간은 행사장은 24시간 개장을 하지만 국가관및 각 주제관은 오전 8시30분 부터 저녁 10시30분까지라고 한다.
10. 현장에서 티켓구매를 생각 했다간 날샌다.
-엄청난 인원(일일 관람객 60만명 까지)이 한꺼번에 몰리기 때문에 현장에서 티켓을 구매하려면 적어도 2~3시간은 줄을 서야 한다.
따라서 사전 구매 후 행사장을 찾는 것이 추천한다(일부 업체에서 단체 입장 할인권을 판매하는 것도 비용을 절약하는 방법이며 빨리 입장 할 수 있다는 장점도 있다.)


한국관입니다. 한창 마무리 공사중이었습니다. 헉 놀랐습니다. 작은 규모이지만 북한관도 있더군요
어여 통일이 되어 대~~~~~한민국을 함께 소리치고 싶습니다.
이상 4월20일 행사장을 다녀와서 느낀 소감을 적어보았습니다. 아직 공사가 마무리 되지 않은 전람관도 있었지만
엄청난 규모에 최 첨단의 장비들이 선보이고 있는 엑스포 행사장은 꼭 한번 가봐야 할 곳입니다.
주말 보다는 평일을 이용하길 추천해 드리고..
충분한 사전 지식을 갖고 방문하시길 권해드리며.
전문가와 함께 엑스포 행사장을 찾게 되면 효과적으로 관람할 수 있을 것 이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2010년 상해 엑스포...
중국은 엑스포 역사상 최대의 규모라는 2010년 상해 엑스포를 통하여 세계를 향한 발걸음을
또 한번 성큼 내딛을 것이란 생각에 부러웠습니다.
2010년 상해 엑스포 시운행 현장을 다녀와서
너와나우리 http://cafe.daum.net/p1212123
카페로 오시면 보다 셈세한 정보를 빨리 얻으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