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갑습니다.
저는 2009년도 10월에 00화재 에 입사를 한 FP 입니다.
교육을 마치고 이제 약 2개월 정도만 영업 이라는 것을 하게 되었는데요..
저는 일을 그만두겠다고,지점장 님과 팀장님 에게 이야기를 드렸는데..아마
1월4일 월요일 은 출근을 했다가 5일 부터 일을 안하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그런데 여기서 궁금한 점이 있습니다.
11월30일에 적금계약을 넣었는데요.제 이름의 제 적금을 넣는것인데..첫달은 자기계약,가족계약이 안된다 해서 타인의 명의를 빌린것이지요....날짜를 26일로 고쳐서 승인을 올렸습니다.
(그리고 다른 사람이름으로 계약을 하고 2~3달 이후 제 이름으로 명의이전 하랍니다.)
(건수 빵 치면 안된다고,어차피 너도 적금 하나 부을거 아니냐? 그래서 다른 사람 명의로 들었습니다.첫달은 자기계약,가족계약
안된다 더군요..담보가 1000만원으로 사망후유장해 있는데.제 주민번호로 계약설계 해봐도 몇백원 밖에 차이가 없어서...)
그리고 현재 그 명의자 는 전화를 받지않는 상태 입니다.그 타인은 이 사실을 아는 사람의 친구인데..이미 얘기는 해 놓은 상태이구요.
벌써2회째 돈 입금은 제가 하고 있지만.가상계좌 로 돈을 넣었구요..
1회는 00은행,2회째는 0협,그리고 300,350원 인데 300,000만 넣었는데,총무 가 알아서 했다고 다음 부터는 똑바로 넣어라 하더군요.
그런데 1회째는 똑바로 돈을 넣었는지도 모르겠구요..총무전산 에는 남아있을텐데...
이거 아무 문제 없을런지 모르겠네요...
그리고 약12월18일에 적립되는 부분빼고 월급을 받았구요
12월에 연금 을 하나 계약 시켰는데요..제 남동생 입니다.
1월20 일경에 적립부분 제외하고 월급이 나오는데..
20일 월급받는 날까지는 사원번호(코드)를 살려놓고(적립부분 제외 월급받고)그 이후에 코드를 없애는 것이 옳은 것인가요???
총무님 물어보니,코드가 살아있으면 돈이 나오고,죽으면 돈이 안나온다 인가? 유지1년 잘해서 1년후에 일시불로 받던지...
라고 하신것 같아요..
저희 회사 저희기수는 월급이 50% 적립시켜서 6개월 뒤에 6개월동안의 적립금을 12개월로 나누어서.월급이 나온다네요..
그래서 초반6개월이 중요하다고..
제 말은 팀장이 제 코드를 없애지 않겠다.라고 하면서,언제든 돌아온다 라는 생각으로 있으랍니다.
(당장 1월말,2월말 까지 제가 해결을 해야하는 금전적 일이 있고,집안가정 형편상 매달 정해진 금액,정해진 날짜에 나오는 그런 일을 해야 합니다.)
그리고 재택근무 라는게 있으니까.다른 일 하다가
보험일이 있으면,살아있는 제 코드로 청약을 걸면 된답니다.저는 무엇인가가 자꾸 찝찝합니다.
적립부분은 어차피 1년동안 계약이 잘 유지되면 일시불로 돈이 나온다니까..어떻게든 유지시킬거구요..
정말 유지시키는게 옳은 것일지?? 그리고 보험회사 를 그만두게 되면.어떻게 하는것이 FM 인지????
손보협회에 가서 제 스스로 가 설계사 자격을 말소신청 해야하는 것인가요???
그리고 품질보증제도 나 서울보증보험 관련된 부분이 어떤것인지???
총무님이 와서 서울보증보험 얘기를 하면서 사인(?)하라 했었나? 그랬는데..일을 하다 실수를 할경우를 대비해서 가입하는 거라
하더라구요...가입비가 있는지도 모르겠고..
궁금 합니다.
꼭 좀 상세하게 설명해 주시면 고맙겠습니다.
첫댓글 연락한번 주시지요.....저는 허영범이라고 합니다. 어디 화재보험인지는 모르지만 전산을 열러보면 나오겠지요. 저는 lig손해보험 교육팀장입니다.010-3770-5191
메일은 bum3001@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