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두피관리 후한의원
건강과 청결을 위해 우리들은 보통 집에 들어오면 손, 발을 깨끗이 닦도록 합니다.
집 밖에서의 공해와 먼지 등에 노출되었던 피부를 깨끗이 하여, 병원균에 의한 감염 등을 미연에 하자는 의미겠지요.
그런데 그렇게 세안을 하고, 손발를 씻는 대부분의 사람들이 머리만은 유독 아침에 감는 경우가 많습니다. 자면서 이리저리 헝크러진 머리를 아침에 다시 손질하기는 귀찮기 때문이지요.
하지만 손, 발과 마찬가지로 우리의 머리카락과 두피는 하루 종일 공해와 먼지에 범벅이 됩니다.
그 상태로 그냥 잠자리에 든다면 쉽게 말해 씻지 않고 자면서 얼굴이 깨끗하길 바라는 것과 같습니다. 더군다나 머리에 헤어스프레이, 무스, 왁스 등을 사용하면서 자기 전에 머리를 감지 않는 것은 얼굴 화장을 클렌징하지 않고 그냥 자는 것과 다르지 않습니다.
충분한 수면을 취해야 피부가 좋아지는 것처럼 두피 역시 마찬가지입니다.
그리고 중요한 것은 수면을 통한 회복시간에 두피는 왕성하게 숨을 쉬어야한다는 겁니다.
헌데 공해물질, 먼지와 헤어용품 등으로 떡이 되어 숨도 못 쉬는 답답한 상태로는 숙면이라는 게 두피에게는 해당이 안 된다는 얘기지요.
그리고 좀 더 건강한 두피를 원한다면 잠자는 시간은 밤11시~다음날새벽1시에 맞춰주는 게 좋습니다.
그 시간이 숙면을 통해 피로를 회복하고 두피가 건강을 되찾을 수 있는 가장 좋은 시간대 이기 때문입니다.
이제까지 아침에 머리를 감으셨던 분이라면 이제라도 습관을 바꿔보시길 권해드리겠습니다.
<출처 : 후한의원 홈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