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수환>
지지방문 와주신 군산대학교 사회복지학부 엄기욱 교수님 감사드립니다. 실습 분반이 달라서 세미나는 직접 듣지 못하였지만, 반갑게 인사해주시고 자신감을 북돋아주셔서 감사합니다. 교수님께서 해주신 말씀 기억해서 열심히 하는 것과 더불어 이번 하계실습 잘 해낼 수 있도록 남은 기간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지지방문 와주신 예찬이의 대학선배이자 실습 선배이신 재민 선배님께 감사드립니다. 실습생들의 질문에 친절하게 답변 해주시고 과거 실습 진행한 기억을 토대로 팁까지 주셔서 추후에 참고해서 사업 진행해도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합숙생들을 위한 반찬거리, 아이스크림도 사다주셔서 감사합니다. 더운 여름날 먹고 힘내겠습니다 !
<김예찬>
몸이 안좋다는 말에 병원에 다녀오라고 해주시고, 오전 휴식에 오후 조퇴하라고 말씀해주신 박상빈 과장님께 감사드립니다. 추가로 과장님과 이야기 나눴던 내용도 잊지 않고 앞으로의 실습에 열심히 임하겠습니다.
몸이 안좋아 조퇴하려는 저를 위해 점심시간에 차로 집까지 대려다 준 수환이에게 감사합니다. 덕분에 아플 때 무리하지 않고 편하게 집에 도착할 수 있었습니다.
지지방문 와주신 김재민 실습선배님께 감사합니다. 실습생들을 위해 많은 격려와 합숙 인원들을 위한 한우와 아이스크림을 주고 가주셔서 감사합니다! 시간 내서 와주셨는데 하필 조퇴한 날에 오셔서 얼굴도 못뵙고 전화로만 인사드려서 죄송스러운 마음이 들었습니다.
<박민준>
김제사회복지관에서 이전에 실습을 진행했던 김재민 선배님께서 방문하셨습니다. 맛있는 아이스크림과 불고기를 가져다 주셨습니다. 그리고 지지와 격려도 보내주시어 덥고 습한 날씨에 많은 힘이 됐습니다. 감사합니다.
실습 사전 과제로 주변인들께 격려 글들을 받았습니다. 한 명씩 각자 받은 글들을 읽었습니다. 학과 교수님, 선배님, 가족 등 많은 분들께서 좋은 말씀 해주셨습니다. 덕분에 괜히 뭉클하기도 하고 힘이 났습니다. 정말 감사드립니다.
<윤종수>
박상빈 과장님께 카페에 글 쓰는 교육을 받던 도중 실습 선배님이신 김재민 선배님이 저희의 실습을 응원해 주시러 와주셨습니다. 먼저 선배님은 2022년에 겨울 단기사회사업에서 6학년 아이들을 대상으로 졸업여행 사업을 맡으셨다고 하셨습니다. 사업에 대해 간단히 이야기를 듣고 앞으로의 실습에 대하여 궁금한 점이나 선배님이 실습 과정에서 겪으셨던 힘든 점 등에 대해 말씀해 주셨습니다. 말씀을 마치면서 실습생들끼리 나눠 먹을 수 있도록 한우 불고기용 소고기를 가져와 주셨습니다. 저희 실습의 지지 격려를 위해 방문해 주신 것도 감사한데 맛있는 먹거리까지 가져와 주셔서 너무 감사했습니다.
오늘 실습 시작 전 여러 사람에게 받아온 지지 격려 글을 발표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실습 때 읽어보려고 미리 읽어보지 않았습니다. 오늘 발표에서는 대학교 친구인 박대한 친구의 지지 격려 글을 발표했습니다. 발표하면서 저에 대한 칭찬과 응원의 글을 읽으며 조금은 낯간지러웠습니다. 저의 실습 지지 격려 글을 써준 박대한 친구를 포함한 모든 분께 감사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