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세종일보]김명숙 기자= 대전 서구 산악연맹 연합회(양상윤 회장)는 오는 4일(토) 오전11시에 대전서구 도솔산 일원(싸이클 경기장)에서 대전 서구 체육회 주최 대전 서구 산악연맹 주관으로 제12회 서구청장기 한마음 등산대회가 개최됐다.
이날 서철모 서구청장을 비롯 전명자 서구의회 의장, 박범계 국회의원, 양홍규 당협위원장, 양현모 대전산악연맹회장, 장종태 전 서구청장, 서구 산악회 회원 및 서구 시민들 1,000여 명이 참석해 눈길을 끌었다.
이날 식전행사로 김다모 난타 공연, 고고장고, 축하공연을 시작으로 그동안 서구 산악 발전에 공헌한 회원들에게 ■서철모 서구청장 공로패 오남영, 길가현 ■서구의회의장표창 민병우, 김성진 ■서구체육회장상 황두례, 서구산악연맹상:류재희, 송신앵 ■박병석 국회의원표창 유상주, 김지원 ■박범계 국회의원표창 김영태, 조미경 ■대전시 자원봉사연합회 김영태 회장표창 황현숙, 박충렬 ■대전 산악연맹회장 공로패 김현숙, 김영미 ■서구산악연맹장표창 송신애, 양상용 등을 수여했다.
이어 양상윤 회장의 대회사와 서철모 서구청장은 환영사 에서 "청명한 가을날 즐겁고 행복 가득한 추억을 만드시는 등산대회가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전명자 서구의장은"현대인들 에게 꼭 필요한 등산운동을 통해 가을날 힐링의 시간되시길 바란다" 라고 말했다.
또 정관호 서구체육회 이사는 "이성준 서구체 회장님께서는 바쁜 일정으로 오늘 대회에 참석하지 못하셔서 대신 인사드리게 됨을 양해바란다"며 "가을날 단풍처럼 짙어지는 11월 제12회 서구청장기 한마음 등산대회 개최를진심으로 축하드린다"며 "등산은 심신을 단련하고 즐거움을 찾고자 하는 행위 중 하나로 산을 오르는 것 자체가 목적이며 숲 속의 맑은 공기를 마실 수 있다는 점에서 건강에도 긍정적 효과를 누릴 수 있는 대표적인 유산소 운동으로 여러분께 등산의 의미를 생각하며 오늘 하루 즐겁게 진행을 하고 등산 대회를 통해 일상의 스트레스를 벗어나는 몸과 마음을 채우는 힐링의 시간을 보내시길 바랍니다." 라고 격려사 를 전했다.
또한 박범계 국회의원, 양홍규 당협위원장 의의짧고 간결한 인사말로 1부행사가 성황리에 개최됐다.
2부행사로 서철모 서구청장의 무조건 노래시작으로 노래자랑이 시작되었다.
구민이 함께 하나되어 춤사위에 빠진 흥겨운 시간을 보냈다.
점심식사를 마치고 도솔산 등산 대회가 이어졌고 경품추첨 상품으로 자전거,쌀, 생활용품 을 증정했다. 또 이은경처장님과 임원진들이 주차관리부터, 떡5말 다과, 음료ㆍ음료, 세제등 을 후원했다. 참석한 전원에게 '대한민국 재향군인회 여성회'와 '갈마동 주민자치회'회원들의 수고로 중식 제공이 이뤄졌으며, 참석한 회원들 전원과 일반등산객들에게도 중식은 물론 생수, 찹쌀제공과 생수 찹쌀(흑미), 주방세재를 제공했다.
풍성한 가을날 처럼 이번 등산대회는 어느해보다 다채로운 프로그램과 구민들과 하나되는 즐거움과 풍성한 나눔으로 성료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