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출처: 물흙길연맹 원문보기 글쓴이: 영변약산진달래
[펌]http://blog.daum.net/sallyeojuseyo/4200593
(피자) 나라는 새의 나래
Rugby scene was first published in French magazine.
럭비는 역비(役婢. 부리는 노비) 또는 력비(力婢. 힘쓰는 노비)란 우리말.
그러고보니 로빈(Robin)도 노비(奴婢人)이라는 이름이었나 봄.
럭비학교를 우리 조상이 직접 설립했는지는 확인 안 해 봤지만 노비(노동자)들의 운동이었음 분명해 보인다.
Rugby School : Motto Orando Laborando (Latin"By praying, by working"). Established 1567. England
Villa di Piazza Armerina, anticamera della stanza absidata. 로마시대 별장 벽화.
병사들이 놀랍게도 조(鳥)전차를 몰고 다니고 있다.
鳥 : 새 조, 땅 이름 작, 섬 도
(사성음 : nia?o, dia?o) : '나라(國)'라는 명칭은 '새'로부터 왔음. 나라 = 새의 나래(날개) = 노르(노루)
㉠새, 새의 총칭(總稱) ㉡봉황(鳳凰) ㉢나라 이름 ㉣벼슬 이름 ㉤별 이름 ⓐ땅 이름 (작) ⓑ섬(=島) (도)
새의 모양, 나중에 꼬리가 긴 새를 鳥(조), 꼬리가 짧은 새를 새 추(?)라고 구별하였으나 본디 같은 字形이며 뜻에 구별은 없음,
Villa Romana del Casale, Piazza Armerina, Sicily, Italy World Heritage Sites.
Piazza는 이탈리아의 광장을 의미하는데 (넒게) '펴자(폈어)'라는우리말이다.
Pista(피자)와 동일명이고. Pisa(피사)와는 다른 말인 듯함.
음식 pizza도 발음 그대로 '(밀가루반죽을 넓게) 피자'라는 우리말이다. 광장 플라자(plaza. playa)와도 같은 말이다.
고구려의 시녀들. 귀족이나 진배없는 의복차림을 하고 있다. 로마 귀부인. 고구려식 허리띠와 긴 드레스(둘러써) 차림.
고구려 플라자(피짜). 꽃봉오리(꽃망울)가 공중에 흩날리고 있다.
(인용) "야외에서 땀 닦는 수건을 대령해 놓은 사실이 참 재미있습니다.
이처럼 고구려인의 다채로운 야외 생활의 모습이 담긴 ‘백희기악도’라 불리는 이 그림은 안타깝게도 도굴 당했습니다."
꽃부리를 한문으로 '英'이라고 하는데 내 짐작에 '英'은 본래 꽃봉오리를 의미하는 문자였으리라 본다.
꽃봉오리는'young'(젊음. 어림)이라는 뜻과 상통하는 말이기 때문이다.
고구려 장천 1호분의 부부 연화화생도. 꽃송이들 속에 부부 한쌍씩 들어가 앉아 있다.
씨름은 저승으로 가는 통과 의식이라 한다. Car(차. 카. 칼. 까르. 차르. 짜르)는 고구려(까레. 꼬레. 까우리)와 동의어다.
나무는 이승과 저승의 사이를 연결해 준다 한다.
Pitsa panels. The second panel shows women socializing.
이스라엘 민족이 관련된 역사서나 유물들은 대부분 신뢰하기 어렵다. 그 이유에 관해서는 자신들도 모르지 않을거라 봄.
Wooden panel found in a cave near Pitsa,in the vicinity of Sicyon. They can be stylistically dated to circa 540-530 BC, i.e.
to the Archaic period of Greek art. National Archaeological Museum, Athens.
피짜 근처의 동굴에서 발견된 목판화. 양이 함께 있는 걸로보아 유대민족이 공부하는 광경인 듯 하다.
(극히 선명한 청홍의 색감 때문인지 가짜일 가능성이 없지 않아 보임.)
Greed's profile. Innocent Greed's. 이조시대 여성(기생)들.
새와 팔랑개비는 수레바퀴(곡. 고구려)를 상징함. 수탉을 타고 다니는 인도의 힌두여신과 동일한 설정이다.
Women of Scythia, c1275-c1300. 이스라엘의 딸들.
Apocalypse of Saint Sever.
Apocalypse(아파 가우리 잎새) : 묵시, 계시, 요한 계시록(The Revelation). 대참사, 대사건.
Peter Boom.
Piazza Armerina mosaics into the Roman Villa of casale. Piazza Armerina - Roman Villa of Casale (4th C).
노란 바구니(저금통?)을 들고서 사랑을 나누는 모습. 용으로 추정되는 동물을 공격중이다. 찰갑(비늘갑옷) 때문에 더 가짜같음.
Piazza Armerina Private Excursion - Roman Villa del Casale. 팔랑개비(수레바퀴)와 클로버(토끼풀) 화관과 월계수(유엔) 꽃.
월계수 : a laurel tree. a bay tree. 월계수는 로렐라이 나무.
로렐라이는 해상 매춘조직을 미화한 전설. 사이렌. 시린. 쉬린. 신라. 인도. 시온의 여신이라고도 함.
신체를 단련하는 모습. 미인 경연대회 수상자들인 듯.
고구려 수레바퀴 신과 숫돌의 신.
찢어진 듯한 의상은 새의 날개깃. 앞축이 솟은 신발은 썰매(스키) 타던 북극의 순록족과 붓(학문)을 뜻한다.
by William Blake. 유대기독교 지도자들은 실제로도 새의 날개를 뜯어서 등에 매달고 다녔을 거 같다. (그림들은 본문과 무관함.)
원나라(大元)는...대발해인 "대원국(大元國)"을 계승한 나라. (내가 쓴 글 아님.)
http://jsrpower.org/bbs/board.php?bo_table=tbl_07&wr_id=484&sca=&sfl=wr_subject%7C%7Cwr_content&stx=%C0%AF%B4%EB&sop=and&page=1 (글쓴이 : 궐한 날짜 : 09-01-05 23:33)
흔히들... 발해를 이은 나라가... 금나라 라고들 알고 계시나
제가 보기엔 엄청 다릅니다.
금나라는 요나라와도 분명 다릅니다.
신라의 유민 후예 아골타가 직례부(현 만주)의 삼국 유민들을 모아 만든 나라가 금나랍니다...1115~1234년 까집니다.
발해가 망한926년 부터...금나라 건국은 90년이나 공백기로 비게 됩니다.
정리해 보겠습니다.
916년 요나라가 건국 됩니다.
발해가 서쪽의 요나라에 동으로 밀립니다.
요나라는 발해로 부터 빼앗는 동쪽을 동단국(東丹國)으로 별도로 통치합니다...흔히 동진(東辰,=東眞?)이라고도 합니다.
동쪽으로 몰린 대씨 정권이...현 몽골 동부와 만주에 정안국(鄭安國)을 세웁니다..동단국으로도 불리웁니다.
926~986년까지 존속합니다.
정안국(동단국)은...
대씨 집안들의 연이은 권력투쟁 실패로...대씨 왕가는 고려로 속속 망명하게 되고...
954년 전후론 열씨 왕가가 잠시 집권합니다.
976년 전후로는...오씨(烏氏)왕가가 잠시 집권합니다...
오사국(오르스)국이 출범합니다....전신이 바로 오손(烏孫=오선)국으로...
995년~1114년 까집니다...오난강 일대 올야성이라 했으니...지금의 하라호름 주변 외몽골 올론강 일대 같습니다.
대씨정권이 다시 등장해...1029년에 흥료국(興遼)을 세웁니다...황제가 대연림입니다.
요나라의 본격적인 정벌로 1년만에 망합니다.
대원국(大元國)이 발흥합니다...
요나라의 동쪽 동단국인들이 모두 대원에 투항해...실질적 동단국의 황제에 "고영창"이란 인물이 오릅니다...1116년 입니다.
서쪽 요나라의 대대적 정벌로 1년만에 망합니다...이 때의 국호는 대 발해국이라고도 했답니다.
후발해와 요나라와의 끈임없는 쟁탈전 와중에...
현 만주 남쪽 중심으로...신라 후예인 아골타가 삼국유민들을 모아 금나라가 발흥합니다...1115년 입니다.
요나라에 붕괴된 대원국(대발해)의 대부분 영토를 접수해 실질적인 중원 북부의 패자가 됩니다.
아직 명맥이 남은 후발해 정안국...그리고 고려와 협공하여 요나라를 서역으로 밀어 냅니다...양이들이 말한 키타이입니다.
금장한국 이라고도 하는...알튼칸(한)이 다스린 알탄오르스입니다.
그 서쪽 요나라가 양이들이 말한 카라 키타이요 타타르(차하르)입니다.
금나라는...북송(탕구트=고려)를 밀어내고 중원 중북부를 차지하여...명실공이 유라시아 황제에 등극합니다.
이 때 부턴 카라키타이(서요=타타르)도 알튼 오르스(금장한국)으로 불리우게 됩니다.
이 때 부터..카라키타이(서요)와 키타이(금나라)는...
후발해격인 정안국이자 흥료국,오사국등으로 불리운 대원국(大元)의 족속들을 박해합니다.
흥료국(정안,대원,후발해) 백성들의 수난사가...곧,훈루(흥료)라 불리운 징기스칸의 몽골족들의 50여년의 수난깁니다.
당시 금나라는...서쪽으로 몰린 서요국(타타르)를 동원해 모고리(몽고리)인들을 박해합니다.
후 발해(대원국)의 재기를 두려워 한 겁니다...그중 의 타킷이 태무진 가문입니다.
금나라는 고려(북송=탕구트)의 북부를 점령하지만...
남으로 밀린 탕구트 정권(남송)과의 기나긴 소모전으로...금나라가 주춤될 시기...몽고리의 태무진이 발흥합니다.
태무진은...금나라의 간접통치하 탕구트(송=고려)와 손잡고...남북에서 금나라를 협공합니다.
몽골군과 고려군의 협공으로...현 신장지구 일대가 금나라로 부터 분리됩니다.
역사는 이를...고려와 몽골이 금나라의 허리를 끈었다 표현한 겁니다.
이로 인해 금나라는 서쪽 타타르(서요제국)와 분리되어...서요에 대한 영향력을 상실하며...급격히 쇠망합니다.
태무진은...과거 금나라 알튼칸을 도와 잠시 서요(타타르=카라키타이)를 응징할 때 받았던 "모고리칸"이란 명칭을 버리고...
탕구트(고려)에게 받은듯 보이는...진기스칸(텐기스한)이란 왕호로...전 동호족(몽골족=후발해족)들의 쿠릴타이를 통해 왕에 오릅니다.
그의 나이 26세...1206년 땝니다.
철전지 원수였던 타타르(서요)를 정벌...수레바퀴보다 키가 큰 남자들은 모두 도륙을 내던 중...
타타르출신 첩실들의 흥정으로...타타르인들을 서역 정벌의 용병으로 사용합니다...민대머리의 몽골군이 이 타타릅니다.
훈날의 차가타이 한국과 티무르국 두발도 이 민대머리에 댕기머리가 보통일가 합니다...명나라(明)의 머리같습니다.
칭기스칸은 서요(타타르)지역을 둘째 아들에게 주어 "차가타이한국"을 만듭니다.
타타르의 북방 영토인 러시아는...배 다른 메르키트의 아들 "주치"가 통치하다...아예 독립해 버립니다...깊착크 한국입니다.
주치의 한국이기에...주르진...추르친 이라고도 하는...금장한국이며...후금이 여기서 태동해 고향인 현 만주와 연계해 대청을 건국하는 겁니다.
몽고리 제국은...
아랍의 호라즘(코라즘)을 정벌해...훌레그 한국(일한국)을 세웁니다.
현 알타이 중심 신장지구와 러시아 이르키쉬 예니세이 사이에 "오고태 한국"을 분봉합니다.
몽골족들의 전통대로 고향이자...태무진의 동생들이 다스리고 있던...완안부 즉 현몽골을 막내에게 줍니다.
징기스칸의 손자 쿠빌라이가 집권 후...
고려는 서북도(신장지구)에서 홍씨 일가가 서북도인의 차별에 반발&배신...몽골군을 끌어 들이는 바람에...
쿠빌라이는 거져먹기로 신장지구와 티벳..내몽골을 흡수...명실공이 황제(대한)에 등극합니다.
이 때의 국호가 의미심장 합니다.
대원입니다...대원(大元).
분명 몇 십년만 거슬러 올라가도 그 자리는 후발해인 대씨 집안의 대원(大元)을 표방하던...정안국,오사국,흥료(훈루)국이 있던 자립니다.
대 통일 황제국을 발족시킴에...이전의 금나라나 서요(타타르)에게 매냥 진압을 당하던
어찌보면 위대하지는 못한 나라의 국명 중 대 통일을 잠시 이뤘던 국명인 대원(大元)을 그대로 씀은...
대원(몽골제국)은...대원(후발해)의 지계 후손들이란 반증인 겁니다.
태무진과 태무신왕의 음이 희안하게 일치하고...
대원과 ...대연림등...대부분 대씨 집안 사람들인 정안국 대원국(大元國)등...대조영의 대진국과 음 하나 뜻 하나 안 틀린...똑같은 국명인 것이며...
이런 고로...
대진국과 후 대진국인 대원국...대원나라(몽골제국)는 직계로 이어진 황통이라 하겠습니다.
이들을 몽골이라 하는건...당나라 때 쯤에도...
이들의 원 발흥지인..북부여의 동북쪽 실위지역인 현 몽골 일대를...말갈과 유사음인 ...모고리(마고리,무쿠올이)등으로 불렀기 때문입니다.
즉,고구려의 직계손 나라는...당나라&신라계의 왕건이나 금나라가 아닌...몽골(대원)이란 예깁니다.
고구려가 마한의 자손들이라 함과...대원이 마고리(무쿠리한)의 자손이란 말과도 통하는 겁니다.
고로
키당(키타이)는...알타이 동부의 금나라...
카라 키타이는...알타이 해지는 어두운 서부의 "서요(타타르)"인 것으로서... 분명 다르고...
고려는...그 남부의 탕구트(북송)인 것이고...그들이 요나라(카라키타이)나...금나라(키타이)에 밀릴땐 남송으로 역사에 등재되는 것이고...
태무신왕의 고구리의 후신...대진국 대씨집안 왕가인 알타이 동부 동단국(동진) 지역의 ..후발해인 대원국(大元國)은...
아주 정확히...대원(大元)오르스인 태무진(태무신)의 몽골(모쿠리)이 계승한 겁니다.
제 주장에 이의들 있으시면...가까운 파출소에 고발해십시여...ㅡ. .ㅡ
*추신: 그렇다고 현재의 몽골인들이 옛날의 그 대원제국의 순수한 계승자란건 아닙니다...그들 상당수는 서쪽과 북쪽에서 양이와 러시아에 &쫏겨 들어온...서몽골...즉,타타르자 서요...거란족들이자...시베리아 말갈 읍루등의 고구려 외곽지역 사람들로 보입니다...중원(준가르)나 티벳...투르크에서 들어온 인종들도 솔 차 보입니다...비잔틴(잔토?)의 인원들로 추정되는 사람들도 보입니다...
궂이 그 옛날의 대원제국의 전통이 가장 잘 살아 있는 지역을 꼽으라면...현재는 오히려, 내몽골 동부나 동북삼성...북한을 찝겠습니다.
남한여...?...베이스는 북한과 같지만 상당수가 이조(남명=대한제국)이주민들로 보이며...그건 북한의 기득권들도 같아 보이고...
남한의 기득권들은 대부분 친일인사들로 보이며...왜족들의 혼혈도 제 나름대론 꾀나 감지된다 하겠습니다.
..........................................................................................................................................................................................
1/2 카우카스 09-01-10 17:43
아하..영어의 One이 바로 이 몽골제국의 대칸국인 "원"이라는 명칭에서 비롯된 것이군요...
즉 서양인들은 몽골족이나 그들의 다루가치로 파견되었을 요돠들의 지배를 받았을 것이고..
원제국은 항상 제일이고, 오직 하나이고, 제일 높은 것이니...
주치의 킵착한국은 가장 서쪽에 있었으니, 요돠들이 지들 발상지라고 하는 카우카스 산맥
주변과 그 윗쪽 흑해북부연안에서 주치의 킵착한국의 아전(agent)...혹은 다루가치 노릇을
하던 집단들이 하자르 요돠들이 아닐까요? 대조사 카페에도 자꾸 우리역사의 중심을
흑해와 카스피해 북부로 연결시키려는 김xx씨의 횡설수설은 정확히 요돠들의 논리와
일치하는 것 같습니다. 즉 우리역사의 중심을 흑해와 카스피해 북부연안으로 집중시키면
그 역사의 중심은 하자르 요돠가 되는 것입니다. 자연스럽게 고조선의 정통은 하자르 요돠가
계승하는 것으로 귀결이 되게 되는 것이지요...(하략)
2/2 궐한 09-01-11 03:09
네...원(元)으뜸...한...안...다 비슷해 보입니다.
투=둘...쓰리=서이...풔=모름..........................텐=천(텬)=0=동글뱅이..이건 다 아시겠고여...
네 맞습니다...그 깊착크 몽골의 서남 속지인 하자르 자리가 북방 유대인 아쉬케나지 같습니다.
저는 사실 이씨 조선과 유대는 거의 고향이 같다 보입니다.
물론 현재의 유대들은...더 서남방에서 온 지중해의 튀기들인 것이고...
이조의 천민 상인 카르텔(보부상)들인 걸로 보입니다.
진짜 이조 정통 유대들은...현재 미국이나 영국에서...메이슨이니 일루미나티니의 혼혈&상인카르텔들보다 더 상위의 정신적 지배자로들 건재할 것으로 예상해 봅니다.(하략)
첫댓글 ^!^한국방송kbs^*^서 방송한 것을 보신 것 같읍니다 . 그것은 대만에서 발해를 통일신라보다 몇 년 빨리 운명한 건을
발해조차 신라 김씨 후예로 만들고 김씨이다 한 것입니다. 발해는 이씨후손이죠.요(遼)는 발해와 같은 혈족입니다 마의 태자의 후손도 아니고 신라의 후예라는 김행(권행)의 후예도 아닙니다 . 그리고 오로고(烏魯古)는 아보기가 자기의 탄 말이름으로 대인선에게준 참담한 별칭으로 그들은 별칭의 말이름 성(姓)자(字)로 요(遼)의 최후를 맞게 합니다 . 허나 이들은 그 이전부터 같은 성(姓) 같은 계통으로 보아야 옳읍니다 발해의 성립과 최후를 맞추어 보면 맞아 듭니다 -성(姓)자 또한 같죠- ~!@#$%^&*()_+|~!@@#$%^&*>
발해는 태씨랍니다 이씨의 후손입니다 대씨가 또 이씨이죠 그리하야 요(遙)원(元)해지죠 대만은 우리역사를 잘 몰라요.
발해를 통일신라라고 교육하는 것 봐요.고구려사를 안다면 그렇게 교육 못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