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마을문고경상남도지부가 주관하는 제5회 전국 새마을문고지도자 한마음 교류대회가 11월 9일 경남 합천군 해인사관광호텔에서 새마을문고 핵심지도자와 내빈, 관계자 등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되었다.
이날 행사에는 이재창 새마을운동중앙회장, 오흥배 새마을문고중앙회장, 허성무 경상남도 정무부지사, 최진명 경남교육청 부교육감, 도종국 경남새마을문고회장, 하창환 합천군수, 문준희 도의회 기획행정위원장, 류순철 새마을합천군지회장, 윤부환 새마을지도자합천군협의회장 등이 내빈으로 참석했다.
개회식의 식전에 경상남도 및 대장경축전을 홍보하는 영상물 시청에 이어 새마을문고旗입장, 사회자의 개회선언과 국민의례, 경남도새마을문고 부회장의 내빈소개가 있었고 오흥배 새마을문고중앙회 회장은 하창환 합천군수에게 감사패를 전달하였다.
이어 도종국 경남새마을문고회장의 대회사, 오흥배 중앙회장과 허성무 경남도 정무부지사의 격려사, 최진명 경남교육청 부교육감과 최광주 경상남도새마을회장의 축사, 하창환 합천군수의 환영사가 있었다.
또한 전국 16개 시. 도 및 시. 군. 구 새마을문고 회장들은 4개항의 중점추진 사업에 대한 결의문 채택과 교류협력을 위한 비젼 공동선포, 새마을노래 제창 등의 순으로 개회식이 진행되었다.
11월 9일부터 10일까지 진행된 본 대회는 이재창 새마을중앙회장의 ‘지역문화발전을 위한 지도자의 역할’ 이라는 특강과 시.도별우수사례 발표, 문고지도자의 문화의 밤 행사를 비롯하여 대장경천년세계문화축전 행사장과 해인사 등을 관람하는 것으로 일정을 마무리 하게된다.
첫댓글 도 감사는 내빈소개 했으며 부회장 2분은 뒷쪽에 자리했습니다.
낮선 분들만 보이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