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르츠비루꼭 유리병을 사용할필요는 없어요. 제 개인적으로는 유리제품을 선호해요, 음. 맛에 차이? 있다고 생각하고요. 장점을 말씀드리며, 글라스 카보이는 형태의 변형이 없고, 산소가 스며들지않아 두번째 발효에서도 오랫동안 맥주를 신선하게 보관할수있습니다. 또한 오랫동안 사용하여도 플라스틱 카보이처럼 표면에 스크래치같은것이 생기지 않습니다. 아직까지는 유리제품이 식품을 오래동안 보관하는데 가장 좋은 용기라고 알고있습니다. 단점으로는 플라스틱보다 무겁고, 유리 제품으로 조심이 다루지 않으면 깨질수도 있습니다. 물론 두꺼운 유리로 되어있어 쉽게 깨지지는 않습니다. ㅎ
첫댓글 오~~ 협찬~~
착한 일 하시는 만큼 더욱더 번창하시길 바래요~^^
서울홈브루 번창하길.기원합니다ㅎ
감사합니다. 장기 숙성은 유리병이 갑이라는 이야길 했는데 그 사이 협찬을 해주셨네요. 행사에 기념품으로 요긴하게 잘 사용하겠습니다.
별말씀을요 ㅋ 그리고 응원 감사합니다!
3 gallon은 몇 리터인지요? bung은 뚜껑인가요?
@모르츠비루 3갤론은 약 12리터, bung는 (에어락을 꽂을수있는) 고무마개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불량모래요정 감사합니다. 이 유리병은 장기숙성시 사용하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맥주에서 장기숙성이란 어느 정도 기간인가요? 맥주 종류마다 다른가요? 주로 어떤 종류의 맥주을 장기 숙성시키는지도 궁금.
@모르츠비루 유리 카보이는 보통 2차 발효에 사용되요.
그래서 라거, 알콜 도수가 높은 에일 등 꼭 이차 발효가 필요한 맥주를 만들때 사용하면 더 좋겠지요.
기간은 한달 이상이라고 보시면 되고요, 라거같은겨우 더 길게 보관합니다, 아무래도 사람마다 다 조금씩 차이가 있는거같아요.
@서울 홈브루 맛의 차이가 확실히 나는지 궁금하네요.
그리고 꼭 유리병을 써야 하는 이유는 무엇인지요? 회사에서 정수기용 용기(10리터) 사용하면 좋겠다는 생각이 드는데...모양도 비슷하고...
@모르츠비루 꼭 유리병을 사용할필요는 없어요.
제 개인적으로는 유리제품을 선호해요, 음. 맛에 차이? 있다고 생각하고요.
장점을 말씀드리며, 글라스 카보이는 형태의 변형이 없고, 산소가 스며들지않아 두번째 발효에서도 오랫동안 맥주를 신선하게 보관할수있습니다. 또한 오랫동안 사용하여도 플라스틱 카보이처럼 표면에 스크래치같은것이 생기지 않습니다. 아직까지는 유리제품이 식품을 오래동안 보관하는데 가장 좋은 용기라고 알고있습니다.
단점으로는 플라스틱보다 무겁고, 유리 제품으로 조심이 다루지 않으면 깨질수도 있습니다. 물론 두꺼운 유리로 되어있어 쉽게 깨지지는 않습니다. ㅎ
@브루잉 명품의 차이는 작은 것이라함이 여기에도 적용되네요. 감사.
감솨함미다.,.^&^
대문 한줄 홍보에 올렸습니다. 맥만동 친구로 오래 함께 하길 기원합니다.
ㅎㅎ 감사합니다. 늘 많이 배우고 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