鷄鳴寺-江蘇尼衆佛學院 국제업무 담당 혜문스님
중앙승가대학교 방문 - 2018.08.16
중국 강소성 남경에 위치한 계명사-강소니중불학원에서 손님이 오셨습니다. 계명사는 전신인 동태사가 중국 남북조 시대 불교의 중심이었고 당시 황제인 양무제가 4번이나 출가한 절이기도 합니다. 이 번 만남은 중앙승가대학교의 가능성을 알아 본 중국측에서 먼저 요청을 해왔고 총장스님께서 흔쾌히 응해주셔서 이루어질 수 있었습니다.
< 4층 법당에서 기념촬영. 左 비구니수행관장 오인스님, 계명사 혜문스님, 총장 원행스님, 동문 덕우스님 >
마음을 다해 손님을 맞아주시는 총장스님과 비구니 수행관 하나하나를 자세히 설명해 주신 오인스님 덕분에 멀리서 오신 혜문스님과 동문 덕우스님 모두 감동을 받으셨다고 합니다.
< 화경당 법당 >
< 화경당 법당 >
< 직접 학교를 소개해주시는 총장스님 >
< 방명록을 남기시는 혜문스님 >
< 변상도 앞에서 기념촬영 >
중국의 국가종교사무국의 인증을 받아 강소성불교협회와 계명사에서 설립한 강소니중불학원은 중국 비구니 승가교육 전문 도량입니다. 불광산사 성운대사의 지원을 받고 있고 승가학풍이 훌륭하다는 평이 있습니다.
혜문 스님은 학교 이곳 저곳을 둘러보셨고 특히 도서관의 세계대장경실과 비구니 수행관의 여러 시설에 관심을 보이셨습니다. 총장스님께서는 바쁜 일정 속에서도 친절하게 학교를 소개하시고 또 교학, 시설, 교수진의 우수함을 자랑하셨습니다. 통역과 안내로 함께 오신 동문 덕우스님께서는 학부 생활을 했던 추억을 생각하며 학인스님의 입장에서 궁금할 법한 것에 대해 더욱 자세히 설명해주시며 혜문스님의 이해를 도왔습니다. 즐거운 분위기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