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학교명 / 연극부 명칭 : 함양여자중학교 / 커피와 비스켓
2. 작품명 / 작가명 : 둥글게 둥글게 / 안병철
3. 공연일자 : 2012.11.10(토) 오후 5시 예정
4. 공연시간 : 50분
5. 공연장소 : 함양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 (경상남도 함양군 함양읍 상림공원 부근)
6. 지도교사 이름 / 연락처 안병철 / 010-9775-7253
7. 출연자 및 스탭 명단 :
* 배역(역할)명/ 이름/ 학년 /성별
미소 / 길푸름 / 1 / 여
유나 / 서윤아 / 2 / 여
까뜨린드 / 박효정 / 2 / 여
샤랄라 / 김다영 / 1 / 여
따따라 / 염수연 / 1 / 여
예쁘니 / 전한별 / 1 / 여
수위 / 김윤정 / 1 / 여
안티처 / 최고은 / 2 / 여
조명 / 석민경 / 2 / 여
음향 / 김지선 / 1 / 여
8. 작품줄거리
중학생이지만 5살 아이처럼 어린 아이. 미소는 지적장애가 있는 친구입니다. 미소는 친구들과 함께 중학교에 통합되어 함께지내고 있습니다. 그러던 중 학교에 "합창대회"가 시작됩니다. 유나는 반에 지휘를 맡게 됩니다. 하지만 친구들과 의논 끝에 미소를 합창대회 준비에서 빼기로 합니다. 미소는 장애가 있기 때문입니다.
유나는 예전 부터 조금씩 희미해지는 시력이 신경이 쓰입니다. 최근에는 밤에도 잘 보이지 않습니다.. 결국 유나는 망막색소변성증이라는 진단으로 시력과 시야을 점점 잃어 가게 되고, 결국 시각장애를 가지게 됩니다. 유나가 슬픔에서 이겨나가지도 못한 체 학교로 왔지만, 친구들은 이번에는 유나를 합창대회에서 빼려고 합니다. 유나에게는 장애가 있기 때문입니다.
유나는 그제서야 미소를 배려하지 못했던 자신을 반성하고, 진정한 행복에 대해 깊이 생각하게 됩니다. 친구들과 유나의 합창대회는 어떻게 될까요?
9. 연극부 소개 및 공연연보
함양여자중학교 연극동아리 (커피와 비스켓)은 2010년 부터 경남 인근 지역에서 장애인식 개선 연극 공연을 실시하여 왔습니다. 경남 어린이 연극 페스티벌과 거창 겨울 연극제, 밀양 학생극 대회 등에 참가하여 지금까지 많은 관객들에게 좋은 메시지를 전하고자 하였습니다. 많은 관객, 연극에 대한 호평도 우리가 추구하는 목표이긴 하지만 장애 학생들과 그들의 가족들이 우리의 연극을 보며 조금이라도 힘을 냈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