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테디베어뮤지엄 1주년 기념행사 풍성
어린이 1,000명 선물증정, 다양한 공연 펼쳐
군산테디베어뮤지엄(박물관)이 1주년과 어린이날을 맞아 다양한 기념행사를 가져 박물관을 방문한 관람객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했다.
지난 5일 군산테디베어뮤지엄은 개원 1주년을 기념하기 위해 박물관 앞에 무대를 설치하고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특히 이날 박물관을 찾은 어린이 1,000명에게는 어린이날을 맞이해 선물을 증정하는 등 흥겨운 잔치를 벌였다.
군산테디베어뮤지엄은 한곳에서 전 세계 곳곳의 현재와 미래를 한 눈에 보고 느끼고 즐길 수 있으며, 테디베어 ‘테디’와 그의 친구들이 타임 요트를 타고 여자친구 ‘테순’을 찾아 시공간 여행을 떠나는 주제를 바탕으로 전 세계의 특별한 러브스토리를 만나볼 수 있다.
또한, 근대문화의 중심도시 군산에서 근대문화 유산을 친숙한 테디베어로 만날 수 있으며, 신흥동 일본식 가옥의 재미난 이야기와 군산항의 슬픈 역사 이야기 등을 역동적으로 움직이는 테디베어를 통해 즐길 수 있다.
시민 조윤정씨는 “어린이날을 맞이해 박물관을 방문했는데, 1주년 기념행사도 하고 어린이들에게 선물도 무료 증정하는 것을 보고 칭찬해주고 싶다”며 “이곳을 방문하면 다양한 스토리와 즐길거리가 있어 군산의 자랑거리”라고 말했다.
직원 이수진씨는 “이곳은 다양한 먹을거리와 볼거리가 있으며, 쉼터와 화장실 무료 사용 등 시민과 관광객을 위한 배려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며 “인근 도로를 주말에는 차 없는 거리로 만들어주면 시민이나 어린이, 관광객들이 안전하게 관광을 즐길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고 강조했다.
테디베어박물관 이수정 실장은 “군산에 거주하는 시민에 대해서는 입장료를 1인당 20%, MOU를 체결한 단체는 30%까지 할인해 주고 있다”며 “매주 주말에는 군산시민과 함께하는 음악공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연구 개발하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군산테디베어뮤지엄 관람문의나 도슨트(안내자)는 예약은 ☎063-446-9000로 하면 된다.
/군산=류용시민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