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우스나 아파트에 거주할 경우 우리나라와 마찬가지로 전기세, 상하수도세, 쓰레기 수거비용 등을 부담하게 된다.
이 비용은 지역이나 주거형태, 건축연도에 따라서도 다소 많은 차이가 있다.
아파트나 타운홈의 경우 계약서를 확인해 보면, 임대료에 어떤 유틸리티 비용이 포함되어 있는지
확인할 수 있다. 계약시 반드시 물어보고 확인해야 할 사항이다.
Apartment costs vary greatly. A one bedroom apartment could cost anywhere from $500 - $1000 per month, depending on the location and level of luxury; a two or three bedroom apartment could range from $700 - $1200 a month. Some rentals do not include utility costs (gas, heat and electricity). This can run an additional $30 - $110 per month, depending on apartment size and your usage of energy. Unless otherwise specified, most apartments are also unfurnished.
궁금하신 분들을 위해서 간단히 건축연도가 5년이 안된 1000sq, 2bed & 2bath
4인 가족의 유틸리티 비용에 대해 알아보면,
전기세는 처음 계약시, 보증금(deposit)을 요구한다 (150불 정도).
노스캐롤라이나의 올 겨울은 날씨가 따뜻하여 매월 평균 110불 정도의 전기료를 부담하였다.
여름에는 에어컨을 사용했어도 겨울보다 저렴하여 70~80불 정도 나왔다.
오븐과 스토브, 세탁기, 건조기, 식기세척기, 보일러 등을 가동시킨 것을 생각하면 그렇게 비싸다는 생각은 안든다.
개인회사가 아닌 공공기관(시청)이 전기를 공급하다보니 다소 싼 것이 아닌가 생각한다.
(참고로 가스로 히팅을 하거나 오븐/스토브를 사용할 경우 가스비를 추가로 부담해야 한다.)
타운홈이나 하우스의 경우 아파트에 비해 상대적으로 공간이 넓고, 천정이 높기 때문에
200불 이상 전기요금이 나오는 경우가 많습니다. 오래된 아파트의 경우도 방열시설이 좋지 않아 마찬가지 입니다.
상하수도요금은 렌트비에 포함되어 나오는데 보통 70불 내외가 청구되었습니다.
참고로 수돗물이 식수로 적합한가에 대해서는 지역마다 차이가 있지만 정수기(브리타)를 이용하는 것이
도움이 된다는 관련 지식인의 의견이 있었음을 알려드립니다.
쓰레기의 경우 따로 청구되는 비용은 없습니다. 아파트 공동 쓰레기 컨테이너에 버리면 끝...
아파트가 부담한다고 계약서에 있어서 비용은 알 수가 없습니다. 다만 재활용과 일반 쓰레기를
분리만 할 뿐이고(이것도 미국 사람들은 귀찮은지 하지를 않는다)...
쓰레기 봉투의 경우도 우리나라처럼 규격봉투를 사용할 필요도 없습니다.
케이블TV/인터넷 비용은 아래 게시판에 자세히 적어놨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우리나라 아파트의 관리비에 있는 각종 다양한 요금 항목들은 찾아볼 수가 없습니다.
일부 아파트의 경우 초기 입주시 보험을 요금하는데 보통 70불 정도면 해결이 됩니다.
아파트 오피스에서 보통 계약시 다 해결할 수 있습니다.